캐릭터 가이드
데몬슬레이어는 귀검사의 전직 중 하나로 마인을 지배해 그 힘을 사용하는 캐릭터다.
힘과 물리크리티컬을 주 능력치로 삼으며 자체 속성은 따로 없기 때문에 속성 부여가 별도로 필요하다.
- 특징
데몬슬레이어는 다수의 마인을 굴복시켜 힘을 담은 마검인 사복검을 사용한다. 대다수의 스킬이 다단히트로 들어가며 이펙트가 화려한 편이기에 타격감도 뛰어난 편이다. 이 때문에 호쾌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넓은 범위형 스킬을 다수 가지고 있고 대부분의 스킬이 캐릭터를 중심으로 밀어내거나 날려버리기 때문에 몬스터와 초근접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넓은 X축 범위에 비해 Y축은 부족하여 일반 던전에선 생각보단 허술한 모습을 보인다.
넓은 범위를 호쾌하게 공격하는 데몬슬레이어의 진 각성기 '비인검 : 알카트라즈'
또한 별다른 스킬 간 연계 기능이 없는 대신 각각의 공격력이 뛰어나다. 이로 인해, 별다른 조작 난이도를 요구하지 않음에도 순간적으로 화력을 집중할 때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 장비 및 아바타&엠블렘
데몬슬레이어는 딱히 무기 마스터리가 없어 광검을 제외한 귀검사의 모든 무기를 채용할 수 있다.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대검', 또는 쿨타임 감소 효과로 회전율이 가장 높은 '도'를 주로 사용한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힘과 물리 크리티컬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데몬슬레이어는 물리 크리티컬 보정이 전 직업중 최저 수준이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처럼 다색 엠블렘 소켓은 물리 크리티컬 확률 100%를 최우선적으로 맞출 수 있도록 세팅한 뒤 되도록 개인의 선택에 따라 힘 또는 공격 속도를 세팅해주면 된다.
아바타 상의와 플래티넘 엠블렘은 '마검 제어'를 사용한다. 1레벨당 상승치가 2.5%로 다른 직업에 비해 수치가 더 커 효율이 높다.
스위칭 스킬 | 광폭화 (20레벨) |
|
플래티넘 엠블렘 |
마검 제어 | |
슬롯 | 옵션 | 앰블럼 |
머리/모자 | 정신력 | 힘, 힘 + 물리크리티컬 |
얼굴/목가슴 | 공격속도 | 힘, 공격속도 |
상의 | [스위칭]광폭화 마검 제어 |
물리크리티컬 힘 + 물리크리티컬 |
하의 | HP MAX 힘(이벤트 아바타 한정) |
물리크리티컬 힘 + 물리크리티컬 |
허리 | 회피율 인벤토리 무게 증가 |
이동속도 |
신발 | 힘 | 이동속도 |
- 탈리스만
탈리스만은 취향에 맞춰서 선택하게 되며 보통은 '처형외도 : 연계'를 우선적으로 채용한다.
'마안의 군대'는 핵심스킬인 '혈지군무'의 환영 수를 늘려 공격력을 크게 증가시켜주는 탈리스만이다. 안그래도 다단히트수가 많은 환영의 갯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화면을 가득 메우는 엄청난 다단히트를 뽐낼 수 있다. 다만 몬스터의 이동에 따라 딜로스가 발생할 수 있다.
'광란의 여왕'은 '혈화난무'를 스택 충전형 스킬로 바꿔준다. 10초마다 1회씩 충전되며 채널링 감소 및 다른 사복검의 후딜레이를 캔슬하고 시전하는 기능도 추가되어 사복검 계열 기본기를 운용하며 틈틈이 욱여넣을 수 있는 스킬로 바꿔준다.
'콜 다이무스'는 채널링 타격+부착 스킬인 '검마격살'을 완전히 설치형 스킬로 바꿔준다. 타 스킬 사용 중 콜 다이무스를 사용하면 검마격살이 즉시 부착되어 데미지를 입히는 방식이다. 호불호 없이 선호도가 가장 높으며, 데미지 상승도 강력하다.
'마인 감옥'완전 채널링 스킬인 '역천의 프놈'을 설치 홀딩 + 데미지 스킬로 변경시킨다. 사용하지 않던 스킬을 사용하게 되어 추가적인 데미지 포텐셜을 얻을수 있고 '혈지군무'와 쿨타임이 같아서 '마인감옥' + '혈지군무'를 통해 혈지군무의 안정성을 보완할수있다. 딜링 속도를 빠르게 하고, 지속딜링 능력을 보완하는 탈리스만이지만 탈리스만을 통한 데미지 상승폭은 낮은편이라 호불호가 나뉜다.
'혈마연격'강력한 상급기인 '혈마검'과 사복검 스킬간에 서로 캔슬하여 연계할수 있게 한다. 데몬슬레이어에게 연계 기능을 추가해 주는 탈리스만이지만, 데몬슬레이어의 스킬 별 채널링이 심하게 긴 것도 아니면서, 막상 연계를 통해 채널링을 감소시켜도 딜타임에 스킬 사용횟수를 변동시키거나 안정성을 확보할수있는 수준이 아니라 캔슬기능의 장점이 적은편이다.
'메가 슬래쉬'는 사용 시 적의 위치를 자동으로 추적해 순간이동한뒤 공격을 하는 기능이 추가됀다. 충격파 범위까지 증가해 다수의 적을 상대할때의 효율까지 증가한다. 다만 적의 위치를 탐색하고 공중으로 뛰어오르는 동작이 추가돼 선딜레이가 증가하는 것이 단점.
'처형외도 : 연계'는 '비인외도 : 극' 타격 성공 시 다른 사복검 계열 스킬로 연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며 쿨타임까지 감소시켜 주고 공격력 상승치까지 상당히 높다.
광란의 여왕 (혈화난무) |
최대 2회까지 충전하여 스킬 사용 가능 - 10초마다 1회씩 충전 다단히트 공격 시간 30% 감소 다단히트 횟수 30% 감소 다단히트 공격력 6% 감소 피니시 공격 삭제 [탈리스만 추가 효과] 사복검 스킬의 후딜레이를 캔슬하여 혈화난무 시전 가능 범위 20% 증가 다단히트 공격력 16% 증가 |
마인의 군대 (혈지군무) |
사복검 발, 사복검 무, 사형조수 환영 추가 적 1명에게 붙는 환영 갯수 8개로 증가 적 탐색 범위 10% 증가 환영 공격력 28% 감소 [탈리스만 추가 효과] 폭류나선, 혈화난무 환영 추가 적 1명에게 붙는 환영 갯수 10개로 증가 적 탐색 범위 10% 추가 증가 환영 공격력 감소율 5% 추가 증가 |
콜 다이무스 (검마격살) |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로 직접 타격시에만 발동 가능한 형태로 변경 공격력 29%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다이무스 크기 20% 증가 공격력 증가율 19% 추가 증가 |
마인 감옥 (역천의 프놈) |
켈쿠스와 다이무스가 캐릭터 전방에 나타나 공격을 가함 켈쿠스는 타격한 적을 끌어들임 다이무스 피니쉬 폭발 공격력 8%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켈쿠스와 다이무스에 타격된 적 무력화 다이무스 피니쉬 폭발 범위 20% 증가 다이무스 피니쉬 폭발 공격력 31% 추가 증가 |
혈마연격 (혈마검) |
사복검 스킬의 후딜레이를 캔슬하여 혈마검 시전 가능 - 시전 모션 삭제 혈마검 후딜레이를 캔슬하여 사복검 스킬 시전 가능 - 공격력 7%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범위 20% 증가 공격력 증가율 15% 추가 증가 |
메가 슬래쉬 (암연격 : 기가슬래쉬) |
스킬을 시전하면 공중으로 올라감 - 공중에서 일정 시간 내에 스킬키 재 입력 시 가장 강한 적 위치로 이동하여 공격함 - 보스/네임드/챔피언/HP많은 순으로 추적 - 전방 탐색 범위 X축 600px, Y축 200px - 주변 탐색 범위 150px - 재입력 시간이 지나거나 C키를 누를 경우, 기존 중거리 위치에서 공격함 공격력 13%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충격파 범위 20% 증가 공격력 증가율 21% 추가 증가 |
처형외도 : 연계 (비인외도 : 극) |
스킬 시전 시, 잡기 불가 타입으로 발동 비인외도 : 극 타격 성공 시 사복검 계열 스킬로 후딜레이 캔슬 가능 공격력 15%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쿨타임 10% 감소 공격력 증가율 19% 추가 증가 |
- 실전 운용 및 장비 테마 추천
데몬슬레이어는 강력한 스킬들을 다수 가지고 있지만 데미지가 전부 들어가기까지 약간 시간이 걸리는 스킬이 많아 몬스터의 패턴숙련을 기반으로 내 캐릭터가 스킬을 언제 사용해야 동작을 마치고, 패턴을 회피할수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데몬슬레이어의 기본기인 사복검 계열 스킬은 범위가 꽤 좁은 편이라 이를 활용할 경우 데몬슬레이어의 장점인 중거리 전투를 포기해야하므로 더욱 신중한 사용을 요구한다.
다만,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사복검 계열을 활용할 경우 그에 따른 보상이 확실한 편이기에 기본기를 1개 정도는 채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결전의 무기의 포텐셜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사복검 계열에 익숙해지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템 테마는 자체적으로 출혈을 걸 수 있어 관련 아이템과 시너지가 있는 편이다. 결전의 무기와 사복검의 시너지를 생각해 기본기 테마를 떠올릴 순 있으나 대부분의 기본기 테마 아이템이 기본 공격을 맞춰야 하는 조건부를 가져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보통은 '아크로매틱 룸버스'만 챙겨가는 편이다.
로우 라이프 테마를 '억제된 마력의 팔찌' 중심으로 사용할 경우 mp자원이 전직업 중 최하급에 속하기 때문에 보완책을 충실히 갖춰야 한다.
■ 2022.03.17 / THE NEXT JOURNEY (시즌 8 개시)
무기 아이템의 기본 성능 중 쿨타임 증가/감소 옵션이 전체 DPS에 영향을 미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기존에 쿨타임 증가 옵션 수치가 높았던 타입 위주로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크리티컬 확률 버프/패시브 효과가 낮아 장비 세팅 시 어려움을 겪는 부분을 완화하기 위해 20% 미만의 크리티컬 확률 버프를 가진 캐릭터들의 크리티컬 확률 버프/패시브 수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 대검
- 물리퍼센트스킬 쿨타임 10% 증가 -> 5% 증가
* 마검 제어
-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합니다. (20레벨 기준 10% → 20%)
■ 2022.10.27 / Act 4. 폭룡왕 바칼
* 기본 공격
- 기본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대쉬/점프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혈십자검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사복검 - 발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혈십자검 스킬과 커맨드가 중복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복검 - 무
-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사복검 - 조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사형조수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폭류나선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분마검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혈화난무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혈지군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검마격살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암연검 : 기가 블레이드
- 공격력이 8.9% 증가합니다.
* 역천의 프놈
- 공격력이 8.9% 증가합니다.
* 혈마검
- 공격력이 9.4% 증가합니다.
* 암연격 : 기가 슬래쉬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비인외도 : 극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파계검 : 라그나로크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혈문지괴검
-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비인검 : 알카트라즈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2023.08.17 / 밸런스 조절
성능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 되는 직업들에 대한 공격력 조정을 진행하였으며, 일부 직업의 경우 스킬 프로세스 개선을 함께 진행하여 플레이 체험을 강화하고자 하였습니다. 사복검 - 발 스킬의 각 공격 간 공격 범위 차이가 커서 발생하는 공격력 유실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타격 공격력을 삭제하고, 솟아오르는 검 히트수를 보정하였습니다. 또한 활용도가 떨어지는 혈화난무의 탈리스만 옵션을 변경하여 스킬 선택지를 확대하고자 하였습니다. |
* 기본 공격
- 기본 공격력이 9.8% 증가합니다.
- 대쉬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점프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혈십자검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사복검 - 발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사복검 타격 공격력이 삭제됩니다.
- 솟아오르는 검 다단히트 수가 3회 → 4회로 변경됩니다.
ㄴ 이에 따라 다단히트 간격이 42% 감소합니다.
* 사복검 - 무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스킬 범위 정보에 공격 범위 비율이 추가됩니다.
* 사형조수
- 공격력이 8.6% 증가합니다.
- 스킬 범위 정보에 공격 범위 비율이 추가됩니다.
* 사복검 - 조
- 공격력이 9.6% 증가합니다.
- 스킬 범위 정보에 공격 범위 비율이 추가됩니다.
- 스킬 후딜레이에 슈퍼아머가 부여되도록 변경됩니다.
* 폭류나선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 스킬 범위 정보에 공격 범위 비율이 추가됩니다.
* 혈화난무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다단히트 공격 도중 점프 키로 스킬을 캔슬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분마검
-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20초 → 15초)
- MP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 스킬 범위 정보에 공격 범위 비율이 추가됩니다.
* 혈지군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검마격살
-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암연검 : 기가 블레이드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역천의 프놈
- 공격력이 9.9% 증가합니다.
* 혈마검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암연격 : 기가슬래쉬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비인외도 : 극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스킬 범위 정보에 공격 범위 비율이 추가됩니다.
* 파계검 : 라그나로크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혈문지괴검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비인검 : 알카트라즈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2023.01.11 / Act 1 외전. 이면 경계
* 기본 공격 / 대시 공격 / 점프 공격
- 공격력이 5.6% 증가합니다.
* 혈십자검
- 공격력이 5.9% 증가합니다.
* 사복검 - 발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사복검 - 무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사형조수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사복검 - 조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폭류나선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분마검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혈화난무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혈지군무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검마격살
- 공격력이 6.4% 증가합니다.
* 암연검 : 기가 블레이드
- 공격력이 6.4% 증가합니다.
* 역천의 프놈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HP 소모량의 기준이 변경됩니다.
- 28레벨 기준 : 고정 HP 3995 → 현재 HP 1%
* 혈마검
- 공격력이 6.4% 증가합니다.
* 암연격 : 기가슬래쉬
- 공격력이 6.3% 증가합니다.
* 비인외도 : 극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파계검 : 라그나로크
- 공격력이 6.4% 증가합니다.
* 혈문지괴검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비인검 : 알카트라즈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