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가이드
쿠노이치는 도적의 전직 중 하나로 수쥬 고유의 술법과 흑요정의 마법 재능을 결합해 화염 인술을 사용하는 닌자 캐릭터다.
지능과 마법 공격력을 주능력치로 삼으며 '화둔 : 홍염' 사용시 무기에 화속성이 부여되니 별도의 속성 부여가 필요없다.
- 특징
쿠노이치의 특징은 거의 대부분의 스킬이 설치기로 사용 가능한 전 직업 중 가장 빠른 스킬사용속도다. 몇몇 스킬을 제외하고 '인법 : 잔영 남기기'로 동작을 즉시 캔슬하고 다른 스킬 시전이 가능하다. 캔슬한 스킬은 잔영이 남아 끝까지 시전해준다.
하지만 모든 스킬이 설치가 되는 만큼 스킬 하나 하나의 시전시간이 매우 길며, 시전이 종료되더라도 풀히트될 때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다.
잔영 남기기도 무제한으로 캔슬 지원이 되는게 아니라 별도의 스택이 존재하며 스택을 전부 소모한다면 위 장점은 사라지고 슈퍼아머조차 없는 스킬을 직접 시전해야되기 때문에 잔영 스택 관리를 하는 테크닉이 필요하다.
짧은 순간에 모든스킬을 사용하는 속도는 쿠노이치를 따라올 직업이 없다.
잔영남기기와 더불어 '인법 : 육도윤회' 시스템 또한 쿠노이치를 대표할만한 특징이다. 육도윤회를 시전한 후 몇 가지 예외 스킬을 제외하고 총 6번 까지 사용한 스킬을 저장할 수 있으며, 재시전을 통해 원본 공격력의 최대 80퍼센트 가량의 추가타를 날릴 수 있다.
하지만 스킬을 2번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기에 육도윤회를 포함하지 않는다면 스킬의 데미지가 여타 직업에 비해 낮게 설정되어 있다. 육도윤회에 저장할 스킬을 정확히 저장하고 풀히트에 10초 내외가 걸리는 긴 딜링타임을 몬스터가 피하지 않게 하는 것이 쿠노이치 숙련도를 가르는 척도가 된다.
- 장비 및 아바타&엠블렘
무기는 도적의 무기 중 쿠노이치만이 착용 가능한 '차크라웨펀'을 사용한다. 차크라웨펀을 착용할 때 효과를 보는 패시브 스킬이 있어 다른 무기를 장착할 이유가 없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캐릭터의 유형에 맞게 마법 딜러를 위한 범용성 높은 조합인 지능과 마법 크리티컬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레벨링이 가능한 마법크리티컬 보정이 존재하지만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세팅에 맞게 마법 크리티컬을 챙겨준 후 피부, 무기, 오라처럼 나머지 다색 엠블렘 소켓을 지능으로 채우는 편이 좋다.
아바타 상의와 플래티넘 엠블렘은 '인법 : 잔영남기기'를 사용한다. 잔영 스택 회복 속도과 최대 스택이 늘어나기 때문에 다른 선택지가 없다.
스위칭 스킬 | 화둔 : 홍염 (20레벨) |
|
플래티넘 엠블렘 |
인법 : 잔영 남기기 | |
슬롯 | 옵션 | 앰블럼 |
머리/모자 | 지능 | 지능 + 마법크리티컬 지능 |
얼굴/목가슴 | 공격속도 | 지능, 캐스팅속도 |
상의 | [스위칭]화둔 : 홍염 인법 : 잔영 남기기 |
마법크리티컬 지능 + 마법크리티컬 |
하의 | HP MAX 지능(이벤트 아바타 한정) |
마법크리티컬 지능 + 마법크리티컬 |
허리 | 회피율 인벤토리 무게 증가 |
이동속도 |
신발 | 이동속도 | 이동속도 |
- 탈리스만
탈리스만은 딜링 시간 압축, 쿨타임 감소, 적당한 공격력 상승의 삼박자를 갖춘 '흉사지염옥'과 '작열하는 광명의 태양'을 고정으로 채용하고 나머지 하나를 선택한다.
'거대 두꺼비의 전설'은 두꺼비의 크기를 대폭 증가 시켜 다른 스킬과의 연계 안정성을 대폭 올려준다. 쿨타임도 감소시켜 줘 회전율 상승치까지 고려하면 가장 채용 가치가 높다.
'염화 나선수리검'은 거대 수리검을 투척하기 전 한 번 던지고 받는 과정을 없애고 그냥 바로 투척하게 바꿔준다. 공격력 상승치도 꽤 높아 화력을 중시한다면 채용할만 하다.
'불을 먹고 만개하는 꽃'은 두 탈리스만의 장점을 취합해 범위 증가, 쿨타임 감소, 딜링 프로세스 압축을 모두 가지고 있다. 다만 공격력 상승치가 지나치게 낮으며 육도윤회에 사용하고자 할 때 안그래도 쿨타임이 짧아 애매하게 노는 경우가 많아 쿨타임 감소도 제대로 활용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업화의 구슬'과 '인술 비전 : 신출귀몰'은 무력화 게이지를 조금 더 수월하게 깔 수 있으나 공격력 상승치가 낮은데 탈리스만 슬롯을 주면서까지 필요한 기능은 아니라 추천하지 않는다.
업화의 구슬 (열화천도) |
폭발 크기 10% 증가 구슬이 폭발한 곳에 화염 지대 생성 화염지대에 들어온 적들은 폭발 공격력의 8% 피해를 입으며 2초간 화상/홀드 상태가 됨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력 18% 증가 폭발 크기 25% 추가 증가 |
거대 두꺼비의 전설 (두꺼비유염탄) |
두꺼비 크기 50% 증가 최초 등장 위치 변경 유염탄 폭발 크기 30% 증가 유염탄 폭발 공격력 19%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력 14% 추가 증가 쿨타임 12% 감소 |
불을 먹고 만개하는 꽃 (비기 : 염무개화) |
베기 횟수 5회 감소 좌우에 회전 잔영이 나타나 함께 불꽃 방출 공격 불꽃 방출 다단히트 공격력 100%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피니쉬 방출 공격력 38% 증가 쿨타임 10% 감소 |
인술 비전 : 신출귀몰 (암기 : 비연수리검) |
공격 성공 시 인법 : 통나무분신술 쿨타임 초기화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력 16% 증가 홀드 시간 1초 증가 |
염화 나선 수리검 (마환 풍마수리검) |
즉시 거대 풍마수리검 투척 화상 상태 이상 피해 추가 거대 풍마수리검 크기 30% 증가 거대 풍마수리검 다단히트 10회 증가 화상 공격력은 거대 풍마수리검 공격력의 6% [탈리스만 추가 효과] 피니시 폭발 공격력 30% 증가 피니쉬 폭발 범위 20% 증가 |
흉사지염옥 (야마타오로치) |
야마타오로치 크기 50% 증가 최초 등장 위치 변경 등장 공격, 화속성 안개 필드 삭제 브레스 범위 20% 증가 브레스 공격력 61%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인 충전 시 브레스 방출시간 증가 - 임전무 : 방출시간 100% - 퇴지세 : 방출시간 110% 광휘의 팔척곡옥 스택 당 브레스 범위 5% 증가 브레스 공격력 13% 추가 증가 |
작열하는 광명의 태양 (아마테라스) |
아마테라스 등장 즉시 광염탄 생성 가능 유지시간 동안 범위 내에 들어오는 적들에게 광염탄 발사 아마테라스 인 충전시간 50% 감소 광염탄 공격력 19%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광휘의 팔척곡옥 스택 당 아마테라스 유지시간 5% 증가 쿨타임 15% 감소 광염탄 공격력 14% 추가 증가 |
- 실전 운용 및 장비 테마 추천
쿠노이치는 폭발적인 순간딜링 능력을 이용해 기회주의적인 딜러로써 운용한다. 짧은 순간에 스킬을 몰아칠 수 있고 즉시 캔슬을 통해 위치를 빠져나올 수 있기 때문에 적이 큰 기술을 사용하는 순간을 포착하여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하지만 데미지가 전부 들어가기까지 10초 내외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적의 패턴을 파악하지 못하여 쏟아부은 스킬이 빗나갔을 때에는 한번에 모든 딜링능력을 상실하는 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에 적의 패턴을 연구하고 파악하는 능력이 크게 요구된다.
또한 스킬 별 쿨타임을 여러 개 묶어서 서로 비슷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육도윤회로 녹화한 스킬을 방출하고자 할 때 최대한 여러 스킬을 묶어야 제대로 된 피해를 줄 수 있다. 방출할때도 모션을 취하기 때문에 키고 끄는 횟수를 최소화하기 위해선 어느정도 쿨타임을 비슷하게 맞춰줘야 한다.
쿠노이치는 '화염의 인'을 활성화 시키면 각성 이전 스킬의 데미지 일부분을 화상으로 바꿀 수 있다. 이에 화상 관련 테마의 아이템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다만, 화상 테마에는 쿨타임 감소 아이템이 빈약하니 적당히 취합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2022.03.17 / THE NEXT JOURNEY (시즌 8 개시)
무기 아이템의 기본 성능 중 쿨타임 증가/감소 옵션이 전체 DPS에 영향을 미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기존에 쿨타임 증가 옵션 수치가 높았던 타입 위주로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속성 강화 및 속성 저항 감소 옵션을 가진 스킬의 경우, 다른 공격력 증가 관련 스킬에 비해 아이템을 비롯한 외부 요소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이를 수정하여, 다른 공격력 증가 스킬과 동일한 효율이 적용될 수 있도록 개편하였습니다. 크리티컬 확률 버프/패시브 효과가 낮아 장비 세팅 시 어려움을 겪는 부분을 완화하기 위해 20% 미만의 크리티컬 확률 버프를 가진 캐릭터들의 크리티컬 확률 버프/패시브 수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 차크라웨펀
- 마법퍼센트스킬 쿨타임 5% 증가 -> 해당 옵션 삭제
* 초열혼폭술
- 화속성 강화 증가 옵션이 속성 공격력 증가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ㄴ1레벨 습득 시 속성 공격력 증가량 : 7.5%
ㄴ레벨 당 증가량 : 0.5%
-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합니다. (20레벨 기준 12.5% → 20%)
■ 2022.05.26 / 리뉴얼
화염을 다루는 닌자라는 쿠노이치의 특색을 강화하고 보다 다양한 플레이 패턴을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일부 스킬 공격력 중 일부가 화상 상태 이상으로 적용되는 기능과 누적된 화상 상태 이상을 순간적으로 폭발시키는 기능을 통해 화상 상태 이상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인법 : 육도윤회 스킬을 상황에 따라, 보다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개편하였으며 일부 액티브 스킬들의 활용성 또한 강화하였습니다. |
* 염화참
- 화상 폭발 기능이 삭제됩니다.
- 기존 화상 폭발 공격력은 타격 공격력에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 차크라 웨펀 착용 가능
- 기본 공격 중 백덤블링 조작 시 요구 되는 뒷 방향키 입력 시간이 증가합니다.
- 백 덤블링 거리가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화염구
- 타격 적중 시, 화상 상태 이상을 부여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기존 화상 공격력은 피니쉬 공격력에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 화염선풍
- 기본 사용 시 화염선풍의 전진 거리가 감소합니다.
- 시전 중 뒷 방향키 입력 시, 화염선풍의 전진 거리가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화염선풍의 회전 다단히트 간격 및 전진 시간이 재조정됩니다.
* 화염의 인
흉멸인법진 및 1차 각성 전 인술 계열 스킬의 공격력의 일부가 화상 상태 이상으로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해당 스킬을 통해 부여되는 화상 공격력은 인법 : 육도윤회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여, 인법 : 육도윤회 스킬 충전 상태에 관계 없이 선택적으로 인술 계열 스킬을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 습득 시 흉멸인법진 및 1차 각성 이전 인술 계열 스킬 공격력의 25%가 화상 상태이상 공격력으로 추가되며 기본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ㄴ대상 스킬 : 화염구, 환영 다중 수리검, 화염선풍, 나선 대차륜 쿠나이, 열화천도, 두꺼비유염탄, 비기 : 염무개화, 흉멸인법진
- 화염의 인 효과로 발생하는 화상 상태이상은 인법 : 육도윤회의 충전 상태에 관계없이 동일한 공격력 비율로 적용됩니다.
- 해당 스킬로 인해 화상 상태이상에 걸린 적의 몸에 출력 되는 전용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인법 : 바꿔치기
- 공격력이 31.8% 증가합니다.
* 두꺼비유염탄
- 공중에서 시전 중 인법 : 잔영 남기기로 스킬을 캔슬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인법 : 육도윤회
기존 쿠노이치는 인법 : 육도윤회 스킬 유무에 따라 화력 간극이 크게 발생하여 녹화 대상에 포함 되지 않는 스킬은 활용 가치가 낮고, 녹화 대상이 되는 스킬은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고레벨 스킬로 강제 되어 플레이 체험이 단조로워지는 경향이 강하였습니다. 해당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인법 : 육도윤회 스킬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스킬의 쿨타임을 삭제하고, 충전형 스킬로 변경하여 기존 주요 녹화 스킬 외에도 다양한 스킬을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스킬 녹화 이후 동일 스킬을 재생하는 기존 프로세스 특성상 최대 공격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 타점에 취약해지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해당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스킬 비주얼 및 프로세스 개편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
- 스킬 이펙트 및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ㄴ스킬 재사용 시간이 삭제 되고, 충전형 스킬로 변경되며 습득 시 캐릭터 주변에 충전 단계를 알려주는 화염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ㄴ스킬 시전 상태에서 인술 계열 스킬 사용 후 스킬 키 재입력 또는 지속 시간 종료 시 강화 잔영이 나타나 강렬한 염무를 펼칩니다.
ㄴ염무 공격력은 사용된 인술 계열 스킬 공격력에 영향을 받으며, 충전 상태에 따라 공격력 적용 비율이 증가합니다.
ㄴ충전 시간은 쿨타임 증감 및 회복 옵션의 영향을 받습니다.
ㄴ인법 : 잔영 남기기의 잔영 스택 소모 시, 인법 : 육도윤회 지속 시간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암기 : 비연수리검
- 타격 범위 내의 적에게 가하는 다단히트 히트 수가 고정됩니다.
* 마환 풍마수리검
인술 계열 스킬 사용 시 주요 교전 거리 타점을 보완하기 위해 `염화 나선 수리검` 탈리스만의 적을 모으는 기능을 기본 스킬 기능으로 이관하였으며 인법 : 잔영 남기기 및 비기 : 염무개화 스킬과의 연계 사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수리검 투척 거리를 조정하였습니다. |
- 거대 수리검 투척 시, 타격 된 적이 모이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거대 수리검 투척 거리가 감소합니다.
* 광휘의 팔척곡옥
- 기본 공격 시 곡옥이 전방으로 사출되지 않도록 변경되며, 곡옥 타격 시 스택이 상승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곡옥 스택 기능 삭제에 따라, 기존 곡옥 스택에 따른 스킬 강화 효과가 최대 스택 기준으로 적용 되도록 변경됩니다.
- 화둔 : 홍염 스킬 시전 시 곡옥에 화염 이펙트가 추가되며, 물리/마법 방어력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 야타의 거울
- 인법 : 육도윤회 스킬 키 재입력 시 잔영이 이동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쿠사나기의 검
쿠사나기의 검 장착 중 거리에 따른 공격력 편차를 완화하기 위해 화염 쿠나이 사출 기능을 제거하고, 기본 베기 공격 이펙트를 강화하여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기본 베기 공격 시 화상 상태 이상 추가 피해를 입히도록 하였으며, 검 장착 중 화염의 인의 화상 상태 이상을 유발하는 스킬들의 화상이 강화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 기본 베기 공격 이펙트가 변경 되며 공격 범위가 증가하고, 백스텝 중 공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베기 공격 시 화염 쿠나이가 사출되지 않도록 변경되며 기본 베기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기본 베기 공격 시 화상 상태 이상 추가 피해가 발생합니다.
- 검 장착 중 화염의 인 대상 스킬 화상 공격력 비율이 증가 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검 장착 중 스킬 이펙트가 강화되는 스킬이 추가 됩니다.
- 대상 스킬
ㄴ화염구, 환영 다중 수리검, 나선 대차륜 쿠나이, 두꺼비유염탄
* 구옥지화 : 카마이타치
인법 : 잔영 남기기 스택 수급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타격 시 인법 : 잔영 남기기 스택이 회복 되는 기능을 추가하고 스킬 비주얼 및 프로세스를 개선하였으며 누적된 화상 상태 이상을 순간적으로 폭발시켜 피해를 입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 스킬 이펙트 및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 인술 계열이 아닌 일반 스킬로 변경 되며, 인술 스킬 효과를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시전 시 팔척 곡옥을 전방으로 투척해 강렬한 화염 불꽃을 일으켜 적들에게 다단히트 피해를 입힙니다.
- 이후 투척 된 곡옥은 화염 정령 카마이타치의 모습으로 형상화되며, 강력한 일격을 가한 뒤 사라집니다.
- 카마이타치 피니쉬 공격 적중 시 적용 중인 화상 상태이상의 남은 피해가 즉시 적용 되며, 인법 : 잔영 남기기의 스택이 회복 됩니다.
* 육도윤회 스킬 쿨타임이 삭제됨에 따라 관련 효과가 일부 변경 됩니다.
- 105Lv 에픽 차크라 웨펀 `결전의 차크라 웨펀 - 쿠노이치` 육도윤회 시전/종료 조건 옵션의 재발동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 인법 : 육도윤회 스킬 종료 시 잔영 5 회복 (쿨타임 10초)
└ 인법 : 육도윤회 스킬 시전 시 5초 동안 슈퍼아머 생성 (쿨타임 20초)
- 장비 옵션 중 스킬 시전 시 발동 조건에 육도윤회 스킬 시전이 포함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2022.06.02
인법 : 육도윤회의 최대 충전 시점 시인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대 충전 상태 시 버프 아이콘이 출력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 인법 : 육도윤회
- 최대 충전 시 캐릭터 상단에 인법 : 육도윤회 버프 아이콘이 출력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2022.11.24 / 리뉴얼
지난 리뉴얼 패치에서 인법 : 육도윤회 스킬 리뉴얼을 통해 각 스킬의 이론상 최대 공격력을 저장하여 짧은 시간에 공격을 가할 수 있도록 하여 리스크를 완화하고, 화염의 인의 화상을 활용하여 상급 스킬이 없는 상황에서도 스킬을 유의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의도하였지만 해당 과정에서 스킬 활용 시 불편한 부분들을 확인하여 해당 부분을 개선하고 전반적인 스킬 성능을 조정하였습니다. |
* 쿠나이 던지기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염화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날다람쥐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화염구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환영 다중 수리검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화염선풍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나선 대차륜 쿠나이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인법 : 바꿔치기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열화천도
- 공격력이 8.6% 증가합니다.
* 두꺼비유염탄
- 공격력이 8.6% 증가합니다.
* 인법 : 육도윤회
해방 공격 시 주변을 타격하지 못하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공격 범위를 상향 조정하였고, 실시간으로 잔영 공격력 충전 정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존 스킬 UI에 게이지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1차 각성 이전 스킬의 활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육도윤회 잔영 공격력 충전 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지난 리뉴얼 패치 개선 사항인 육도윤회 지속시간 증가 기능과 이번 추가 조정을 통해, 소위 `해녹해`, `서브 육도` 와 같은 플레이 방식을 보다 적극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 강화 잔영 해방 시 돌진 거리가 감소하고, 공격 범위가 상향 조정됩니다.
- 최대 충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30초 → 20초)
- 잔영 공격력 충전 정도를 알려주는 이펙트에 투명도 조절 기능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육도윤회 잔영 공격력 충전 정도와 스킬 저장 가능 개수를 함께 알려주는 UI가 추가됩니다.
* 비기 : 염무개화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흉멸인법진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암기 : 비연수리검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마환 풍마수리검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야마타오로치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아마테라스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쿠사나기의 검
화력을 집중해야 하는 상황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본 공격 시 인법 : 육도윤회의 잔영 공격력이 충전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 검 장착 후 베기 적중 시 인법 : 육도윤회 잔영 공격력이 일부 충전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검 장착 후 백스텝 베기 공격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베기 공격 효과음이 개선됩니다.
- 검 장착 후 베기 및 피니쉬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구옥지화 : 카마이타치
잔영 회복을 보조하는 스킬로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추가적인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잔영 소모 시 구옥지화 : 카마이타치의 현재 쿨타임이 감소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이에 맞춰 공격력을 재조정하였습니다. |
- 잔영 소모 시 구옥지화 : 카마이타치 스킬의 남은 쿨타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되며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잔영 소모 당 원본 쿨타임의 4% 감소 (최대 10회)
- 화상 적용 여부에 관계없이 마무리 공격 적중 시 잔영이 회복되도록 변경되며, 회복되는 잔영 개수가 증가합니다. (전 레벨 1개)
- 화상 피해 일괄 적용 시 데미지 리포트에 표기되는 정보가 각 원본 스킬에 합산되도록 변경됩니다.
* 야타가라스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