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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 2025-05-21 20:51 | 조회 : 262 / 추천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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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뮤즈 개화 연구 끝 (버프 뮤즈)
버프 뮤즈 - VP
1. 파워 포르테 - 포르티시모 : 뮤즈의 희대의 필수/사기 힐 칸타빌레를 강화 해줌 + 파워포르테를 스택형으로 바꿔, 단일 스킬로써 신수력 수급을 원활하게 해줌
2. 사운드 오브 뮤즈 - 최고의 무대 : 현 던전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수준의 아포의 쿨타임을 감소 시켜줌 + 뮤즈의 핵심 수급사이클인 10신수력 수급 사이클 콤보 (사운드 오브 뮤즈 + 눈부신 광경(쇼맨십) + 스페셜 오프닝 + 거리공연) 의 시작 + 무적 옵션. 안 쓸 이유가 없음. 오프닝 캐스트를 쓰지 않는 이유 : 어짜피 딜뮤즈가 아닌 신수력을 수급으로 목적을 하기에 C로 바로 끊어도 아무런 상관이 없을 뿐더러 + 안전하게 무적기로 신수력 수급 및 생존에 용이하기 때문
3. 드랍 더 비트 -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 : 드랍 더 비트의 설치 속도를 매우 빠르게 해줌 + 잡 몬스터 몰이가 아쉬웠던 뮤즈의 잡몹몰이를 해결해줌 + 속도버프의 강화 에네제틱 비트를 안 사용하는 이유 : 뮤즈에게는 희대의 사기 회복 스킬인 , 칸타빌레(포르티시모)가 있어서 힐적으로는 전혀쓸모 없음 + 지금이 아칸같은 방어구가 있는 마나 메타도 아님 + 에네제틱 비트의 사용감이 너무나도 안좋음. 설치형으로 바꾸지만 오히려 사용감이 너무 안좋아짐
4. 눈부신 광경 - 쇼맨십 : 뮤즈의 핵심 수급사이클인 10수급 사이클의 콤보파츠 2 + 깨알같은 루바토 추가 보호막 사실상 메인 옵션은 10수급 사이클 콤보. 눈부신 광경을 연계스킬로 변경하여, 한번에 압축하여 사용하게 해줍니다. 루바토를 쓰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ex : 베누스 스포트라이트에 붙잡힌 파티원), 루바토를 잘써먹는다면 그럭저럭 보호막옵션도 유효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만피인 파티원에게 강하게 한번에 들어오는 기술들을 유효방어로 막아 생존율을 높혀줍시다. 까이는걸 보고 회복시키는것과, 아예 안까이게 하는것은 딜러들이 안심하고 딜하는 안정성과, 물약에 손대는거 고민하게 만드는 것 등을 차단하는 것등 분명히 차이가 납니다. 아예 죽을걸 실피로 살게 만들어서 힐해줄 기회를 만들어주기도 하니, 적절히 사용하도록 합시다.
5. 빛의 변주 - 시즌 그리팅 빛의 변주 탈리가, '확률'이라는 문제때문에 이래저래 호불호도 갈리고, 계륵으로 여겨졌지만 쓰려면 쓰고싶었던 그 탈리를 쓸 수있는 자리가 드디어 생겼음. 로또의 회피율이지만, 분명히 파티원의 생존에 큰 기여를 하는 경우가 많음. 없어서 손해볼건 없음. 홀드 기능은 큰 쓸모가 없지만.. 범위를 늘려줘서 파티원이 멀리 떨어져도 버프를 받게 합시다. 간주 점프를 안 쓰는 이유 : 간주점프는 딜 뮤즈 용임 딜 뮤즈라면, 시즌 그리팅이 아닌 간주 점프를 써야하지만 간주 점프를 쓰게 된다면 빛의변주 유지시간이 줄어들어서 후판정으로 들어오는 파티원들이 커버가 안됨 + 회피버프를 목적으로 쓰기에 범위를 넓혀야함.
스페셜 오프닝은 안쓰나요? : 네 안씁니다. 크레센도가 유용한 경우는, 설치형 스킬이 많은 직업 (ex: 마도학자) 한테는 유용하겠지만, DPS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는 속도와 다르게 캐릭터별로 딜의 유효한 영향을 주는 직접적인 요소가 아니여서 필요한 순간에만 돌리면 되기 때문에 (ex: 여신전 잡몹방, 애쥬어 크라켄 잡이) 안써도 됩니다. 스페셜 오프닝 옵션 '다른 행동중 시전 가능'은 애시당초 스페셜오프닝이 뮤즈의 10수급 사이클 콤보파츠인 '사운드 오브 뮤즈 + 눈부신 광경(쇼맨십)+거리공연'와 묶어쓰기 때문에 스페셜 오프닝 스킬 자체에 내장되어있는 '사운드 오브 뮤즈와 동시 사용'이 있기때문에 쓸모가 없습니다.
버프 뮤즈 - 스킬강화 1. 밤과 꿈 - 뮤즈의 기본 힐의 힐량을 늘려주고, 스킬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채용을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
2. 최고의 무대 - 뮤즈의 핵심콤보인 10수급 사이클 콤보 파츠의 나머지 파츠들의 쿨타임 (눈부신 광경, 스페셜오프닝) 보다 쿨타임이 살짝 긴 최고의 무대의 쿨타임을 거의 엇비슷하게 일치시켜 줍니다. 최고의 무대를 시작으로 10수급 사이클의 콤보가 시작되기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3. 빛의 변주 80제 스킬로 쿨타임이 긴 빛의 변주의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이제 빛의 변주를 VP를 항시 채용할 수 있으니, 긴 쿨타임의 빛의 변주 쿨타임을 줄여 신수력 수급과 회피버프를 유용하게 사용하도록 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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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이는 아무튼 던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