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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yElven | 날짜 : 2015-10-13 16:03 | 조회 : 72389 / 추천 : 7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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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가이아 종합가이드 (2017년 4월 14일 3차수정 완료.)안녕하세요 Try_Elven 입니다 가이아 신규유저들도 많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엘븐나이트 나올때부터 키우면서 지금까지 나이트게시판 활동을하면서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을 종합 정리한다고 생각하고 적어보았습니다.
가이아 종합가이드 목표
- 가이아를 처음시작하는 유저들이 이 가이드 한개만보고도 육성할수있는정도의 완성도를 목표 - 기타 가이아 노하우들 정리.
목 차
1. 가이아 소개 및 케릭의 장단점.
번외편 - 님누몇 빨리잡는 공략 번외편 - 토그를 빨리잡는 속성추뎀 장비. 번외편 - 가이아만의 키보드조작법. 번외편 - 가이아의 공격 속도 중요성. 번외편 - 가이아 던전 영상 모음. 번외편 - 가이아 룩 모음집 마지막으로 가이아 추가 개선안.
게임은 케릭터가 강하고 약하고를 떠나서, 기본적으로 지루해서는 안됩니다. 왜냐면 우린 게임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또한 가이아는 바퀴벌레같은 생명력을 자랑합니다 위급시 데미지 80프로를 감소시키는 철벽방어와 (파티원도 매우좁은 픽셀로 같이 감소 가능) 무한슈퍼아머(데미지20프로감소)로 적에게 넘어지지않으며, 쿨타임 3분의 부활스킬도 존재하고있습니다. 과거에 체인렉 + 1~5체인을 쌓아야한다는 압박감과 체인바가 좁았던 관계로 운영진이 표시한 나이트 능력치입니다. 조금더 자세한 내용은 스킬파티에서 보겠습니다.
1. 컨트롤 할게 많아서 그만큼 게임을 재밌게 할 수 있다. 2. 글래머러스한 케릭터와 귀여운 모습을 겸비한 룩딸의 강자이다. 3. 약간의 파티원에게 디버프스킬을 가지고 있고 (압도방깍 7.5퍼쯤 ) 1. 컨트롤이 난이도가 조금 있다보니 매일 매일 게임하면서 연습이 필요하다. 2. 사용해야할 스킬 갯수가 많다 보니 스킬운용능력 / 쿨타임관리 / 체인러쉬하면서 커맨드쓰기가 중요하다. 4. 순딜보다 지딜적인 딜량이 강해서 순딜 메타에서는 순딜강케 직업보다 밀린다.
2. 가이아 육성시 아이템 정석 가이드 3. 크로니클 가이드
검의 긍지 - 쐐기 세트 [사냥돌기 편안한 (구) 교복셋]
3세트 효과: 리탈 펀토 일반 공격력 30% 증가, 최대 충전 공격력 45% 증가, 크기 20% 증가 / 엘비쉬 점프 쿨타임 20% 감소
6세트 효과: 신록의 검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20% 감소, 충격파 범위 20% 증가 / 엘비쉬 점프 공격력 30% 증가, 충돌 충격파 범위 20% 증가 / 런지 에볼루션 공격력 20% 증가, 쿨타임 10% 감소
9세트 효과: 런지 에볼루션 찌르기 공격력 50% 증가, 회전 지속시간 50% 증가, 쿨타임 20% 감소, 범위 20%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 증가 / 신록의 검 공격력 15% 증가 / 엘비쉬 점프 공격력 15% 증가 / 리탈 펀토 공격력 30% 증가, 크기 30% 증가
맨처음 엘븐나이트가 나왔을때 교복이라고 불렸을정도로 널리쓰인 셋팅입니다 쐐기셋은 전체적인 무큐스킬 쿨타임 감소 옵션과 엘븐이 진고던 및 일던 사냥시 가장 많이 쓰이는 스킬인 장점 1. 스킬 범위 증가로 인한 편의성 및 쿨타임 감소로 인한 유틸성 매우 증가 2. 강한 순딜력과 쿨타임이 가장 적은편인 런지에볼루션 특화를 통해 사냥할때 가장 좋은 크로니클.
단점 1. 가이아 2각이후 스킬갯수가 많아져서 쐐기9셋을쓰지않아도 일던 도는데 문제가 없어졌다.
검의 긍지 - 연쇄 세트 [ 쐐기보다 쎄고 해신 그라보다 약한 셋 ]
3세트 효과: 스킬 공격 시 2초동안 다음 특정 스킬 공격력 30% 증가 / 에이션트 보어 → 선고, 압도 / 선고 → 압도, 에이션트 디어 / 압도 → 에인션트 디어, 에인션트 보어
6세트 효과: 스킬 공격 시 2초동안 다음 특정 스킬 공격력 30% 증가 / 에인션트 디어 → 신록의 검, 뱅가드 스트랏슈 / 신록의 검 → 자연의 속박, 뱅가드 스트랏슈 / 자연의 속박 → 뱅가드 스트랏슈, 런지 에볼루션 / 뱅가드 스트랏슈 → 선고, 분쇄 / 선고 쿨타임 30% 감소
9세트 효과: 스킬 공격 시 2초 동안 다음 특정 스킬 공격력 30% 증가 / 선고 → 런지 에볼루션, 분쇄 / 압도 → 런지 에볼루션, 분쇄 / 런지 에볼루션 → 분쇄, 에인션트 보어 / 분쇄 → 런지 에볼루션, 압도 / 압도 쿨타임 30% 감소 / 체인러쉬 스킬 공격력 증가량 최대 중첩 횟수 1 증가
장점 1. 순간폭딜이 좋다. 9셋옵션으로 7체인이 가능하기에 체인스트라이크+신뢰의돌파+생명의전조+자연의분노 모두 딜상승이된다. 1. 스킬 범위 상향이 없기에 타격 범위가 대부분 적다. 2. 쿨타임 감소 옵션이 없지만, 엑티브스킬 대폭증가로 현자타임이 생각보다 없다. 3. 9셋이 주로쓰기 매우좋으며 6셋은 DPS가 떨어져서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않다. 4. 선행스킬이 타격이 되야 다음스킬 증뎀이 된다.
복잡한 크로니클로 보이나 2각이후에 간단하게 변했습니다.
연쇄셋은
연쇄셋은 기본적인 피스메이커의 3대 에로사항에 한가지를 더 추가하였습니다.
1. 체인bar 정확하게맞추기 2. 스킬 쿨타임 관리하기 3. 파티사냥시 체인렉+몹이동과 싸우기 -> 4. 스킬 순서대로 쓰기. 스킬 공격시 2초라는 옵션이 들어가 있으나 2초사이에 다른스킬 한개정도는 넣어도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1EB855B4B8A7640512F2D3B32D2F617EC61B&outKey=V129068dc53e01e2a9eb8805be2c76abba26083e291b4182ac636805be2c76abba260&width=720&height=438 이 링크는 예전에 누골 피통 150줄일때 위 6개스위칭방법으로 누골한마리 잡는 영상입니다.
<OBJECT width=720 height=438 align=middle id=NFPlayer09087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data="data:application/x-oleobject;base64,btt80m2uzxGWuERFU1QAAGdVZlUACQAA2BMAANgTAAAIAAIAAAAAAAgAAAAAAAgAAAAAAAgADgAAAFcAaQBuAGQAbwB3AAAACAAGAAAALQAxAAAACAAGAAAALQAxAAAACAAKAAAASABpAGcAaAAAAAgAAgAAAAAACAAGAAAALQAxAAAACAAAAAAACAACAAAAAAAIABAAAABTAGgAbwB3AEEAbABsAAAACAAEAAAAMAAAAAgABAAAADAAAAAIAAIAAAAAAAgAAAAAAAgAAgAAAAAADQAAAAAAAAAAAAAAAAAAAAAACAAEAAAAMQAAAAgABAAAADAAAAAIAAAAAAAIAAQAAAAwAAAACAAIAAAAYQBsAGwAAAAIAAwAAABmAGEAbABzAGUAAAAIAAwAAABmAGEAbABzAGUAAAAIAAQAAAAwAAAA" codeBase="http://fpdownload.macromedia.com/pub/shockwave/cabs/flash/swflash.cab#version=10,0,0,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altHtml='
거대한 숲의 환수 세트 [더이상 스위칭용으로도 쓰지않는 장난감 셋]
3세트 효과: 에이션트 보어 공격력 20% 증가, 쿨타임 15% 감소 / 에이션트 디어 공격력 20% 증가, 쿨타임 15% 감소
6세트 효과: 에이션트 보어 공격력 10% 증가, 크기 30% 증가, 기절 레벨 6 증가, 쿨타임 20% 감소 / 에이션트 디어 크기 30% 증가, 다단히트 수 2 증가 / 워크라이 공격력 증가량 5% 추가 증가
9세트 효과: 에이션트 보어 공격력 30% 증가, 크기 20% 증가, 쿨타임 25% 감소 / 에이션트 디어 공격력 25% 증가, 크기 20% 증가, 쿨타임 25% 감소 / 워크라이 공격력 증가량 5% 추가 증가
거대환수세트는 말그대로 스위칭용이 였습니다. 워크라이 공격력에다가 10프로 추가로 증가되죠. 하지만 이제 균차1부여 워크라이를 쓰기때문에 더이상 모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외에는 디어가 매우 커지는게 재밌는 크로니클입니다 하지만 디어든 보어든 TP를 줘도 딜이 너무 약하죠.
일반적으로 디어의 딜은 선고를 걸고 그걸 순식간에 다단히트가 높은 디어로 빼는경우가 많은데요, 그런면에서 선고 쿨타임감소옵션이 없는게 아쉬운 세트입니다. 물론 선고쿨타임감소를 대폭줘도
연쇄나 쐐기보다 딜량은 한참 밀립니다.
평소 디어
디어TP로 크기를 키운후 거대환수9셋 착용 디어크기.
실드러쉬 인피닛 체인 세트 - 초보자용 연습용 크로니클.
3세트 효과: 체인러쉬 공격력 30% 증가, 최소 성공영역 50% 증가, 스킬 공격력 증가량 최대 중첩 횟수 1 감소 / 에이션트 보어 쿨타임 20% 감소 / 압도 쿨타임 20% 감소
6세트 효과: 체인러쉬 공격력 20% 증가, 최소 성공영역 80% 증가, 스킬 공격력 증가량 최대 중첩 횟수 1감소, 캔슬 후 시전 스킬 공격력 증가량 15% 증가 / 뱅가드 스트랏슈 쿨타임 20% 감소 / 신록의 검 쿨타임 20% 감소 / 런지 에볼루션 쿨타임 20% 감소
9세트 효과: 체인러쉬 콤보당 성공영역 감소량 50% 감소, 캔슬 후 시전 스킬 공격력 증가량 20% 증가 / 신뢰의 돌파 다단히트 간격 25% 감소, 최대 다단히트 수 2 증가, 공격력 25% 증가, 대시 거리 20% 증가, 쿨타임 20% 감소,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 증가
3세트 효과: 가디언 라이딩 포니 유지시간 25% 증가, 기본 공격력 15% 증가 / 에이션트 보어 공격력 15% 증가 / 에이션트 디어 공격력 15% 증가
6세트 효과: 에이션트 보어 시잔 시 가디언 라이딩 스킬의 남은 쿨타임 10초 감소 / 가디언 라이딩 포니 스킬 공격력 20% 증가, 포니 스킬 쿨타임 15% 감소 / 디멘션 몰트 수호자 지속시간 5초 증가
9세트 효과: 에이션트 디어 시전 시 가디언 라이딩 스킬의 남은 쿨타임 10초 감소 / 가디언 라이딩 포니 유지시간 20% 증가, 공격력 20% 증가, 포니 스킬 쿨타임 25% 감소
다들 한번쯤은 들어봤을겁니다 피스메이커는 말타는 케릭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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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타고 뛰어 노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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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스위칭을 해도 그냥 체인러쉬하고 싸우는거의 반절정도의 딜량이 나옵니다.ㅇㅇ
하지만 양산형으로 말타는 재미를 느끼고싶어서 키우시는분들은
성물셋팅 or 값싼 유물셋팅 을 준비하신뒤에 고대환수9셋 - > 말타기(포니공증은 적용이안되고 지속시간만 적용된다) -> 힘뻥셋팅 스위칭 이런식으로 스위칭해서 탑승해서 노시면 될꺼같습니다.
크로니클 리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보조홀딩기로는
ㄱ.수레바퀴 ( 약간 바베큐 열파참 같은느낌의 홀딩기) ( 토그 및 크라텍 둠플 같은애들 홀딩용으로 사용할수있으며 쿨무한지속이라 숙련에따라 큰도움이될수있으나 ㄹ. 자연의분노 5초홀딩기 = > 가이아 보조 홀딩기로 5초간 지속되는 홀딩기이며 ㅁ. 뱅가드 2초정도 짧은 홀딩기 ㅂ. 2각기 스킬로 홀딩+몹모우기용 (2~3초)
기타 옵션으로 수레바퀴나 뱅가드로 네르베를 눕힌뒤
1. 연기 입니다.
연기는 좀 실수를많이했지만,
토그에서 핵심은 1) 토그 패턴끊기. (뱅가드 , 자연의속박) 2) 토그가 주먹 및 발쿵 평범한 공격시 방패방어로 3초간홀딩 하기 3) 자연의속박으로 5초간 홀딩해주기 입니다.
네르베는 검신 홀딩끝날떄까지 못잡으면 뱅가드 수레바퀴 사용하여 넘어트린뒤 체인 무한유지하면서 (멈추지만않으면 틀려도됨) 막떄리면 네르베가 못일어납니다. 가끔 장판뜰떄 빼주시고 다시 수레바퀴나 뱅가드 사용하여 무한 눕혀놓고 떄리기를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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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는 연기 두번째 돌때 영상인데
처음 연기돌때는 스위칭해서 딜도 했지만, 딜표보고 그뒤로 스위칭안했습니다. ..ㅋㅋ
미천한 부케가이아라 ㅠㅠ
2. 격전지입니다.
일단 홀리님들 버프 중간쯤 (홀리님들버프줄떄보면 쿨타임기다리느라 중간 공백기가 있다. 그때써주면 된다) 워크라이를 사용해주면 둠플때도 입장전에 워크라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둠타이오닉 핵심은 검신 홀딩끝날떄까지 못잡으면 뱅가드 및 수레바퀴 를 사용하여 홀딩을 3~4초정도 연장시키고 그래도 못잡으면 자연의분노로 5초간 홀딩을 늘려주는게 좋습니다.
영상 보시면 알겠지만 둠 타이오닉 홀딩 끝날때쯤 뱅가드를 사용합니다 (죽어서 안맞았지만)
둠플 핵심은 떨어지기전에 1각기로 기둥을 부숴서 스턴을 방지해주고. 검신 2각기가 실패했을때 뱅가드(2초) 압도 무장해제로 방깍. 자연의분노 (5초) 2각기 (2~3초) 등 콤보로 홀딩시켜줍시다.
아래 영상도 뱅가드 압도 무장해제 넣고 분노 넣으니까 홀딩이 안됬어도 안전하게 잘 잡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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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다리입니다
크레이브 핵심은 파티원가운데 좀비가 안들어갔을때 런지에볼루션 및 자연의 분노로 (다리타시는분들은 이부분이 가장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홀딩이 처음 선홀실패하면 꼬여버리기 쉽죠. 이때 워크쳐가 같이 홀딩을 걸어주면 안전하게 홀딩걸수있는확률이 훨씬 높아집니다.) 아래 영상에서도 보시면 다리 보스 안전하게 선홀 걸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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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다리영상입니다. 5초안에 못잡으면 크라텍 바로앞에서 그대로 2각기를 사용해주시면 2~3초정도 홀딩연장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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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형뽑고 입장 -> 라이온킥 -> 자연의속박 - > 2각기
에게느 입니다.
에게느의 핵심은 검신2각기 끝날때쯤에 자연의 분노를 사용하여 딜타임을 5초정도 더 연장시키는겁니다. 그렇게하면 정말 엄청 길어지죠. 단 뱅가드는 사용하시면 가끔 헛잡타임이 끝나는거같으니 그것외에 짜투리 팁이라면 에게느 피빼고 기다릴때 수레바퀴로 띄운후 데쉬 + x 키로 계속 공중에 띄우면 에게느 공중에서 안내려옵니다.
<OBJECT width=720 height=438 align=middle id=NFPlayer09502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data="data:application/x-oleobject;base64,btt80m2uzxGWuERFU1QAAGdVZlUACQAA2BMAANgTAAAIAAIAAAAAAAgAAAAAAAgAAAAAAAgADgAAAFcAaQBuAGQAbwB3AAAACAAGAAAALQAxAAAACAAGAAAALQAxAAAACAAKAAAASABpAGcAaAAAAAgAAgAAAAAACAAGAAAALQAxAAAACAAAAAAACAACAAAAAAAIABAAAABTAGgAbwB3AEEAbABsAAAACAAEAAAAMAAAAAgABAAAADAAAAAIAAIAAAAAAAgAAAAAAAgAAgAAAAAADQAAAAAAAAAAAAAAAAAAAAAACAAEAAAAMQAAAAgABAAAADAAAAAIAAAAAAAIAAQAAAAwAAAACAAIAAAAYQBsAGwAAAAIAAwAAABmAGEAbABzAGUAAAAIAAwAAABmAGEAbABzAGUAAAAIAAQAAAAwAAAA" codeBase="http://fpdownload.macromedia.com/pub/shockwave/cabs/flash/swflash.cab#version=10,0,0,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altHtml='
화산입니다.
2번방 에서 홀딩시간안에 다 못잡을시 수레바퀴 뱅가드 자연의속박 자연의분노 2각기로 최대한 안전하게 잡을수있도록하며 애초에 좀 딜이 불안하다 싶으면. 홀딩끝날때쯤 수레바퀴를 띄우고 아간조를 뽑아줍니다.
3번방 홀딩이 검신이 아닐시 자연의분노로 5초 선홀을 건뒤 방깍을하고
5번 메델방 홀딩이 검신이여서 3번방에서 분노를 사용하지않았다면, 메델방에서 분노를 사용해줍니다. 만약 분노를 이미 사용했다면 전방에서 패리스를 뽑고 ( 2번방에서안썻다면) 메델한테 바로 달려가기 전칸에서 메델이 오길 기다리면 패리스가 돌아줍니다.
화산 보방은 멜타토록만 도와주시면 문제없으실겁니다.
멜타같은 경우 패턴이 처음에 셀이 빨리 나옵니다. 따라서 처음에 워크 및 방깍넣고 자연의분노로 5초간 강제 연장시킨뒤 끝나기전쯤 뱅가드로 2초간 더 연장시키면 +2각 2~3초 연장
시간이 엄청 길어집니다.
아래 영상도 멜타를 엄청 오랫동안 때리고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영상 7분에서 확인)
<OBJECT width=720 height=438 align=middle id=NFPlayer04764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data="data:application/x-oleobject;base64,btt80m2uzxGWuERFU1QAAGdVZlUACQAA2BMAANgTAAAIAAIAAAAAAAgAAAAAAAgAAAAAAAgADgAAAFcAaQBuAGQAbwB3AAAACAAGAAAALQAxAAAACAAGAAAALQAxAAAACAAKAAAASABpAGcAaAAAAAgAAgAAAAAACAAGAAAALQAxAAAACAAAAAAACAACAAAAAAAIABAAAABTAGgAbwB3AEEAbABsAAAACAAEAAAAMAAAAAgABAAAADAAAAAIAAIAAAAAAAgAAAAAAAgAAgAAAAAADQAAAAAAAAAAAAAAAAAAAAAACAAEAAAAMQAAAAgABAAAADAAAAAIAAAAAAAIAAQAAAAwAAAACAAIAAAAYQBsAGwAAAAIAAwAAABmAGEAbABzAGUAAAAIAAwAAABmAGEAbABzAGUAAAAIAAQAAAAwAAAA" codeBase="http://fpdownload.macromedia.com/pub/shockwave/cabs/flash/swflash.cab#version=10,0,0,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altHtml='
촬영에 협조해주신 홀리님 헬벤님 디바님 감사합니다.
워낙 스팩이 짱짱하신분들이라 허벌일톤이긴했지만 최대한 딜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ㅠㅠ
촬영 목표는 일톤에서 극딜타임을 맞춘 스위칭 구간 잡기였습니다
워크쳐로 일톤에서 스위칭을하고싶다면 ? (빙벽도핑기준가능한부분)
워크거는 타이밍.
1. 연기 : 토그 속성구슬 먹을때 / 네르베 입장바로 전 2. 격전지 : 오른쪽방입장전에 홀리버프거는 중간쯤. / 왼쪽방 입장 바로전. 3. 다리 : 좀비두번눕힐때쯤(크레이브중간쯤) / 크라텍입장전 / 다리입장전~분신타격전 4. 에게느 : 쿠로로크방 입장전 / 멜타토록 4번째보호막부술때 ~ 딜타임 사이 아무때나 / 혈 몹 딜타임시작할때 5. 화산 : 크레스(2번방)입장전/ 마그토늄파이브 잡고 메델 전방 잡몹잡을때 / 마테카 마지막구슬넣고나서.
이정도 인것같습니다.
워크쳐 자수템 및 길전더리같은 공시템 적용 실험.
1 실험 목적.
자수옵션 및 길전더리 데미지가 워크쳐 버프에 적용 받는가. (토그는방깍스킬이안먹히니 방깍제외)
2. 실험
데바리만 적용후 길전더리 딜량
464824
데바리 + 워크 받고
608920
토그방어력이 워낙 튼튼해서그런지 증뎀받고 이후 데미지 감소되는 량 때문인지 100프로 적용되진않았으나,
31프로 가량 증뎀률을 보여주었다.
결론 : 워크증뎀도 적용받는다.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tip&num=2458372&cate=2&col=subject&kw=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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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속강 계수를 반영하여 1.05+속강/222로 수정하였습니다. (편의 상 속강+234를 사용했습니다.) 3. 칠죄종 상의의 방무 옵션, 마력 증폭 장치의 속강 옵션이 누락된 점을 수정하였습니다. 4. 일부 세팅에 지능 1.1배율이 가산된 점을 수정하였습니다. 5. 다크고스, 엘드롭퍼 세트를 추가하였습니다. 6. 크리티컬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핀드 베나토르의 속강을 20 감산하였습니다. (오라) 7. 가독성 향상을 위해 속성 추뎀과 방깎/무시를 비고란에 추가했습니다. 8. 위 내용에 따라 사진을 전면적으로 교체하였습니다.
(! 현재 불마와 풀 플레이트 계산에 오류가 있습니다. 증크증 칭호, 크리쳐 대체 연산을 안하여
각각의 옵션은 B. 스킬 레벨링이 포함된 게슈펜스트 상의 (1~85레벨 모든 스킬 +2)는 스증 20%로,
와 같습니다. 짝짝짝 길고 긴 분석이 끝났습니다.
원본 : http://blog.naver.com/rlaqngus1212/220891886622
///////////////////////////////////////////////////////////////////////////////////////////////////////////////////// 한번에 죄다 하려니 속강계산에 오류가 발생해서 수정했음. 이상한점 또 있으면 제보바람
계산기준 = 루크3신기 + 황홀 or 3무탐 기준.
스까업글 = 오기일상의 + 나가라자 어깨 + 초대륙3셋
황홀경, 나가라자등의 강화/증폭과 관련되어 수치가 올라가는건 10강 기준
스킬렙에 관한 얘기가 있어서 기준은 2각으로 잡기로 했음.
레벨링 효율은 15%라고 가정하고, 기타 2각이 올라가지 않는경우 임의대로 부여함.
직업마다 차이가 있는건 감안하고 보시고
초대륙 = 35% -->1~85 lv+2 // 15~48 lv+1 (임의부여5%)
환각 = 45% --> 1~85 lv+3
스까 = 45% --> 1~85 lv+3
자수 = 15% --> 1~85 lv+1
나가라자 = 25% --> 1~85 lv+1 // 48~80 lv+2(임의부여10%)
핀드 = 15% --> 1~85 lv+1
홀리버프 받으면 자수와 핀드는 효율이 약간 내려가고(특히 자수) 나머지는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됨.
속강은 노르닐카드(54)+모속강오라(15)+심장작(15) + 에픽에 붙은 속강이 기준, 캐릭기본속강 안넣었음.
+@ 환각셋 요청에 의해 방깎25%는 제외하고 계산. 방깍효율은 알아서들 생각해서 곱하시길
마스터리는 당연히 제외되어있고, 물/마딜은 딱히 구분없이 보면 될 듯 하다.
< 세부수치 >
* 루크법석 1~85 lv+1을 따로 빼서 계산한 것
루크 보법귀세트 계산하기 좆같이 귀찮아서 그냥 스증으로 처리했다
속추터지면 3무탐/핀드같은건 순위 달라질 수 있음
///////////////////////////////////////////////////////////////////////////////////////////////////// 7. 에컨더리 정보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tip&num=2535158&cate=2&col=subject&kw=에컨 반투의십장표님이 대략 계산하신 글입니다 에컨vs85제 에픽셋 비교. 악세는 딜에 관여하지 않으며 보조장비는 에픽은 증적 에컨 퀘전더리는 에컨보장입니다. 에픽이 조금 불리한 계산이에요 요즘 증적을 누가쓰겠습니까! 근데 증적은 트-루 러브템이라.. 에컨 퀘전더리는 공격에 특화된 속강+물마공 옵션으로 아래 표는 Stuck!님께서 제작하신 던파 계산기로 계산한 결과를 비교한 것입니다.
※ 2017-04-03 홀리 포함한 데이터 추가
주의 :
이 글은 순전히 방어구 6 + 귀걸이 1 세팅으로 계산한 것으로 추가 장비를 전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부위에 증뎀 + 크증뎀 + 추뎀 등을 넣을 수도 있을 것이고 반대로 속강 위주로 세팅할 수도 있습니다.
나머지를 어떻게 채우느냐에 따라 결과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음을 알아주시고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캐릭터 (기본)
차원의 봉인 (모든 속성 강화 +13)
오라 (모든 속성 강화 +15) 1. 고정 데미지
기준 캐릭터 : 블러드 이블
마법 부여 :
초월의 노르닐 카드 (모든 속성 강화 +18) * 3
노블스카이 홍옥 보주 (물리 공격력 +34, 독립 공격력 +42, 물리 크리티컬 히트 +2%)
무기 : 창성의 구원자 - 대검
칭호 : 물풍선 던지기 (모든 속성 강화 +4)
크리쳐 : 강인한 이그니스
11세트 기준으로
BB7 + BC4 조합이 가장 우세하며 BC11 조합이 위 조합과 비슷한 점수를 내고 있습니다.
BB11 조합부터 점점 차이가 벌어지기 시작하고 CC11 조합이 가장 낮은 점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6세트 기준으로
BC6 조합이 가장 우세하며 BB6 CC6 조합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1.1 버퍼 포함 시
기준 캐릭터 : 세인트 스탯 : 2800
영광의 축복 : 43
아포칼립스 : 16
신념의 오라 : 17
BC4CC2 조합이 가장 우세합니다.
다만 BC6 조합과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2. 퍼센트 데미지
기준 캐릭터 : 레이븐
마법 부여 :
초월의 노르닐 카드 (모든 속성 강화 +18) * 3
노블스카이 홍옥 보주 (물리 공격력 +34, 독립 공격력 +42, 물리 크리티컬 히트 +2%)
무기 : 창성의 구원자 - 리볼버
칭호 : 물풍선 던지기 (모든 속성 강화 +4)
크리쳐 : 강인한 이그니스 11세트 기준으로
BB8 + BC3 조합이 가장 우세하며 BC11조합과 BB11 조합은 비슷한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CC11 조합이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6세트 기준으로
BB1 + BC5 조합이 가장 우세하며 BC6 조합이 비슷한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BB6, CC6 조합은 둘 다 낮은 점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2.1 버퍼 포함 시
기준 캐릭터 : 세인트 스탯 : 2800
영광의 축복 : 43
아포칼립스 : 16
신념의 오라 : 17 BC5CC1 조합이 가장 우세합니다.
다만 BC6 조합과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3. 결론
BC6이 가장 강한 조합이며
퍼센트 데미지 캐릭터의 경우 앞뎀이 낮은 캐릭터에 한하여 BB1 + BC5 조합이 조금 더 좋다.
버퍼를 포함할 시 속성 강화를 선택하는 것이 조금 더 좋으나 큰 차이는 없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기에 흰색큐브로 마부 부여 다른건 다 비슷한데
그라쪽이 물공 54 (보장마부+상하의 마부 차이로) 이 더 높습니다.
에컨 6셋
체스 기준 29.4퍼 딜증가. 아래는 필자 본셋으로 실험.
그리시아 6셋
bc 4부위 cc 두부위 입니다.
무기 자체가 무게추다보니
그라시아 명속 추뎀빨을 워낙 잘받았었다는걸 감안하시고 봐야합니다.
무기가 다를시에 차이가 더 벌어집니다.
계산상으론 대략 21.3퍼 정도 쎄진거같은데 그라시아때 무게추였던걸 감안하면 띵진이말대로 그라보다 대략 30퍼센트정도 더쎈게 맞는듯.
///////////////////////////////////////////////////////////////////////////////////////////////////////////////////// 8. 가이아 스킬트리
가이아는 올드 유저들도 모두 스킬트리가 제 각각일정도로 다양합니다,
다만 제가 느낀 효율적인 스킬트리를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이는 추후에 개인별로 약간씩 변화를 줄수는있으나 뼈대는 비슷할거라 생각됩니다. 종합적으로는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트리는 스킬 트리입니다. 2각 이후 엑티브스킬의 숫자 대폭증가로 중간층 스킬들 비율 및 지딜스킬은 체인러쉬 제외하고 모두 죽었다고 보셔도 과언이 아닙니다. 체인러쉬 TP 삭제로 생긴 TP 10개를 주시고싶은곳에 주신 그 스킬을 제외하고는 주력기 외의 스킬은 거의 안쓰신다고 봐도 되실것 같습니다. 또한 SP도 한정적이여서 탈크던지 크로니클을 쓰던지 스킬 찍는법이 거의 통일됬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퍼쉴드 z 에이션트 디어 space 수레바퀴 →z 스타크쉴드 ↓&z 방패방어 ↓z (방패방어는 x누르면서 방향키 → 을눌러서 잡아야하기때문에 z로한다) 선고 ↑z 자연의속박 ←↓→X 천마섬광 ←↓→ z 트와일라잇 유니콘 ←↑→z 전조 ←→z 신뢰의돌파 ↓→z 체인스트라이크 ↑→z 포니 부르기 ←↑→ ↓ + space (루크 하부브 불꽃 캔슬할때 사용) 피니쉬를 ↓ c (땅에누운적 찍고 체인하면 정확도 상승으로 좋은역할 + 1초간홀딩?!) 자연의분노같은경우도 커맨드사용시 쿨타임-5퍼라서 ↓→ x 로 사용하다가 자꾸 아이템주울때 잘못나가는경우가 생겨서 그냥 잠금하고 밑에 두고쓰고있습니다 ㅎㅎ 버프스킬 워크라이 ↑ space 자연의수호 ↓ space 위대한 의지 ←→ space qwer 는 잡몹처리용으로 계속 쓰시면 되고 선고가 주 잡몹 딜링기입니다. 좀 튼튼한 잡몹은 보어후 선고를쓰시거나 뱅가드후 선고를 쓰시면 30프로 증뎀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asdf 가 보스한테 메인 딜링기고 생명의전조 사용도중 용방을 쓰시고 넣으시면 될겁니다 압도후 무장해제 넣고 분쇄나 런지를 사용하셔도 2초안에 사용이 가능하기에 증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기타사항 스킬 꿀팁들.
- 엘비쉬점프보다는 정확도가 높고 빠르게 붙어서 바로 체인러쉬를 쓸수있는 보어가 와이축으로 이동이 약간 가능해서 몹한테 정확하게 붙기에 유용한것같습니다 - 1각 천마섬광 2각 트와일라잇은 무적판정이라 몹패턴피하기에 유용하지만 (마테카, 아그네스 왕유-데미지 반사 방 같은경우 트와일라잇 유니콘은 막타때 데미지가 반사되서 그대로 들어오기때문에 주의해야한다. - 자연의속박은 1레벨찍고 몹모울때 쓰면 좋습니다
ex ) 진유령 방패들고 단체로 나오는놈들 11시방향구석에 있다가 속박으로 묶은뒤 때리면 좋다
ex ) 진빌마 빨간황소가 뿔로 박기 전에 속박으로 묶고 때리면 좋다
ex ) 레이드 다리에서 분신을 속박으로 먼저 걸고 모와서 때리면 좋다.
- 자연의속박 TP 찍을시 TP에는 적혀있지않으나 홀딩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sp스킬에 표시됨 - 메인스킬넣기전에 압도를 선행으로 넣는것은 필수이다.
- 사탑이나 무한의제단 흑룡대회 절탑 비탄의탑 등을 돌때 장미갑옷을 마스터해서 데미지를 반사시키는걸 키면 몹이 나를 때리면서도 죽게되서 좋다.
- 라이온킥 먼지를 적이 맞으면 이속이 50프로가 감소되서 잠시나마 거북이가 되는 현상을 일으킬수있다.
- 방패방어를 하고 적이 공격할때 맞춰서 → x 를 누르면 몬스터를 홀딩 할수있다.
또한 그 홀딩 자세를 취했을때 미스가 났건 홀딩이 됬건 무적의 효과를 얻을수 있다. ex ) 진누골을 잡을때 회전을 하게되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면 매우쉽게 회전을 파훼할수있다.
근접공격이 주인 엘븐에게는 편하게 잡을수있게 도와준다.
방패방어 홀딩영상.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C8D0D0A7FD3558235CBB539917A6A68D3809&outKey=V123a40cbc75440114a62d762bf1eb0a6cc100b533e3d97e111b0d762bf1eb0a6cc10&width=720&height=438
- 신뢰의돌파스킬을 앞으로 방향키를 누르면서 몹을 밀면 다단히트가 늘어나 딜이 더 쎄지지만,
파티시에는 몹을 많이 이동시키므로 주의하여 사용해야한다. - 철벽방어 사용후 방향키 앞을 연속으로 따따따따따 누르면 다단히트가 매우많이 들어가는데
자신의 장비가 추뎀이있을경우 X 추뎀장비갯수 로 곱하여 들어가기때문에 매우좋다
ex) 리버 // 폐눈 // 얼공 // 에픽셋장비추뎀 -> 곱하기 4 배로 다단히트가 들어간다.
따라서 에게느 껍질 루크 껍질 까기에 좋다.
(와이축에서 까야하는 숙련이필요하다 정면에서 까면 잡힌다 ) (루크도 정면에서 떄리면 패턴맞고 날라갈확률이높다 약간 아래에서 기회다 싶을때 쓰자.
- 워크라이는 스위칭이 가능하며, 24레벨이상부터는 거환9셋보다 균차1부여 워크라이가 더 효율이 좋아지므로
처음부터 그냥 균차를 모우도록 하자. (워크라이는 복리로 계산된다) - 대자연의가호는 실시간 적용이라 스위칭이 불가능하며, 복리로 계산된다. - 체인러쉬 역시 실시간 적용이라 스위칭이 불가능하며, 단리로 계산된다. 7 9 11 렙 홀수로 데미지 증가가 표기되어있으나 8레벨에도 역시 데미지가 증가하는것으로 나타났으며 1레벨당 약 1.5퍼센트로 봐도 무방하다. ex 7~8렙 1.5 퍼센트. 7~9렙 3퍼센트 데미지 증가.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11&num=1379935 개쿠느님 자료를 참고하였씁니다 - 인터셉트는 체인러쉬 연계로 사용할수 없는스킬이지만 공중에떠있는 몹을 강제로 다운시킬수 있다. 인터셉트 사용후 -> 피니쉬로 찍으면 빠르게 몹을 고정하면서 몹이 어디로 튕기든 바로 체인을 시작할수 있는 위치가 되기때문에 더 좋을듯하다. => Black tea 님 제보로 추가. 엘비쉬점프 개편이 있었지만 아직 많은분들이 안쓰기도 하는 엘비쉬점프.
가이아 SP 특성상 전조 or 엘비쉬점프 둘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어있는데요. 아마 많은분들이 불편하다고 꺼려하시겠지만. 생각보다 잡몹처리 및 지딜용으로 유용한편. 동일도핑 압도넣고 찍은 딜표에용. ( 전조 / 점프후엘비쉬점프 / 6체인 엘비쉬점프 딜량[노충전]) 문제는 쿨타임차이.
전조 쿨 마을기준 29.7초 엘비쉬점프 쿨 마을기준 7.4초 엘비쉬TP5 주느라 압도TP뺀것도 감안해야하지만
전조와 쿨타임차는 약 4배가량차이가 큰걸 고려하면 쓸만함.
물론 충전하면 15프로 더쎄진다는 옵션도있지만 실제 사용하긴 힘들고 dps도 떨어지므로 별로인듯 다만 점프해서 쓰는 엘비쉬점프는 생각보다 쓸만함.
결론 : 점프 해서 엘비쉬점프가 지딜용 및 잡몹처리용으로 생각보다 쓸만하다. 9. 에픽 무기 성능 비교. 워낙 로또형무기라... 음 일반도보다 앞뎀이 50 높은걸 감안해도 딜량으로보면 리버대검급 딜량 + 쿨초기화옵 + 쿨감15퍼 정도라고 볼수있을것같습니다. 다만 쿨초기화자체가 옵션이 가장높은쿨을 초기화시키는거기때문에 가이아가 도를사용하면 쿨이 40초를 넘기는스킬이별로없고 트리니티 쿨타임초기화는 100초짜리 스킬도 33초까지되면 트리니티가 작용하는 초기화옵션이라 성능상 보면 네임드 두마리 잡을때마다 ( 레이드나 각톤기준. 일톤은 3마리정도) 쿨타임하나씩 초기화시킬수있는 수준이라. 그점은 좀더 높게쳐주고싶네요. 10. 칭호 크리쳐 보장 법석 가이드.
최근 다양한 증 크증 아이템으로인해 전체적으로 크증 증뎀 칭호 대략 역천만 사용하신다는전재하에 예상되는 딜증가량은 스위칭잘하시는분은 이그니스 -> 역천 스위칭해서 다음은 보장 입니다. 2각 553 피쉬볼 노마부 2각 X (잡다터짐
2각 585 그외에는 에컨셋or 고던6셋이 아니시라면 11. 가이아 안톤 레이드 성능 및 파티조합 시너지 가이드.
가이아가 딜량은 몰라도 유틸은 좋은편이죠
홀딩의 핵심은 분노 / 분노+뱅가드+2각 입니다. 자연의분노 5초 홀딩기는 의외로 광폭화수치가 낮게올라가면서 홀딩시간이 긴게 장점입니다. (스샷은 마소셋+ 정자극 = 도기준 20.9초 / 대검기준 24.2초 ) (다른노쿨감셋팅 + 정자극 = 도기준 30.8초 / 대검기준 35.6초 입니다.)
(뱅가드와 자연의속박은 광폭화를 불러일으킬수있으니 정말 필요한 구간에만 사용하고 웬만하면 자제합니다.)
주 홀딩 구간. 1)스네이더 할베
위상변화 전에 분노걸기 1초~2초 => 위상변화하고 3~4초자동홀딩+ 무장해제 + 분쇄+체스한방씩 갈기고 + 뱅가드2초 + 2각 홀딩 2~3초 연계하시면 상당히 긴시간 홀딩 연계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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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이언비스트
엘비쉬점프로 날아가서 뱅가드로 긋고 분노 연계하면 됩니다. 분노 끝나기전에 못잡을꺼같으면 2각으로 좀더 연장해도 무방합니다 (어차피 타임안에 못잡으면 날라가버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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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레드크라운 (마소셋 은시계 경우) 레드크라운 마법진에 고정시간이 5초인데 분노 홀딩시간이 딱 5초 입니다. 그냥 쿨초기화해서 홀딩시켜버리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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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탄생보스 점령술사
스네이더 할베와 마찬가지로 분노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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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타 홀딩하지말라는 몹도 5초홀딩 가능. (악몽의네르베 / 망각의아슬란 / 빛의우상 호루스 / 어둠의우상 아누비스) 분노 5초홀딩기같은경우는 광폭화수치가 낮게 차는편이라 가능합니다 ㄱ)네르베
ㄴ)망각의아슬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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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빛의우상 호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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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 어둠의우상 아누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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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쌍둥이 자매
2각으로 몹을 모운뒤 분노를 써주시면 됩니다 ( 영상은 실수로 뱅가드를 섞었는데 뱅가드는 쓰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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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번외편 영상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11&num=2304349&col=subject&kw=포니 던파조선 이림님을 참조하였습니다. 하부브 입장후 포니로 불꽃 캔슬 쿨타임이 길어서 한번밖에 못하지만 일루크 혹은 레이드에서 꼬여서 홀리가 할수 없는 상황일때 사용하면 꿀인듯. <OBJECT width=544 height=306 align=middle id=NFPlayer01286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data="data:application/x-oleobject;base64,btt80m2uzxGWuERFU1QAAGdVZlUACQAA2BMAANgTAAAIAAIAAAAAAAgAAAAAAAgAAAAAAAgADgAAAFcAaQBuAGQAbwB3AAAACAAGAAAALQAxAAAACAAGAAAALQAxAAAACAAKAAAASABpAGcAaAAAAAgAAgAAAAAACAAGAAAALQAxAAAACAAAAAAACAACAAAAAAAIABAAAABTAGgAbwB3AEEAbABsAAAACAAEAAAAMAAAAAgABAAAADAAAAAIAAIAAAAAAAgAAAAAAAgAAgAAAAAADQAAAAAAAAAAAAAAAAAAAAAACAAEAAAAMQAAAAgABAAAADAAAAAIAAAAAAAIAAQAAAAwAAAACAAIAAAAYQBsAGwAAAAIAAwAAABmAGEAbABzAGUAAAAIAAwAAABmAGEAbABzAGUAAAAIAAQAAAAwAAAA" codeBase="http://fpdownload.macromedia.com/pub/shockwave/cabs/flash/swflash.cab#version=10,0,0,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altHtml='
# 기타 홀딩 팁
- 메탈기어는 짧게봐야합니다 다 못잡았다고 뱅가드를 쓰면 2초안에 잡아버리면 못잡되면 광폭화로 버프초기화 될수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아르고스는 분노 사용후 딜하면 주위에 번개치는 패턴전에 (케릭터에 무늬 붙었을때) 약 3초간 딜타임을 더 가질수 있습니다. 영상을 찍는데 도와주신 모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ㅡ^
13. 워크 스위칭 + 다양한 스위칭 스위칭템은 어떻게 바뀌나요? 기존 자연의가호 스위칭이 막힘 - > 성물4셋 황가의 비급 등등이 쓸모없어졌습니다. 갈아버리셔도 무방
기존 : 워크라이+9레벨링 + 거대한 숲의 환수 9셋 + @ (~26%)
신규 : 워크라이+'10'레벨링 + 균차 녹기 워크라이 9피스(72%)
워크라이 레벨링템 목록
칭호 : 매화(1~3)아스나,리즈뱃 (1~3)
무기 : 기갈로돈, 진 : 마검 아포피스, 불사조 대검 (2) 무명전사의도(3)
보조장비 : 니베르의 계급장,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 (1)
하의 : 해신 전 방어구 (1) 기타레전더리하의(1)
크리쳐 : 15레벨구간 스킬레벨 상승이 있는 모든 크리쳐 (1)
아바타 : 상의옵션(1) , 플래티넘 엠블렘 상하의(2)
반지 : 하이테크 (1)
+10레벨까지 맞춰주시면 됩니다. +11 맞춰도 제한레벨에 걸립니다.
부족하시다면 최대한 싼거부터 맞추시길. 레벨링으로 5이상을 땡겨오지 못하시면 환수9가 오히려 낫습니다.
최종적으로 매화(1~3)레벨 워크칭호 무명전사의도 (3) 올 균차 크리쳐 역천15~20렙 (1) 가 가장 높은 효율의 워크라이 스위칭이다. ************** 추가적으로 공통적으로 스위칭하면 좋은아이템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적룡칭호 칭호라는점에서 스위칭 쿨타임이 없기에 높은점수를 주고싶습니다. 물약칸에두시고 네임드몹잡기전 사이사이 잡몹잡으실때 쓰시면 좋은것 같습니다. 2) 펠로스 글로리 입니다. 11프로 힘뻥차이는 정말 엄청납니다. 얼공셋 정마셋 거형3셋같은 세트옵션시 좀부담스러울수있으나, 사이사이 잡몹에서 터치든말든 잠깐씩 껴주시면 좋은것같습니다. 님누몇이 31초에서 -> 22초가 되는 기적을 맛봤습니다. (리버와 별운검 차이정도 수준으로 엄청났음) => 펠로스 적룡 칭호 사용시 딜차이 자료)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11&num=1390314&col=nickname&kw=try 3) 테네브리스 or 이그니스 + 역천 고래 크리쳐 스위칭 이건 사용하실떄 크리쳐라 좀귀찮긴하나 딜뻥차이가 적지않기에 딜이부족하시면 하셔도 좋은것같습니다. 역천 스위칭시 약 4퍼정도 더 딜뻥을 노릴수 있습니다. 4) 풀 플레이트세트 (풀플셋) 스위칭 동일 도핑 동일 스위칭 3.67-> 4.16 약 13.35프로 딜증가. (이정도 딜차이면 그냥 얼개와 무탐얼개 수준의 차이이고, 최종스팩 갈수록 더 올릴게 없는걸 감안하면 높은편이다) 창성올릴때 9프로미만이였던거 고려하면 참 괜찮네요. 스텍 쌓는게 고역이길래 수련의방에서 막해보니까 이 방법이 제일빠른거같아요. 물약칸에 오일넣고 한개씩 계속던지기 + 화플라스크 먹고 막때려서 쌓기. 물론 실전에선 몹들 도움을좀받아야할듯 ㅋㅋ 5) 은시계 정마반 마소셋 스위칭. 은시계 마소셋 같은경우는 레드크라운 or 마테카 카운터킬 or 크라텍 분노사용하여 잡고 다시 분노 쿨초 / 마그토늄파이브 분노로잡고 다시 쿨초 등 사용하기에 매우 유용하고, 정마반 같은경우는 루멘 칼리고 등 루크레이드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6) 메탈라인 상하의 / 머리어께 벨트 메탈라인 상의 하의 = 영축 2레벨 (약 힘 120상승) = 약 1.2퍼 ~2퍼 딜 상승 메탈라인 머리어께 벨트 = 아포 2레벨 (약 힘 1000 상승) = 약10퍼 딜 상승 정도로 효율을 보여주다보니 신경써서 하실분은 하셔도 좋습니다 아포같은경우는 미리 끼고계시다가 아포올리는거보고 본셋으로 바로 스위칭하시면 됩니다. 7) 2각 +1 아바타 타직업도 마찬가지지만 가이아는 2각 +1일때 대략 딜증가율이 16퍼 가량됩니다. 용방 공증2퍼 빠진다고해도 상당히 더 쎄질수있기 때문에 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당히 큰차이다보니 2각 쓸때 아바타창키고 2각 아바타를 입은뒤 끝날때 터지는모션과함께 다시 원래 아바타로 갈아입으시는분들이 꾀 계십니다. 14. 가이아 아바타 옵션 가이드. 머리: 정신력
머리 모자를 캐속으로 하시는분들도 계신데 캐스팅 하는 따라서 mp가 늘어나는 정신력이 좋은것같습니다. 엠블렘 옵션. (전체적으로 물크 고자라 물크위주 셋팅) 머리: 힘 물크 듀얼 오로라 : 물크 엘븐나이트는 기본적으로 물크가 부족한편입니다. 최종 필요한 아바타. 위에 옵션을 만족하는 아바타 한세트 상의워크라이+1 워크라이 엠블작 하의 워크라이 엠블작 + 클레압이나 교불클레압일시 룩딸용 아바타. 1. 신념 31 ->32퍼
2. 용방 34- > 36퍼
3. 대자연의가호 33퍼->35퍼 ? => 이게 가장 고민인데 표기상 17레벨->18레벨될때 천마섬광+2각 딜도 1퍼씩더오르지않음? 4. 체인러쉬
5. 트와일라잇 6. 체스 /////////////////////////////////////////////////////////////////////////////////////////////////////////////////////////// //////////////////////////////////////////////////////////////////////////////////////
필자는 트와일라잇 쓰기로 결정. 레압상의를 트와일라잇으로 고치고 실험해보았다.
트와일라잇 4렙 12758만 => 5렙 14882만 약 16.6퍼센트 딜증가를 얻었다. 풀스위칭 워크라이 75퍼 + 아쿠아젤로크리쳐 + 마소셋 + 얼공(마부올12) 12이기대검(수속12작)+브라키움11강+조그네스+은시계 차힘작으로인한 마을힘 2658 악몽의구슬+투신의함성포션 + 고농축힘+활력비약 먹고 풀딜을 때려보았다. (트와일라잇 5레벨기준 딜 점유율 변화.)
필자는 체인러쉬를 T에 두고 하지만 보통 여러분들은 엘븐나이트 체인러쉬는 딱 3가지밖에없다. 1번 처음 체인바에 올때 바로바로 누르기 2번 두번째 체인바에 올때 누르기 3번 세번째 체인바에 올때 누르기 이 3가지만 연습하면 끝난다. 누구나 체인러쉬를 잘할수있다. 처음 체인바에 올때 바로바로 누르기 연습 1단계 체인러쉬를 무조껀 한번에 넣을수있는스킬을 나열해서 체인러쉬를 연습한다.
생각보다 되게 잘맞는다. 막누르다보면 5번이상 맞추는 순간 그대는 이미 초보가 아니다. /////////////////////////////////////////////////////////////////////// 두번째 체인바에 올때 누르기 세번째 올때 누르기. 이번엔 두번째와 세번째 체인바를 눌러야하는 스킬들을 모와보자 몇개 안되고 어차피 두번째나 세번째나 별 차이가없다. 위 스킬들은 아바타가 없어서 공속이 느리면 두번째에 못오고 세번째에 올수도있다 그러나 나중에 아바타를 사게되면 두번째에 오게되므로 스킬 모션이 끝나지않았떠라도 두번째에 맞추자
이것까지 마스터 한다면 이제 그대는 구구단을 다 외운거나 다름없다. 이제까지 1x2 = 2 2x2 = 4 3x2 = 6 4x2 = 8 이런식으로 연습했다면 스킬을 섞어서 배치하면 2x1 = 2 2x1 = 2 2x3 = 6 2x2 = 4 2x1 = 2 2x2 = 4 이런식으로 순서만 바뀔뿐 구구단은 변하지 않는다.
엘븐유저분들 결장에서 만나면 제각자 자기만의 콤보들이있으신데요 저는 콤보도 중요하지만 콤보를 사용하기위해는 제가 개인적으로 따라서 쓰고있는 선빵잡기용 노하우들을
★ 은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순으로 매겨봤습니다. ★★ 1번 보어 정면 콤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정면으로 보어를 맞는 직업은 없는것같습니다. 보어 정면에 슈아기가있는것도아니라서 견재기로 난사하다가는 반격당하기가 쉽죠. 또한 보어가 와이축 이동이없어보어 후 바로 어퍼쉴드를쓰면 맞추기가 힘듭니다 단 보어가 와이축 이동은 없어도 와이축으로 미묘하게 맞는 좁은 범위가 있습니다. 거기에 맞춘뒤 디어를 쓰면 공중에 뜨게되죠. 적이 대각선 와이축에 있을때 사용후 적이이동하다 우.연.히 맞게되면 바로 디어로 띄워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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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번 압도 보어 디어 콤보입니다. 압도 와이축 대각선 범위가 주타켓이며 (범위가 매우넓다 ) 압도후 방향키를 살짝위로 이동시킨뒤 보어 디어로 띄워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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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어퍼쉴드 카운터입니다. 주 타켓은 런처 레인저 이고 가장좋은타이밍은 윈드밀로 회전하며 발차기로 선빵잡으려고할때 카운터 어퍼쉴드면 좋습니다. 숙련되면 귀검사가 점프로 내려올지점을 예상해서 점프 꼿기전에 선빵치면 뜨긴하는데 위험부담이 큽니다. 또한 범위기로 공격해오거나 선딜모션이 긴 슈아기로 공격해오는적에게는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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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방심하고 있는 적에게 장거리에서 기습할수있는 선빵기입니다. 처음부터 적과 일직선일떄 사용하면 반격당하기 매우쉽습니다. 맵 가운데 기준으로 적과 약간 가까운쪽에 모션을 취하고있다가 적이 살짝 밑으로 이동할때 타이밍에맞춰 발사해주면 좋습니다 단, 정면 슈아가없어서 반격당하기 매우쉬우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총을쏘는 직업이나 엘마 넨마(장거리 장품계속날리는 타이밍에는) 독이나 물건던지는 격가쪽 직업에게는 사용을 자제합시다. ** 주 타켓 이속이 느린 물퇴 마퇴 홀리계열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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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자연의속박입니다 상대 가릴거없이 사용하는 일종의 견제기 입니다. 가장 효율이 좋은건 점프하는 런처나 류탄 공중에서 막막쏘는 프레이야입니다. 적이 점프할것을 예측하고 점프하는 방향으로 내려올타이밍에맞춰 쏴주면 맞습니다. 또한 홀리가 막을 두르고 무적이다 하고 막막 달려들때 자연의 속박을 사용하여 잠시나마 묶어둘수있습니다. 물퇴 마퇴같은경우는 이속이 느려서 생각보다 잘맞습니다. 일어날시 만약 작은덩쿨에 운좋게 걸리면 멀리서 안정적으로 압도or 뱅가드로 선빵을잡아줍니다 ** 속박시간이 매우짧으므로 사용후 때리겠다고 달려들면 반격당하기 쉽습니다. 상황에 따라 거리가 된다면 런지로 후속타를 사용하여 선빵잡을수 있기는합니다
★★ 6.기본적인 와이축에서의 뱅가드입니다. 적이 파고들어올때 또는 적이 넘어졌다가 일어나서 달려들때 미리 예측하고 (너무빨리맞으면 홀딩능력없이들만들어간다) 사용해줍니다 단 후딜이나 선딜이 좀있으므로 위급상황이나 엄폐물을 이용해서 사용할시 제외하고는 추천드리고싶진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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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신록의검 후 피니쉬 디어 수레바퀴입니다. 신록의검을 실상황에서 맞추긴 쉽지않습니다 그나마 가능한게 적이 누웠다가 일어나서 달려들만한 예상지점에 쓰는건데 그때는 이미 내가 넣은 선콤보를 많이맞은상황이라 맞아도 달려오는상황이 발생할수있습니다 선콤보를 충분히 넣지못한상황에서 적이일어나서 달려들때 미리예측샷을 하시거나 적이 정면공격스킬을 사용했을때 피하고 바로 정면으로 들어가서 선빵을날려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신록의 검을 맞췄을때 적을 미리 많이 안때린상황이라면 피니쉬 후 데쉬로 띄우시는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EX) 방패막기로 근접후 적 정면기를 막은게 성공시 신록의검 사용후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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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누워있는 적에게 런지를 사용하기. 적이 누워있을떄 런지를 사용하면 선빵잡기 수울합니다 귀검사계열이나 프리스트 계열 넥스를 사용하는 격가 류에게는 근접에서 사용하면 반격 당하기 매우쉽습니다 단 페이크를 줘서 거리를 좀벌린뒤 런지끝부분을 적 일어나는 부분에 걸쳐서 쓰고 -> 보어 -> 디어를 사용하면 생각보다 많이들 걸립니다. 선빵기가 없는 런처나 레인저(간간히 잡기계열로 반격하는 레인저도 있다 이때는 위와같이 거리를 벌려주고 사용) 에게는 매우 효율적이며 레인저계열에게 사용시 런지타격후 후속기 사용전에 슈아기를 사용하여 반격하기때문에 런지 - 디어 - 어퍼슬러쉬를 연속으로 사용해주면 선빵을 잡을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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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분쇄로 선빵잡기 입니다. 분쇄 사이에 틈이있기때문에 슈아기를 사용하는 적에게 선빵잡으려하면 위험할수있으나 대부분에게 많이통하는 기술입니다. 와이축 방어기중에 가장 안정적이며 타격후 생각보다 일찍일어나서 반격하려고하는 적들에게 사용하면 선 슈아로 잠깐 맞으면서 다시 역반격타격을 가할수있는 좋은스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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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방패막기 입니다 방패막기가 이동가능하고 타격시 많은타격을 막긴하는 하나 검으로막기랑다리가 범위기 혹은 정면외에 타격을하면 쉽게 뚫려버립니다. 따라서 정면기를 사용하는 적에게 반격을 노릴때 좋습니다 ( 로그 런처 카이저 등 ) 방패를 막고 찌르기를 바로해줘서 찌르기 슈아로 적을 당황하게하는게 관건이며 보어 후 디어로 띄워줍니다. (찌르기 홀딩능력에비해 후속딜이길어서 안맞을수있습니다) 숙련이 많이 요구되며 방패를 막고있을시 첫 타격방어 후 바로 찌르기를 누르시는게 좋습니다 (계속막고있으면반격당하기쉽고 찌르기사용시 적기술을 캔슬함과 더불어 반격을 노릴수있으나 찌르고 풀리는 적반응속도가 매우빨라서 반격당하기쉬우므로 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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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철벽방어 그외에 철벽방어를 사용하여 와이축을 견제하거나 내가 일어났을때 적이 타격할시 사용후 적공격이 끝나는 타이밍에 반격하는 방법이있습니다. 다만 적공격이끝나는타이밍에 제대로 반격하거나 적이 오히려 공격하려는 틈에 압도나 보어로 선빵을 먼저 날리는 방법도 괜찮은거같습니다. ★★★★ 12. 피니쉬 후 데쉬로 띄우기 많이때리고 누울려고할때하려면 잘안되는거같은데 딜타임 초반엔 잘되는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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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외편 - 님누몇 빨리잡는 공략
1. 가장 영향이 큰건 힘이랑 방무뎀이에요 방무뎀은 보통 12라서 올리기힘들지만 힘 같은경우는 높을수록 속도는 훨씬빨라지죠 2. 자신의 스킬연계성, 여러 님들의 스킬트리가 모두 제각각이죠, 결국 최고의 스킬트리는 자신의 템에따라 맞추는게 맞는데요, 사이사이 낭비되는시간이없는지, 딜력이 좋은 스킬이 놀고있진않은지, 이걸 알기위해선 일단 누골을 한번 잡아보셔야하는데요 누골을 잡은후 DPS 순위가있고 점유율이있을겁니다 그 순서대로 쿨돌아오실때마다 눌러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저같은경우는 1각때 기준으로 대격변을쓰고 촬영한 영상이기 때문에 그러다보니 쉴틈없이 쿨돌아올때마다 어퍼를 눌러줘야합니당, 그래야 제대로된 딜이나오지요 (1) 어퍼쉴드 (2) 분쇄 (3) 런지 이런 순서가 있잖아요 이 순서대로 쿨돌아올때마다 눌러주셔야 지속딜링속도가 가장빠릅니다. ** 생명의전조는 쿨될때마다 바로바로 풀차징으로 써주자. ** 무장해제 압도는 딜링이 많이되는 스킬 앞에 꼭 사용해주자. ** 체인 유지용 단축키를 간단하게하자. 저같은경우는 체인유지를위해 4가지 스킬을씁니다 어퍼쉴드 (너무자주쓰기에 단축키로안하고 슬롯에 넣어두었다) 리탈펀토 ( 위와 같음) 방패방어 ( ↓ z ) 에이션트 디어 ( z) 3. 기본적인 풀 스위칭 워크라이 스위칭은 필수입니당. 딜차이가 매우많이나죠. 기본적인 도핑 투신함성포션 고농축힘비약 정자극은 필수죠 힘의영향이 얼마나 큰지 알아보는 실험입니다 비교에 사용될 템은 피의맹약상의 (힘600 올라가는 상의템)입니다. *** 오류를 없애기위해 이글아이포션으로 물크100퍼 확보후 푸른성체(방어력20퍼증가)도핑으로 강인한 신념 역시 동일합니다 현 스팩 그대로 님누몇을 잡았을시 5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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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600이 올라가고 속깍44+속강12 해서 무려 56 이 떨어졌는데도 압도적인 속도와 딜량을 자랑하죠, 그건 쏠플에서 힘과 방무뎀이 가장 중요하기때문입니다 하지만 힘 600 이 올라가도 홀리버프시엔 약 10프로정도 하지만 속깍44 속강12면 홀리버프시엔 더 많은 딜을 내버리죠. 제가 데오플쓰던시절에 40~44초 컷이 보통이였고 찍어서 같이 글을 올린게 많이있는데요. 바로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ㅋㅋ 마지막으로 님누몇으로 딜러의 딜력을 평가한다면 결국 쏠플에서 이 케릭의 강함 수치입니다. 고 차힘 or 고 방무뎀으로 인한 빠른 님누몇은 실제 홀리버프시엔 큰영향을 끼치진못한다는점을 감안하고 딜러의 능력을 평가하시면 됩니다. 동일한 장비이고 힘도 비슷한데 누골 속도차이가 난다 그러면 스킬응용능력이나 그럼 딜러 수준을 거의 어느정도 평가를 할수있습니다. 피스메이커가 체인러쉬를하면서 님누몇이 실제상황에서 도움이되는것은 본능적인 스킬사용 순서의 스킬을 사용하다보면 쿨타임에 자신의 스킬트리에 모두들 알고있듯이 홀딩타임때 5체인 분쇄를 쌓고 런지 를 사용합니다 그럼 그뒤에는? 스팩이 좋고 파티조합이 좋아서 원킬로 분쇄 런지쓰면 몹이 딱 죽는다가 아니라면 스킬운용순서에따라 이후 딜력이 크게 좌우되버리죠. 님누몇을 많이잡아보시면 실제로 스킬 사이클에 익숙해지게되서 효율적인 동일시간내에 효율적인 딜을 넣을수 있고 스킬 쿨타임에 눈이 돌아가는 시간이 적어져서 스킬 외에 엘븐나이트분들 물약 123456에 놓고 쓰시면서 왼손으로 같이 왼손은 체인러쉬 스킬에 집중할수 있게하고, 오른쪽에 양보하시죠 ㄱㄱ 제가 쓰고있는 키보드 조작법입니다. 매우 편함 필자는 1 은시계 Numlock 끄시고 하셔도 다 적용되니 numlock 항상 끄고하세요. 스위칭이 부드럽지 못한 던파 특성상 1) 네이버에서 던파 스위칭 렉 줄이는 방법 검색후 적용되는 방법을 모두 사용해 수정한다 3) 채널이동을 통해 사람이 적은채널에서 사용한다. 이정도 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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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아를 최대한 뜯어고쳐서 최강물딜케릭으로 개선해보죠. 유틸적인 문제 중심으로 뜯어고쳐보겠음. 굵은글씨만 읽으셔도 무방함.
개선안.
1. 퓨어딜러로 가자
만약 가이아 유틸 자체가 구린 상태라면 전 시너지쪽을 택하고
유틸개선을 받는쪽이겠지만. 유틸 자체가 어느정도 받쳐주고있는상황이 퓨어딜러쪽으로가는게 장기적으로 좋다고 생각이드네요. 따라서 압도 방깍을 삭제하고 워크or용기의방패or1각페시브 등에 공증수치를 편입시켜 넣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12_1&num=2875154&col=subject&kw=어&mode=all 위는 가이아 게시판 여러분께 여쭤본 글입니다. 퓨어딜러 쪽이 다수 입니다. 2. 2각 홀딩시간 1초증가 가이아 2각 후딜때문에 2각후에 체인러쉬 연계해서 몹을 때리고싶어도 네르베 (구슬패턴발동) / 흑연의크레스 (갇히는패턴발동) /루크쌍둥이자매/로사우라/베키/스네이더할배 등 같은애들 체인 연계 하기전에 패턴이 바로 발동되버리기 쉬운듯. 딱 1초만 더 증가하면 2각 후 체인러쉬 연계가 수월하게 가능할꺼같음 에게느 같은경우 2각쓰고 딜량이 쎄면 지금은 바로 눈이 떠버리는데 1초 홀딩이 추가되면
2각후 눈캔도 자동으로 되고 바로 다른스킬들 꼿아넣어도 카운터로 딜이 다들어가며
2각후 딜량이 부족한 가이아들도 분노or뱅가드 연계가 가능하기때문에 매우 수월해짐.
1인 에게느 도시는분들이나 이제 막 4인쩔하시는 스팩분들에게 좀더 좋을듯. 또한 이렇게 되면 스네이더or점성술사 홀딩연계도 훨씬 수월해집니다
(위상으로 날라가도 2각으로 다시 모운뒤 1초텀으로 분노 홀딩연계가 되기 때문)
3. 포니 딜량 대폭 낮추고 유틸성 높은 스킬들로 변경. 포니는 실 사용자체가 불가능한 수준의 HP 맺집과 유틸똥망수준을 자랑함 그런데 포니의 평타질은 타점도 잘안맞는게 엄청난 DPS를 자랑함. 결국 쓸데없이 높은 퍼뎀이 똥망스킬에 몰려있는 상황. 포니 탑승시 딜량을 대폭 하향 + HP를 대폭상승 가이아에게 부족한 유틸성위주 스킬 5개 정도로 꼿아버리는거임 (다단히트 매우높은스킬1 + 광역 스킬4) +다단히트 매우높은스킬1 + 쿨 짧은 광역스킬 4개
+평타 찌르기 3타시 앞으로가는거 삭제 (제자리화)
이렇게 바꾸면 중저렙가이아님들도 렙업사냥이나 마그토늄 노가다하기 수월해질테고, 에게느 루크 등 다단히트 고자인 가이아가 껍질기 까지 마련할수 있어서 고스팩 가이아들도 좋아할듯. 4. 슈퍼아머 건물형 슈퍼아머로 변경. 유려한사령님이 말씀하셨던건데
가이아는 올 근접 메타고 체인러쉬가 타격이 안되면 쌓이지 않는구조인데
루크 스킬에 죄다 팅겨나가서 가이아 고수분들 아니면 가이아 유저들은 조금 힘들다고 생각했습니다. 스네이더 역시 마찬가지죠. 1각 2각 외엔 체인쌓아서 딜꼿기가 힘든편. 5. 지딜 하향 순딜 상향. 가이아 스킬구조가
무큐기 딜량이 높고 1각 2각 딜량이 보통수준이라 아무래도
지딜량이 좀 높고 순딜이 떨어지는편인듯.
포니탑승스킬 / 엘비쉬점프 / 자연의속박 / 보어 / 철벽방어 / 뱅가드 퍼뎀을 대폭 낮추고 체스 분쇄 쪽에 좀 몰아줘야 순딜상향 좀 될거같음.
(그냥 무작정 딜상승시켜달라면 안들어주니 지딜스킬 퍼뎀을 좀 빼고
순딜스킬에 몰 필요가 있다고 봄 위에 적은 스킬들 중 엘비쉬점프 선택 사항이지만 나머지스킬들은 100중 98명은 1만찍는스킬들이니 퍼뎀을 대폭깍아도 큰문제 없을거라고봄.) 6, 자연의분노 설치화
자연의 분노 시전 후 체인러쉬 캔슬해도 끝까지 풀딜 다 들어가는 설치형으로 변경.
과거 상향 평준화로 가이아 스킬딜량이 1,2각에 몰리면서
DPS가 초대폭 하락해버렸습니다.
운영진의 아이템 및 스킬 레벨별 딜량 통합 정책으로
상대적 하향당해버린거죠. 7초면 꼿던딜량을 13초가량 걸리게 됬으니,
순딜메타가 약한 가이아 특성상 이 정도는 해줘야 한다고봄.
7. 뱅가드 스트랏슈 신록의검처럼 선모션 짧게 변경. 결투장문제때문에 이걸 해줄지는 모르겠으나 던전만 도는 유저는 고쳐지면 좋을꺼같음 뱅가드는 선모션이 길어서 공속이 정말 미친듯이 높지않으면
체인바가 두번올때 누를수밖에없는데 가이아 특성상 체인러쉬 박자와 스킬모션 공속이 적절하게 맞아 떨어져야 dps가 올라가기 때문에 공격속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신록의검이나 엘비쉬점프처럼 첫큐에 바로 캔슬할수있는거랑 뱅가드 처럼 다음 체인바까지 기다리는거랑 차이는 정말 큰듯.
뱅가드 홀딩걸어도 다음체인바 올때까지 기다리는동안
그렇지 않아도 짧은 홀딩시간 손놓고 뺏기고 있는거죠.
8. 2각 공격속도 풀로 적용 과거 2각 공격속도 적용해준다고 공지하고 패치를 했는데
말탑승할때까지밖에 적용이 안되서 느리다.
작년 2016년 11월에 촬영한후 신고 접수를 넣었지만
알아본다고하고 쌩.
공격속도 풀로 적용해줘요.
9. 철벽방어 파티원 데미지감소 범위 증가 + 사용시 건물형슈퍼아머 발동 철벽방어 1레벨 마스터로 변경 TP 삭제 엘븐나이트 거리에따른 데미지 감소 삭제 파티원범위 500px로 변경. (기존에 있던 철벽방어를 크게변경하면 결투장도 그렇고 문제가있으니 모션은 그대로하고 500픽셀로 범위가 표시날수있게 원을 추가로 그려주는것 정도가좋을듯.) 10. 자연의속박 홀딩 개선. 아래 실험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12_1&num=2324869&col=subject&kw=연의속박&mode=all 자연의속박 자체는 지금 약간 버그같음. 상변레벨 상변 속저 상관없이 속박 사용후 어떤 몹은 타격해도 2초간 홀딩유지가 그대로 100프로 되고 어떤 몹은 속박후 타격하면 홀딩 유지가 안되고 캔슬됨. (파티원이 타격해도 마찬가지) 덕분에 가이아는 쓰지도 못하는 2초홀딩기를 더 가지고있는 셈이죠. 당연히 2016년에 신고했지만 개선되지 않았음. 11. 장미갑옷 개선. 잊혀진스킬 장미갑옷 입니다. 존재하지만 쓰이지않는 스킬이죠. 다만 여기에 붙어있는 히트 리커버리 429 는 무시할수 없는 수치입니다만 가이아 자체가 슈퍼아머로 유지되다보니 실질적으로 쓸모가 없는편입니다. 다만이걸 가이아의 부족한 다단히트를 고려해서 이렇게 변경하면 어떨까 싶었습니다. 1레벨 마스터로 변경. 장미갑옷 TP 삭제. 지속시간 무제한으로 변경 (버서커 프렌지처럼 키고 끄고를 자유롭게 할수있도록 변경) 반사 물리공격력 5분의1로 대폭하향 가시발사 쿨타임 1초-> 0.2초로 변경. 가이아와 100px 범위안에 몹이 존재시 가시 발사. 이렇게하면 루맨 칼리고랑 싸울때 다단히트로 고자케릭을 벗어날수 있을거라 생각했고 쓸데없이 잡아먹고 있는 미약한 물리공격력 %도 사용할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남넨마의 광넨같은 역할로 그란디네 도는 가이아들에게도 유용할거라 생각했습니다. 12. 엘비쉬점프 TP 찍을시에만 점프사용가능 삭제 엘비쉬점프 1레벨만찍어도 점프후 사용가능하게 변경 일단 생각나는건 이정도인듯. 가이아 다단히트강케 ! 순딜 강케 ! 유틸강케 ! 퓨어딜러 ! 만들어 봅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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