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2025'가 한창인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에서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모험가들을 맞이했다.
7A홀에서 개최된 '던파 페스티벌 EX'는 던전앤파이터가 다른 IP와 협업을 통해 확장성을 보여주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20주년 기념 콜라보에 참여한 브랜드는 숨은 그림 찾기 '월리를 찾아라', 제주도 특산 주류인 '한라산 소주', 게이밍 기어 '레이저'가 있으며 현장에서는 각 브랜드의 콘셉트에 맞춰 특별한 굿즈를 구매하거나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미성년자 모험가들은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던파는 마우스 조작의 비중이 크지 않음에도 콜라보 대상인 바이퍼 V3가 인기 상품이라 불티나게 팔리는 모습이었다

제 이름은 '윌리'가 아니라 '월리'인데요
뿐만 아니라 인터랙션 존에서는 본편 내에 등장했던 아케이드 형식의 미니게임을 총망라하여 체감형 게임으로 재구성한 특별한 체험을 진행할 수 있으며 던전앤파이터와 조석, 김규삼 등 공식 콜라보를 진행헀던 유명 웹툰 작가들의 축전이나 브릭 아트 등의 전시물들이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현장에서 의외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코너가 있었는데 바로 윤명진 대표이사를 주제로 하는 미니게임존 '띵진 키우기'였다. 칰타 작가의 2차 창작 만화 '표독븜미 탄생하는 만화'에서 등장한 성장망태기를 비롯한 온갖 희화화 요소가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정식으로 컨펌이 된 것인지 엄청난 참여율이 돋보였으며 지켜보는 이들의 호응도 또한 높았다.

이 그림 안에 숨은 월리와 스노븜을 찾아보세요

네이버 웹툰 '조석' 작가의 축전

네이버 웹툰 '김규삼' 작가의 축전

작가들에게 질 수 없다는 모험가들의 메시지월 팬아트

뭣....

이 성장망태기는 표독븜미가 높게 평가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