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일산에 위치한 종합전시장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넥슨-네오플의 ARPG '던전앤파이터'를 주제로 하는 축제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2025'(이하 던페)이 막을 올렸다.
던페는 2007년부터 연례 행사 형태로 자리를 잡은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게임 행사 중 하나로 매년 던전앤파이터 이용자인 '아라드인'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동시에 아라드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주제 '차기 시즌 업데이트'와 관련된 주요 내용을 발표하는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있어 여러모로 팬덤의 주목도와 관심이 높은 행사다.

미니게임존은 어딜가나 인산인해...라고 생각했는데

븜미게임존은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의 인파가 몰렸다

븜 ㅋㅋ
이번 페스티벌은 특이하게도 전시장을 2곳으로 분산하여 대관한다. 본관에 해당하는 10홀에서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던파 그 자체에 집중하는 구성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데, 특히 던파 최고의 아웃풋이자 마스코트 캐릭터인 '븜미'를 중심으로 하는 '모험가 vs 스노우메이지'를 비롯하여 8비트 세계관을 하나의 플레인(평행세계)로 설정하여 구축했다는 '파핑파핑 8비트 플레인 존'처럼 미니게임존에 많은 아라드인들이 모여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던전앤파이터의 20년 역사와 음악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히스토리 오브 아라드', 메인 스토리의 큰 흐름을 주도하는 12사도를 만날 수 있는 '창신세기존'이 눈길을 끌었으며, 공식 굿즈 파매처인 '굿즈 팩토리' 맞은 편에는 아라드인 2차 창작자들이 금손을 활용하여 준비한 특별한 굿즈를 준비한 '플레이마켓 시즌7'이 진행됐다.
한편, 2025 던페의 경우 2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사전 예매 단계에서 1분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이슈가 있었고 20주년 행사를 겸하는 만큼 역대 최대 규모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념비적인 정식 서비스 첫번째 업데이트 '마녀의 유희' 포스터

곧 모험가들을 맞이하러 나오실 다음 레이드의 주인공 '디레지에'

8비트 파핑파핑 플레인 미니게임

배럴에 칼을 최대 10개까지 꽂아 븜미가 븜쩍 튀어나오게 하면 이기는 게임

12세 이용가 게임입니다

이 부스의 주인은 낡은창고일까요? 짭창고일까요?

종말의 계씨...븜

홍북이, 윾돌이와 섞인 끔찍한 혼종븜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