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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공략

[치명적] 플레이어가 일격에 즉사할 수 있습니다.
[패턴경고] 패턴시 몬스터가 취하는 말풍선 대사 혹은 특수한 동작의 내용입니다.
[딜링타임] 평소 높은 방어력 혹은 무적 상태의 네임드가 특별한 패턴을 거쳐 일정시간 무력화되는 패턴에 대한 표시입니다.
[차단가능] 잡기스킬 혹은 빙결이나 기절과 같은 무력화 상태이상으로 몬스터의 패턴을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
[무력화 방지 패턴] 무력화 방지 패턴으로 네임드 몬스터가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 정령 / 인간형 ]

HP : 142,751,400
방어력 : 180,444 (91.39%)
화 속성 저항력 : 40
수 속성 저항력 : 40
명 속성 저항력 : 40
암 속성 저항력 : 40

ⓐ 흑연의 크레스의 사용 스킬 ───────────────────────────────────

# 패턴 1

크레스에게 직접 피격된 플레이어는 머리 위에 포션이 깨지는 이펙트가 나타나며 지속시간동안 소모품, 장비 등 모든 인벤토리를 사용할 수 없게됩니다.

# 패턴 2

플레이어 발 밑에 보라색 마법진을 펼쳐 영향을 받는 플레이어를 일정시간 침묵상태에 빠뜨립니다.

# 패턴 3

크레스는 주기적으로 머리 위에 구슬을 하나씩 생성합니다. 구슬이 세 개가 되었을 때, 크레스의 주변에 전기가 흐르며 주변 캐릭터에게 붉은색 번개를 쏘아냅니다.

# 패턴 4

[치명적] 
[패턴경고] 상단에 대상 캐릭터 아이디와 함께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크레스가 무작위 플레이어를 구슬 안에 가둡니다.

이때 크레스를 공격하면 구슬 안에 갇힌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으며 구슬을 공격하면 크레스가 피해를 입게됩니다.

크레스의 캐스팅바가 꽉 차기 전에 구슬을 파괴하지 못하면, 구슬 안의 플레이어는 즉사합니다.

# 패턴 5

필드 위 네 개의 마법진 위에 파괴 가능한 구슬을 하나씩 소환합니다.

각 구슬은 고유의 속성을 가지며, 구슬의 반대 속성으로 공격시 보너스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캐스팅바가 꽉 찰때까지 구슬이 부숴지지 않으면, 해당 속성의 크레스의 분신이 생성됩니다.

화 속성 분신 : 머리 위에 캐스팅바가 생성되며, 모두 차올랐을 때 자폭하여 주변에 막대한 피해
수 속성 분신 : 빙결 오라를 지니며, 머리 위 캐스팅바가 모두 차오를때마다 주변 플레이어를 공중으로 띄우며 중독 상태이상을 유발합니다.
명 속성 분신 : 주기적으로 크레스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구슬을 생성합니다.
암 속성 분신 : 주기적으로 땅을 내려쳐 플레이어들을 넘어뜨립니다.

# 패턴 6

[치명적]

플레이어를 상자안에 가둡니다.

상자 안 플레이어는 침묵 상태이상에 걸리며 크레스의 캐스팅이 끝나기 전까지 상자에 갇혀있는 플레이어는 즉사합니다.

상자는 11시부터 시계방향으로 1개, 2개, 3개, 4개의 수정이 붙어있으며, 플레이어가 위치할때마다 수정이 하나씩 줄어듭니다.

상자 안에 들어가있는 플레이어의 숫자만큼 수정이 줄어들며, 수정이 0개인 상자는 노란색으로 변하며 내구력이 약화됩니다.

 

ⓑ 흑연의 크레스와의 전투 ────────────────────────────────────

크레스는 높은 체력과 회피패턴, 침묵과 플레이어 무력화위주로 구성된 네임드 몬스터입니다.

낮은 패턴의 사용 빈도로 크게 어려운 네임드는 아니지만 광룡의 외침을 수시로 사용하므로 슈퍼아머 포션을 복용하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발 밑에 보라색 바닥이 펼쳐지면 침묵에 걸릴 수 있으므로 피해주고, 크레스의 머리 위에 구슬이 3개가 되었을 때 번개 공격을 가하니 체력이 없다면 거리를 벌리도록 합니다.

구슬에 갇힌 사람이 있다면 크레스를 때리는 피해는 갇힌 플레이어에게 전달되므로, 딜중지 후 플레이어가 갇힌 구슬을 먼저 처리한 뒤 크레스를 공략합니다.

 

ⓒ 흑연의 크레스 간단 브리핑 ───────────────────────────────────

1. 슈퍼아머 포션을 복용합시다.
2. 각 패턴에 대해 적당히 대응해주시면 됩니다.

 

[ 정령 / 복합체 ]

HP : 97,106,800
방어력 : 216,516 (92.72%)
화 속성 저항력 : 34
수 속성 저항력 : -27
명 속성 저항력 : -11
암 속성 저항력 : 34

ⓐ 마그토늄 파이브의 사용 스킬 ──────────────────────────────────

# 패턴 1

마그토늄 파이브는 전투 도중 지속적으로 플레이어 발 밑에 두 개의 경고 마법진을 생성합니다.

잠시 후 돌멩이가 튀어나오며 피격된 캐릭터는 피해와 함께 공중으로 날아갑니다. 돌멩이는 부스러지며 미니파이브로 변하게됩니다.

미니 파이브는 주변 플레이어에게 달라붙어 행동을 방해합니다.

# 패턴 2

마그토늄 파이브는 펀치 발사, 전방 돌진 공격, 어퍼컷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데미지가 무척 큰편이며, 펀치 발사를 할 때 모든 미니파이브들은 마그토늄 파이브를 중심으로 양 옆으로 전방 돌진 공격을 할 땐 모든 미니파이브들이 마그토늄 파이브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일제히 돌진 자폭합니다. 

# 패턴 3

마그토늄 파이브가 무작위 한 명의 대상에게 지속적으로 도약 공격을 시도합니다.

# 패턴 4

마그토늄 파이브 머리 위에 번개가 떨어지며 무적상태가 되고, 하늘로 날아갑니다.

마그토늄 파이브가 공중으로 도약한 뒤, 필드에 운석 하나가 떨어지며 지속적으로 미니 파이브를 생성합니다.

운석은 공격하여 파괴할 수 있으며, 운석이 15초 넘게 파괴되지 않으면 운석이 믹스 파이브로 변신합니다.

믹스 파이브는 마그토늄 파이브의 펀치 발사, 전방 돌진 공격, 어퍼컷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 패턴 5

마그토늄 파이브가 회오리와 함께 무적상태가 되며, 전방에 거대한 암석을 내리꽂습니다.

이 암석은 다단히트 공격으로 파괴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미니파이브를 생성합니다.

 

ⓑ 마그토늄 파이브와의 전투 ───────────────────────────────────

마그토늄 파이브의 공략은 별다를것 없이 경고 마법진에 이어지는 바닥 공격을 꾸준히 회피하며 필드에 나오는 모든 몬스터와 오브젝트를 깨끗하게 정리하는것만으로 어렵지 않게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공략 자체는 간단하지만 마그토늄 파이브의 공격 데미지는 무척 강력하므로 주의합니다.

 

ⓒ 마그토늄 파이브 간단 브리핑 ─────────────────────────────────

1. 경고 마법진과 이어지는 바닥 공격을 회피하도록 노력합시다.
2. 나오는 모든 몬스터와 오브젝트를 빠르게 정리해야 합니다.

 

ⓓ 알아두면 좋은 팁 ───────────────────────────────────────

마그토늄 파이브는 입장하자마자 #4패턴을 사용하여 무적과 함께 공중으로 날아가버립니다.

입장하자마자 이기어검술과 같은 홀딩기를 사용하거나 빠르게 달려가 홀딩을 시도한 뒤 연속적으로 마그토늄 파이브를 홀딩하게되면 패턴이 크게 나오지 않은 상태로 공략할 수 있습니다.

 


[ 정령 / 인간형 ]

HP : 114,201,100
방어력 : 168,792 (90.85%)
화 속성 저항력 : 34
수 속성 저항력 : -27
명 속성 저항력 : -11
암 속성 저항력 : -11

ⓐ 심연의 메델의 사용 스킬 ────────────────────────────────────

# 패턴 1

[딜링타임]

- 한 명이 밟은 타일은 파란색으로 알려주며, 활성화하려면 두 명 이상이 발판에 올라와야 발판이 반짝이며 주황색으로 활성화됩니다.

메델의 방은 수많은 타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타일은 두 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서있게되면 10초간 활성화상태가 되어 주황색으로 반짝이며, 시간이 지난 타일은 다시 비활성화되어 검은색으로 돌아갑니다.

메델은 활성화되어 주황색으로 빛나는 타일 위에서만 피해를 입습니다.

# 패턴 2

메델은 주기적으로 푸른 오라와 붉은 오라를 지니고 캐스팅을 시작합니다.

캐스팅바는 5초에 걸쳐 차오르며 캐스팅이 완료된 시점에 지니고있던 오라의 색깔에 따라 다른 효과가 발생합니다.

푸른색 오라 캐스팅 완료 : 비활성화된 검은 타일을 15초간 점화
붉은색 오라 캐스팅 완료 : 활성화된 주황색 타일을 15초간 점화

점화된 타일위에 위치하는 캐릭터는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습니다.

점화 효과는 시간이 경과하거나 타일이 활성화 <-> 비활성화 상태로 전환될 때 사라집니다.

# 패턴 3

[치명적] 

메델은 12초마다 자신의 앞쪽에 보라색 바닥을 생성합니다.

이 바닥을 밟은 플레이어는 구슬 안에 갇혀 행동 불가상태가 되며 누군가 파괴해주지 않으면 5초 후 폭발하여 주변에 막대한 피해를 입힙니다.

# 패턴 4

[무력화 방지 패턴]

메델은 일정 데미지 이상, 일정 히트 이상 피격시 무적상태가 되며 팔을 앞으로 뻗어 소용돌이를 만들어냅니다.

곧이어 메델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충격파를 발사하여 충격파에 닿는 모든 캐릭터에게 피해를 입히며 공중으로 띄우며 충격파에 닿은 모든 타일은 활성화되며 모든 주황색 타일을 15초간 점화합니다.

# 패턴 5

[치명적] 
[
딜링타임]

메델이 필드 중앙으로 순간이동하며 10초간 무적상태로 캐스팅에 들어가며 보라색, 붉은색의 수정을 만들어냅니다.

플레이어가 붉은색 수정을 습득시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하며, 보라색 수정을 습득시 자신 포함 파티원에게 데미지를 입게됩니다.

메델의 캐스팅이 종료될 때 캐릭터의 체력이 50%를 기준으로 뒤바뀌게 됩니다.

30%의 체력을 지닌 캐릭터는 70%의 체력을, 90%의 체력을 지녔던 캐릭터는 10%의 체력을 갖도록 피해 혹은 회복을 얻습니다.

체력반전 패턴 후 메델이 팔을 앞으로 뻗으며 모든 플레이어는 최대HP의 30%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메델은 10초간 무방비상태가 되며 메델 주변에 붉은색 수정이 여러개 생성됩니다.

무방비 상태가 종료될 때, 남은 붉은색 수정을 모두 흡수하여 메델은 체력을 회복합니다.

 

ⓑ 심연의 메델과의 전투 ─────────────────────────────────────

많이 복잡해보이지만 메델 공략의 핵심은 점화된 타일을 피해 전투를 진행하는것입니다.

동시에 메델은 활성화 된 타일 위에서만 피해를 입기때문에, 플레이어 또한 활성화 된 타일 위에서 전투를 벌이는게 보통입니다.

활성화된 타일이 점화상태가 되는 경우는 두 가지뿐입니다

첫번째, 메델이 붉은색 오라를 지니고 캐스팅을 완료했을 때
두번째, 메델이 충격파 패턴을 사용한 뒤

점화 타일에서 벗어나며 전투를 벌이는법은 간단합니다.

위 두개의 패턴이 나올 때 타이밍을 맞춰 비활성화된 타일로 넘어가기.

비활성화 된 타일이 점화상태이던 점화상태가 아니던 비활성화 타일을 활성화상태로 전환시키면 점화상태가 사라지기때문에 상관하지 않고 넘어가면 됩니다.

메델이 사용하는 보라색 장판을 피해주며, 갇힌 플레이어는 빠르게 풀어주도록 합니다.

메델이 수정을 마구 생성하는 패턴입니다.

10초간 지속되며, 지속시간이 끝날 때 플레이어 체력이 50%기준으로 반전됩니다.

90%의 체력을 지닌 캐릭터는 10%의 체력을 갖게되고, 40%의 체력을 지닌 캐릭터는 60%의 체력을 갖게됩니다.

- 24.1%의 체력을 지닌 캐릭터가 체력반전으로 인해 75.9%의 체력을 지니고 이후 30%의 고정 피해를 입은 모습입니다.

체력이 반전된 후, 메델은 최대 체력의 30%에 달하는 고정 피해를 한 번 더 입히므로, 메델의 수정패턴 캐릭터의 체력을 70%아래로 내려놓아야 패턴에 의해 캐릭터가 사망하지 않습니다.

( 캐릭터의 체력이 70% -> 반전 후 30% -> 이후 고정피해 30% -> 사망 )
( 캐릭터의 체력이 60% -> 반전 후 40% -> 이후 고정피해 30% -> 10%남기고 생존 )

패턴 종료후에도 남아있는 불바닥을 생각한다면 체력반전 전에 캐릭터가 죽지않을 선에서 가능한 많은 체력을 빼놓는것이 좋습니다.

( 캐릭터의 체력이 30% -> 반전 후 70% -> 이후 고정피해 30% -> 40%남기고 생존 )
( 캐릭터의 체력이 20% -> 반전 후 80% -> 이후 고정피해 30% -> 50%남기고 생존 )

하지만 자신의 캐릭터의 체력을 뺀다고 마구잡이로 보라색수정 습득했다간 파티단위로 갉아먹히는 보라색 수정의 데미지로 의도치 않게 다른 파티원이 사망해버릴 수 있으므로 불장판에 캐릭터를 비벼 체력을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캐릭터가 구슬에 갇혀났다가 풀려났다거나 기타 이유로 체력관리가 어렵게되면 체력이 반전된 후 천상포션 하나를 복용해주도록 합니다.

 

ⓒ 심연의 메델 간단 브리핑 ────────────────────────────────────

1. 메델에게 데미지를 넣기 위해 발판을 활성화하도록 합니다.
2. 메델이 붉은색 오라를 지니고 캐스팅을 완료했을 때, 메델이 충격파 패턴을 사용했을 때 타이밍을 맞춰 비활성화된 타일로 건너갑시다.
3. 보라색 장판에 주의하며, 갇힌 플레이어가 있다면 풀어주도록 합니다.
4. 수정 패턴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캐릭터의 체력을 최대한 깎아 체력반전을 통한 회복을 노려보도록 합니다.

 

[ 정령 / 인간형 ]

HP : 
방어력 : 144,904 (90.85%)
화 속성 저항력 : 50
수 속성 저항력 : 50
명 속성 저항력 : 50
암 속성 저항력 : 50

ⓐ 전능의 마테카의 사용 스킬 ───────────────────────────────────

전능의 마테카는 처음 1페이즈와 후 2페이즈로 나뉘어집니다.

처음 대면한 마테카는 반사 보호막을 두른 상태로 패턴에 따라 네임드 몬스터를 소환해내며 마테카가 소환하는 모든 네임드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2페이즈로 넘어가며 마테카와 직접 전투를 벌이게됩니다.

○ 1 페이즈

# 패턴 1

전능의 마테카는 피해를 입으면 모든 파티원에게 반격 피해를 입히는 보호막을 두르고있습니다.

보호막에 닿은 오브젝트는 소멸합니다.

# 패턴 2

마테카는 주기적으로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순간이동을 시전하다가 몸이 하얗게 변하며 주먹 공격을 가합니다.

주먹 난타 공격

무작위 플레이어의 좌우로 마구 순간이동하며 난타합니다.

이후 어퍼컷으로 마무리하며 플레이어를 멀리 날려보냅니다.

어퍼컷 공격

마테카가 위로 어퍼컷 공격을 내지릅니다.

어퍼컷 공격을 가할 때 잠깐 반사 보호막이 벗겨지게되는데, 이 틈에 공격에 성공하여 마테카에게 피해를 주게되면 마테카의 몸에서 한자가 새겨진 구슬이 떨어져나와 주변 무작위 플레이어를 따라 이동합니다.

구슬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금 - 토 - 혈 - 풍 순으로 새겨진 글자가 변화하게됩니다.

구슬을 필드 위 마법진에 넣게되면 구슬이 사라지며 구슬에 새겨져있던 한자가 마법진에 새겨집니다.

세 개의 마법진 모두 같은 한자를 새겨넣으면 마테카는 하늘로 올라가며 네임드 몬스터를 소환합니다.

* 세 개의 마법진에 金을 새겼을 때 - 분쇄의 아톨

아톨은 등장과 함께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둥근 원을 부착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원 안에 모여야하며 한 명이라도 원 밖으로 나가면 곧 거대한 폭발이 일어나 모든 플레이어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힙니다.

아톨은 주기적으로 땅을 내려쳐 모든 플레이어를 넘어뜨리며 원의 중심으로 순간이동하여 불기둥을 솟아오르는 공격을 시도합니다.

* 세 개의 마법진에 土를 새겼을 때 - 멜타도록

멜타도록과 함께 마안의 셀이 동시에 등장합니다.

마안의 셀은 무작위 플레이어를 포착하며 포착된 플레이어를 향해 이동합니다.

셀의 눈 범위 안에 캐릭터가 들어오게되면 멜타도록은 땅 내려치기 패턴을 시전합니다.

* 세 개의 마법진에 血을 새겼을 때 - 공포의 사념체

공포의 사념체는 보호막에 쌓여있어 무적상태입니다.

주기적으로 땅 속으로 들어가 무작위 플레이어 옆에서 나타나 덮치며 검은 불꽃을 부착합니다.

검은 불꽃은 다른 플레이어와 비빌때마다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불꽃이 이동하며 카운트가 1씩 감소합니다.

검은 불꽃의 카운트가 1이 되었을 때 불꽃을 가진 캐릭터가 공포의 사념체에게 접촉하면 폭발과 함께 공포의 사념체의 무적이 벗겨지며 일정시간 사념체를 타격할 수 있게됩니다.

* 세 개의 마법진에 風을 새겼을 때 - 용암괴충

용암괴충이 소리를 지르며 여러마리의 누골이 땅을 갈며 지나갑니다.

점프로 회피할 수 있으며, 피격된 플레이어는 피해와 함께 진행방향으로 끌려갑니다.

네임드 몬스터를 소환하고 하늘로 올라간 마테카는 20초과 경과하면 다시 지상으로 내려와 반사 보호막을 두르고 순간이동 패턴을 사용합니다.

네임드가 소환되어있을 때 어퍼컷 패턴으로 잠시 보호막이 벗겨진 마테카를 타격하면 한자가 새겨진 구슬이 나오는 대신 마테카가 10초동안 행동을 멈추고 그 자리에서 무릎을 꿇고 행동을 멈추게됩니다.

소환한 네임드 몬스터가 쓰러지면 마테카는 보호막이 벗겨진 채 일정시간 무방비상태가 되어 피해를 입힐 수 있게됩니다.

 

○ 2 페이즈

金, 土, 血, 風 모든 네임드를 소환하여 처리하면 마테카는 2페이즈로 넘어갑니다.

마테카는 네 가지 속성 중 하나를 바꾸어가며 사용합니다

# 패턴 1

마테카의 지팡이에 火 문자가 새겨지며 자신을 중심으로 원형의 마법진을 펼쳐냅니다.

이 마법진 밖에 나간 플레이어는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으며 화상 상태이상에 걸리게됩니다.

마테카는 주기적으로 기를 모아 왼쪽 혹은 오른쪽 땅을 향해 주먹을 내지릅니다.

마테카가 주먹을 내지른 방향에선 곧이어 화염 폭발이 일어나 피격된 플레이어에게 막대한 피해와 함께 공중으로 멀리 날려보냅니다.

# 패턴 2

마테카의 지팡이에 氷 문자가 새겨지며 전방으로 진행하는 아이스 웨이브를 사용합니다.

아이스 웨이브는 피격된 캐릭터에게 빙결 상태이상을 유발합니다.

氷패턴이 진행되는 도중 주기적으로 주변 모든 플레이어를 얼음 안에 가두며 얼음의 창을 생성하여 얼음에 갇혀있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힙니다.

# 패턴 3

마테카의 지팡이에 明 문자가 새겨지며 자신의 분신을 여러개 만들어 넓은 지역에 피해를 입히며 캐릭터를 뒤로 밀쳐냅니다.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거대한 노란색 마법진을 생성하는데, 마법진은 일정시간 지속되며 지속시간이 종료되면 마법진에서 거대한 번개가 생성됩니다.

번개는 일정시간 지속되며 사라질때까지 마테카를 향해 이동하며 경로에 번개 장판을 만들어냅니다.

# 패턴 4

마테카의 지팡이에 暗 문자가 새겨지며 마테카가 검은색 배리어 안에 들어가 무적상태가 되며 땅에 보라색 바닥을 마구 생성한 뒤 일제히 폭발시키는 공격을 시도합니다.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거대한 보라색 마법진을 생성하는데, 마법진은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보라색 마법진 위 모든 플레이어를 구슬로 가두어 행동불가상태로 만들며 누군가 구슬을 파괴해주지 않으면 5초 후 폭발하여 주변에 막대한 피해를 입힙니다.

마테카의 전체적인 공략은 이런식으로 진행됩니다.

마테카는 반사 보호막을 두르고 다니므로 다단히트 공격을 넣으면 파티가 전멸해버릴수도 있기에 타이밍을 맞춰 간단한 단타공격만 넣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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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테카가 어퍼컷을 하는 찰나 보호막이 잠깐 벗겨지게됩니다.

이때 카운터 공격을 성공하게되면 구슬이 나오게됩니다.

이 구슬은 시간에따라 새겨진 글자가 금 토 혈 풍 순으로 변화하며, 세 개의 마법진에 같은 문자를 넣으면 마테카는 20초간 하늘로 올라가며 네임드 몬스터를 한 마리 소환합니다.

- 마테카가 내려오기 전에 네임드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金 분쇄의 아톨 : 네명 모두 원 안에 들어가야하며, 아톨이 땅을 찍을때 퀵스탠딩을 사용하여 이어지는 불기둥 공격을 흘려내야합니다.
土 멜타도록 : 마안의 셀을 소환하며, 셀의 눈 범위 안에 캐릭터가 들어가면 멜타도록은 땅을 내리치는 공격을 합니다.
血 공포의 사념체 : 공포의 사념체가 땅으로 들어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검은 불꽃을 붙입니다. 플레이어끼리 비비면 숫자가 1씩 줄어들며 불꽃의 숫자가 1이되었을 때 사념체에게 불꽃을 붙이면 보호막이 사라지며 일정시간 사념체의 무적이 풀리게됩니다.
風 괴충 : 땅을 긁고 지나가는 누골들을 소환합니다. 맞은 플레이어는 다단히트와 함께 날아갑니다.

- 마테카까지 합류하게되면 반사 보호막을 두르고 마구 순간이동하기에 카운터 공격으로 눕혀두는게 좋습니다.

네임드와 전투 도중 마테카가 내려왔다면, 가능하면 전투에 방해되지 않는곳에서 마테카에게 카운터공격을 하여 움직이지 못하도록 묶어두는게 좋습니다.

네임드 몬스터와 전투중 마테카는 카운터공격을 맞을 때 한자 구슬대신 제자리에서 10초간 움직이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네임드 몬스터를 처리하면 마테카가 무방비상태가 되며 일정시간 딜링타임이 주어집니다.

모든 네임드몬스터를 처리하면 마테카는 화수명암의 2페이즈로 진입하게됩니다.

- 2페이즈는 明패턴 이후 남아있는 전기장판과 氷패턴이 치명적입니다.

: 마법진 안쪽으로 들어가있어야하며 마테카의 주먹질 반대방향으로 도망쳐야합니다.
주기적으로 주변 플레이어를 얼음에 가두며 얼음에 갇히지 않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므로 마테카에게 붙어있어야합니다.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마법진을 생성, 마법진은 일정시간 후에 번개로 바뀌며 마테카에게 이동하며 전기바닥을 남깁니다. 명패턴 자체로는 위협적이지 않으나, 생성된 전기바닥이 오래 지속되며 데미지가 무척 높아 다음에 오는 패턴 공략에 주의해야합니다.
: 주기적으로 마법진 위 플레이어를 구슬로 가두어 움직이지 못하게 하므로 마법진 플레이어는 파티원과 떨어지도록 합니다.

 

ⓒ 전능의 마테카 간단 브리핑 ───────────────────────────────────

1. 카운터를 통해 구슬을 뽑고, 구슬을 마법진에 넣어 네임드를 소환하여 처리합니다.
2. 마테카는 반사 보호막을 두르고있으므로 주의합니다.
3. 모든 네임드 몬스터를 잡으면 페이즈가 변경되어 마테카가 반사 보호막을 벗으며 새로운 스킬을 사용합니다.

 

ⓓ 알아두면 좋은 팁 ───────────────────────────────────────

한자구슬을 뽑으면 반드시 금-토-혈-풍으로 진행되기에 마법진 위에 올라가서 마테카를 카운터공격으로 타격하면 곧바로 마법진에 金구슬을 넣을 수 있습니다.

마테카 1페이즈의 마지막 한자구슬을 잡기 공격을 통해 뽑아내게되면 간혹 마테카가 하늘로 올라가지 않은 상태로 네임드가 나오게되어 곧바로 배리어를 두른 마테카와 네임드를 동시에 상대하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네임드 몬스터를 처리하고 무방비상태가 된 마테카에게 홀딩스킬을 사용하면 딜링타임이 바로 종료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하며, 마테카는 2페이즈로 넘어가기 직전에 잠시 반사 보호막을 두르므로 페이즈가 건너가는 중간단계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 氷패턴 공략에 편리한 위치

2페이즈의 氷패턴의 아이스 웨이브는 마테카와 x축을 맞추지 않고 조금 위나 아래에 있으면 피격되지 않습니다.

얼음에 갇히지 않으면 즉사할 수 있으므로, 마테카와 살짝 떨어진 y축에서 자리를 잡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캐릭터가 빙결상태가 아니더라도 얼음에만 갇혀있는다면 생존엔 문제 없으므로 반짝이는 세계의 장난감을 도핑하면 데미지 딜링의 기회를 더 잡을 수 있습니다.

2페이즈의 마테카는 사용하는 공격패턴 자체가 무적인경우가 많아 생각보다 데미지가 잘 들어가지 않을수도 있으므로마테카의 공격 패턴이 종료된 후 무적이 풀릴 때 홀딩기를 이용하여 딜링타임을 벌어내면 빠르게 체력을 깎아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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