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조선 웹진
기타 게시판
게임 시작

던전 공략

이계던전은 70레벨 이상이면 누구나 출입할 수 있는 특수던전으로 하루에 총 5회까지 기본입장이 가능한 특수던전이다. 이계던전에서는 스킬의 특성을 강화시키는 크로니클 장비, 크로니클 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는 입장하는 캐릭터에 맞게 조정된다.

세인트 혼에서 융합된 차원의 틈을 통해 고블린 왕국, 란제루스의 개, 검은 대지, 바칼의 성 중 무작위로 하나의 던전에 입장하게 되며 1회 입장 시 8의 피로도를 요구한다.

각 방의 네임드나 보스 클리어 시 차원의 조각, 차원의 기운, 크로니클 장비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익스퍼트 이상의 난이도에서는 세트가 등장하고 마스터에서는 세트가 나올 확률이 더더욱 올라간다.

각 난이도의 입장에는 일정 수치 이상의 항마를 필요로 하며 항마를 초과 달성시 추가 능력치를 주도록 하니 이계던전의 난이도를 선택할땐 항마력을 유심히 살펴보자.

※ 필요 항마 수치

노멀: 10
익스퍼트: 50
마스터: 80

■ [1번방] 용인

키츠와 키몬이 등장한다. 근접 공격과 화염 브레스를 뿜는데 화염 브레스는 경직도와 피해가 높으니 광역기로 쓸어담거나 빠르게 파고들어 처치하는 편이 좋다.

■ [2번방] 진룡 이트레녹

수시로 비늘을 둘러서 피해를 무효화하는 패턴을 사용한다. 비늘이 남은 동안은 어떤 피해도 받지 않으며 비늘을 두르는 패턴을 굉장히 자주 사용하므로 틈을 주지 않고 몰아붙이는게 좋다.

공격패턴은 점프 후 꼬리로 내리찍어 지진을 일으키거나 고함을 쳐서 다단히트와 함께 피해를 주는 공격이 있으며, 일정 수준 피해를 입으면 몸이 붉은색으로 점멸하며 크기가 커지는 광폭화 모드에 들어간다.

광폭화 모드에 들어가면 슈퍼아머와 함께 속도가 빨라지지만 더 이상 비늘 패턴을 쓰지 않으니 맹공을 퍼붓도록 하자.

■ [3번방] 흑룡 네이저

흑룡 네이저가 등장한다. 파멸의 단검 투척과 암흑 기둥 등으로 공격해오며 주의해야 할 패턴은 암흑의 불꽃과 암흑 정령 소환이다.

암흑의 불꽃은 무한의 제단에 등장하는 아가레스의 패턴을 그대로 가져왔으며 네이저와 분신 둘이 전방으로 암흑의 불꽃을 뿌린다. 암흑의 불꽃은 지면에 남아 불타며 플레이어가 여기에 닿으면 암속성 지속 피해를 준다. 불꽃을 여러개 밟아 피해가 중첩되면 상당히 위협적인 패턴이다.

암흑 정령은 소환되고 나면 네이저에게 피해를 일절 줄 수 없게 되며 정령이 살아있는 상태에서 네이저를 공격하면 상당한 수치의 체력을 회복하므로 반드시 정령을 먼저 처리하고 네이저를 공격하자.

■ [4번방] 금룡 느마우그

금룡 느마우그와 분신 2마리가 등장하며 본체의 패턴은 빛의 기둥 생성밖에 없다. 빛의 기둥은 노란색 기둥과 보라색 기둥이 있으며 각각 피해량과 타격횟수로 구분지어 파괴 가능하다

기둥이 생성된 동안 분신들은 얇게 만든 빛의 기둥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하여 방해하며 시간 내에 빛의 기둥을 파괴하지 못하면 큰 피해를 입는다. 빛의 기둥을 시간 내에 모두 파괴하면 금룡은 큰 피해를 입는 동시에 주저앉으며 이 주저앉은 동안에 피해를 줘서 처치하는게 가능하다.

단 강제 경직이나 행동을 멈추는 상태이상을 걸면 금룡에게 더 이상 피해를 줄 수 없으며 즉시 주저앉음에서 회복하니 주의

■ [5번방] 화룡 애쉬코어

전투 중에 머리 위에 방패 문양이 떠있는데 이 방패 문양이 존재하는 동안에는 피해가 대폭 감소되어 들어간다. 전투 중 애쉬코어의 발 밑에 있는 오라가 점멸하면 화염 브레스 패턴에 들어가며 브레스 발동 후에는 방패 모양이 사라져서 제대로 된 피해를 줄 수 있으니

오라의 점멸 여부를 잘 확인하고 브레스를 회피한 뒤 화력을 집중하여 순식간에 잡아내도록 하자.

■ [6번방] 폭룡왕 바칼

인간형태에서 용형태로 변할때까지 무적 상태이므로 스킬을 낭비하지 않도록 하자. 용형태로 변신하면 앞발로 할퀴기, 불덩이 날리기 등의 자잘한 공격을 하며 바칼의 뒤로 넘어간 플레이어를 앞으로 밀쳐내는 공격도 있다. 위험 패턴은 포효, 지옥불, 화염브레스가 있다.


포효는 플레이어에게 특수한 상태이상을 걸고 좌우와 버튼 연타를 요구한다. 풀지 못하면 10000의 고정 피해를 준다. 지옥불은 공중으로 날아 오른뒤 화면의 바깥쪽에서 시전하는 패턴으로 발 밑에 마법진들이 연쇄적으로 생기면서 플레임 스트라이크와 돌덩이들이 생성되어 위, 아래로 공격을 가해온다.

화염 브레스는 가장 위험한 패턴으로 지상에서 플레이어를 밀어내는 바람을 사용하는데 이 때 무슨 수를 써서든 바칼의 등 뒤로 넘어가지 않으면 즉사 수준의 피해를 주는 화염브레스를 시전한다. 정말 무적시간이 긴 스킬을 이용하거나 빠르게 등 뒤로 넘어가면 마음껏 바칼을 두들겨 줄 수 있으니 해당 패턴이 나오면 피하는데 집중하자.

■ 융합된 차원의 틈 - 바칼의 성 플레이 영상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ttp://df.gamechosun.co.kr/]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78 디지틀조선일보빌딩 5층 기사 제보) gamedesk@chosun.com   커뮤니티 문의E-mail  광고&제휴 문의E-mail   Fax) 02-773-0481
Copyright 2008ⓒ by GAME CHOS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