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DB
어벤저 - 둠스가디언 / 이모탈
"惡은 惡으로!
오즈마의 힘에 눈을 뜬 일부 프리스트들은 反위장자 단체를 만들고,
닐바스를 따라 위장자 처단과 구원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악마의 힘을 빌려 강한 힘을 구사하며, 낫으로 적을 공격한다.
아이콘 | 스킬명 | 습득레벨 | 포인트 | 공격타입 | 스킬명 |
---|---|---|---|---|---|
기본기 숙련 | 1 | 0 | 기본 공격, 대시 공격, 점프 공격, 공참타 스킬의 공격력을 증가 시킨다. | ||
어벤저의 중갑 마스터리 | 1 | 0 | 중갑 계열 갑옷 장착시 MP회복 속도와 지능, 정신력이 증가하고, 공격속도의 페널티가 없어진다. | ||
퀵 스탠딩 | 1 | 10 | 다운 상태에서 바로 앉아있는 모션을 취하면서 적의 공격을 무시한채로 틈을 노릴수 있다. | ||
스매셔 | 1 | 15 | 물리 | 앞의 적 1명을 잡은 뒤, 잡은 적을 앞세워 일정 거리만큼 대시한 후 던진다. 대시 중 부딪히는 적에게는 다단 히트로 데미지를 준다. 잡은 적에게는 마지막에 던질 때 데미지를 주며, 던진 적은 날아가면서 부딪히는 적들에게 추가로 데미지를 입힌다. 대시 중 공격 버튼을 누르면 잡은 적은 바로 던져버린다. 적을 잡고 던질때 공격키를 누르면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잡기 판정 : 슈퍼아머와 가드를 잡을 수 있으나, 일부 적에게는 잡기 불가. |
|
공참타 | 1 | 20 | 물리 | 거병으로 적을 높이 띄워 올린다. 발동 순간 슈퍼아머 판정이 있다. 월 드라이버가 시전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퇴마사로 전직하여 잠룡 습득 후 완충하여 사용 시 거병의 압도적인 힘에 의해 공격당한 적의 방어력이 감소한다. |
|
백스텝 | 1 | 30 | 약간 뒤로 뛰어서 적의 공격을 피한다. | ||
슬로우 힐 | 5 | 15 |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HP를 천천히 회복시킨다. 시전자의 체력이 높을수록 HP 회복량이 많아진다. |
||
럭키 스트레이트 | 5 | 15 | 물리 | 강한 스트레이트 펀치를 날린다. 방향키를 앞으로 누르며 시전하면 전직하며 공격한다. 다단 히트하며, 최종 히트는 데미지, 크리티컬 확률이 높다. 인파이터로 전직시에만 캔슬하여 사용가능하다. |
|
스트라이킹 | 5 | 15 |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일정 시간동안 물리 공격력, 힘, 적중률을 증가시킨다. 시전자의 체력이 높을수록 물리 공격력과 힘의 증가량이 많아진다. |
||
큐어 | 10 | 15 | 일정 거리 내에 있는 파티원들의 나쁜 상태변화를 제거한다. 레벨이 오를 수록 더 높은 레벨의 상태변화를 제거할 수 있다. |
||
세컨드 어퍼 | 10 | 15 | 물리 | 대시공격에 이어서 어퍼컷을 날린다. | |
분노의 움켜쥠 | 10 | 15 | 마법 | 악마의 손을 불러내 악마의 손에 닿는 적들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손을 뻗을 때와 움켜쥘 때 각각 타격하며, 움켜쥘 때는 일정 확률로 구속 상태로 만든다.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가능하다. 악마화 상태에서 스킬 시전시 공격력과 쿨타임이 증가한다. |
|
도약 | 10 | 20 | 일정 시간동안 점프력이 20% 향상된다. | ||
투척 마스터리 | 10 | 25 | 투척 무기를 던질 때 투척 무기의 공격력을 추가한다. 2차적인 공격을 하는 일부 투척무기(오일 등)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투척 무기를 던질 때마다 MP가 일정량 소비된다. |
||
메타몰포시스 | 15 | 0 | 마법 | 악마의 힘을 일부 개방한다. 반인반마 상태가 되어 일반 공격이 진화하며 일부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악마의 힘이 개방되면 더욱 진화 된 악마의 잔영을 시전한다. 메타몰포시스 상태에서는 악마의 힘을 끌어올려 처형을 시전할 수 있으며 시전시 후유증으로 메타몰포시스가 해제된다. [공격력 증가 스킬] 분노의 움켜쥠, 데스 사이드, 지뢰진, 스핀커터, 복수의 가시, 스피닝 디포메이션, 데빌 클러치, 리퍼, 어둠의 권능, 다크 하울링, 파멸의 강타, 언홀리 퓨리 |
|
고통의 희열 | 15 | 10 | 자신의 HP 일정량을 소모하여 MP를 회복시킨다. 현재 HP가 요구량보다 모자라면 사용할 수 없다. [어벤저로 전직시 추가기능] 악마 게이지를 회복하고, 환청을 발동시킨다. |
||
데스 사이드 | 15 | 20 | 마법 | 자신의 거병에 악마의 기운을 주입하여 악마의 낫으로 변형시킨 뒤 빠르게 휘둘러 암속성 다단히트 마법 데미지를 주고 매 히트마다 HP를 회복한다. 스킬을 연타하면 좀 더 빠르게 휘두를 수 있다. 악마화 상태에서 스킬 시전시 공격력과 쿨타임이 증가한다. |
|
지혜의 축복 | 15 | 20 |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마법 무기 공격력, 지능을 올려준다. 시전자의 정신력이 높을수록 마법 공격력과 지능의 증가치가 많아진다. |
||
낙봉추 | 15 | 20 | 물리 | 약간 점프한 뒤 거병을 땅에 찍어 충격파를 일으켜, 주변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준다. 점프했을 때 앞뒤로 이동이 가능하다. 월 드라이버가 시전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퇴마사로 전직 시 공격력과 충격파 범위, 점프 높이가 증가하며 점프 속도가 빨라지고 캔슬하여 사용가능하다. |
|
고대의 기억 | 15 | 25 | 일정 시간동안 지능이 상승한다. | ||
불굴의 의지 | 15 | 25 | 발동 후 일정 시간동안 캐스팅 중 맞을 때 일정 확률로 캔슬되지 않고 캐스팅을 계속 진행한다. | ||
데빌 스트라이커 | 15 | 25 | 마법 | 스킬을 습득 하면, 어벤저 전용 기본공격으로 변경되고, 기본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여 게이지를 채울수 있고, 채운 게이지를 이용하여 스킬 사용 도중에는 Z,X,C 키를 사용하여 원하는 환영 공격을 하거나 x키 연타로 순서대로 악마의 환영을 불러 적에게 암속성 마법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기본공격, 다크 하울링, 파멸의 강타, 언홀리 퓨리와 악마화 상태에서는 데빌스트라이커를 사용할 수 없으며 일부 스킬은 게이지가 충전 되지 않는다. | |
낫 마스터리 | 18 | 10 | 낫을 착용 시 기본공격이 마법 공격력으로 바뀌고, 마법무기공격력 증가, 공격속도 증가, 암속성 저항 증가, 명속성 저항이 감소한다. | ||
물리 크리티컬 히트 | 20 | 20 | 정신을 집중하여 물리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을 올린다. | ||
마법 크리티컬 히트 | 20 | 20 | 정신을 집중하여 마법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을 올린다. | ||
물리 백 어택 | 20 | 20 |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 ||
마법 백 어택 | 20 | 20 |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 ||
지뢰진 | 20 | 25 | 마법 | 악마의 기운을 주먹에 모아 지면을 강타하여 솟아오르게 한다. 시전시 암석이 솟아올라 암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악마화 상태에서 스킬 시전시 다크 스톤으로 진화되며 스톤의 개수와 쿨타임이 증가한다. 다크 스톤은 추가 폭발이 일어나 데미지를 입힌다. |
|
승천진 | 20 | 25 | 마법 | 전방에 승천진을 만들어 적에게 마법 데미지를 입히고 적을 띄운다. 퇴마사로 전직시에만 캔슬하여 사용 가능 하며 추가로 범위와 공격력이 증가한다. 광명의 챠크라가 시전 된 상태에서는 띄운 적들을 진의 중심으로 끌어 모은다. |
|
추락하는 영혼 | 25 | 25 | 자신의 악마 게이지를 소모하여, 지능으로 변환하고 암속성 공격을 강하게 한다. | ||
스핀커터 | 25 | 30 | 마법 | 자신과 연결되어 있는 악마의 낫을 전방으로 던져 타격 암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히고 스킬키를 한번 더 누르거나 일정시간이 지나면 회전하여 되돌아오면서 암속성 다단히트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악마화 상태에서 스킬 시전시 공격력과 쿨타임이 증가한다. |
|
환청 | 30 | 20 | 어벤저 전직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악마화 제외) 고통의 희열 사용시 HP 감소량이 감소하고 MP 회복량이 증가한다. 각성기를 제외한 데빌라이즈 스킬 사용시 일정 확률로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HP 최대치와 MP 최대치가 감소한다. |
||
복수의 가시 | 30 | 30 | 마법 | 몸을 웅크리며 악마의 기운을 모은 후 가시형태로 기운을 발산한다. 피격된 적은 암속성 마법데미지와 함께 경직에 걸린다. 악마화 상태에서 스킬 시전시 쿨타임이 증가하고 추가 타격을 일으켜 데미지를 입힌다. 피격시에도 시전이 가능하며 피격 상태에서 시전시 공격력이 증가한다. |
|
스피닝 디포메이션 | 35 | 40 | 마법 | 악마의 기운을 이용하여 자신의 몸을 거대화 회전 톱날로 변신한다. 회전 톱날은 빠르게 이동하며 암속성 다단히트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점프중에도 사용하거나 이동 중에 위 아래로 방향을 조정할 수 있다. 악마화 상태에서 시전시 데스 스트라이크로 진화하며 공격력과 쿨타임이 증가한다. 데스 스트라이크는 순간적으로 적을 베고 지나가며 데미지를 준다. |
|
데빌 클러치 | 40 | 50 | 마법 | 악마의 손을 강림시켜 적을 공격한다. 손에 잡힌 적은 경직상태로 앞으로 끌어오고 움켜쥐며 암속성 데미지를 받는다. 악마화 상태에서는 거대하고 강력한 악마의 손을 강림시킨다. |
|
리퍼 | 40 | 50 | 마법 | 자신의 그림자에서 악마의 촉수가 뛰쳐나와 적을 잡아채며 암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히고, 찢어버리며 더욱 강력한 암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 후, 그림자로 돌아간다. 리퍼에 타격된 적은 이로운 상태이상이 해제된다.(결투장 미발동) 악마화 상태에서 시전시 크기와 공격력이 증가한다. |
|
어둠의 권능 | 45 | 60 | 마법 | 근접한 적을 악마의 사슬로 잡아 일정높이만큼 띄운 후 어둠의 결정체를 소환 해 암속성 마법 다단히트 데미지를 준다. 잡기 불가인 적은 띄우지 않고 바로 공격한다. 어둠의 권능 도중 한번 더 조작하여 악마 게이지를 소모하여 시전 후 이동이 가능하다. 악마화 상태에서 시전시 강력하게 내려치며 추가 공격을 가한다. |
|
악몽 | 48 | 45 | 악마 게이지 획득량이 증가하고 악마화 일반공격과 다크 슬래셔 그리고 처형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 ||
악마화 | 50 | 0 | 마법 | 강력한 악마가 되어 싸운다. 변신시 악마 게이지를 회복하며 일정시간 동안 무적상태가 되고 일부 액티브 스킬은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악마화 상태시 습득하는 새로운 스킬 : 다크 슬래셔, 처형, 데몬 배리어 다크 슬래셔 커맨드 : C, 처형 커맨드 : ←→ + Z 데몬 배리어 커맨드 : Z, 다크 슬래셔는 기본 타격중에 캔슬하여 사용하거나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다. 3레벨:이동속도, 공격속도, 방어력, HP 증가 6레벨:다크 슬래셔 타격시 마법 방어력 감소 9레벨:변신시 복마전과 재앙의 쿨타임 초기화 |
|
데몬 배리어 | 50 | 0 | 적에게 받는 데미지를 경감시키는 암흑 배리어를 생성한다. 악마화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
||
처형 | 50 | 0 | 마법 | 악마 게이지가 일정량 있을때 사용할 수 있다. 거대화된 팔을 앞으로 뻗어 상대를 잡아챈 후, 바닥에 내리꽂아 끌고가다가 던져 버린다. 잡을수 없는 적일 경우에는 움켜쥔 후 암속성 폭발 공격을 시전한다. 악마화 상태에서 스킬 시전시 공격력이 증가한다. |
|
복마전 | 60 | 60 | 마법 | 악마의 힘을 통해 지옥의 문을 열어 전방의 적을 공격한다. 악마화 상태에서는 더 강력한 복마전을 사용한다. |
|
재앙 | 70 | 70 | 마법 | 높은 곳으로 도약한 뒤, 소용돌이 마법진을 생성한다. 소용돌이 마법진은 적을 끌어들이는 효과가 있으며, 잠시 후 소용돌이 중앙으로 악마화된 어벤저가 육탄 충돌한다. 악마화 상태에서 시전 시 더욱 강력한 재앙을 내리며 악마화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킨다. |
|
이블 스트라이커 | 75 | 80 | 데빌 스트라이커가 이블 스트라이커로 진화한다. 각 잔영마다 기능이 추가되고 이블 게이지가 최대치일때 공격력이 증가하며 메타몰포시스의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Z키 잔영 : 공격력 증가 X키 잔영 : 게이지 소모량 감소 C키 잔영 : 공중의 적 타격시 공격력 증가 |
||
다크 하울링 | 75 | 80 | 마법 | 악마의 전투 함성을 질러 주위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입히고 저주, 기절, 하울링 상태에 빠뜨린다. 하울링 상태의 적을 타격시 영혼 흔적을 추출한다. 영혼은 섭취하거나 일정시간이 지나면 폭발하여 암속성 데미지를 주고 섭취시 악마 게이지가 회복된다. 악마화 상태에서 시전시 악마 게이지가 소모되고 함성이 다단히트로 타격 되며 다크 하울링 스킬 키를 누르고 있으면 악마 게이지를 추가적으로 소모하고 함성을 더욱 강력하게 외칠 수 있다. 함성을 추가적으로 외치면 악마의 전투의지가 향상되어 악마화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
|
파멸의 강타 | 80 | 100 | 마법 | 악마의 뿔로 돌격하여 적들을 모은다. 이후 강력한 파멸의 암흑 충격파를 일으켜 범위 안의 적에게 암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암흑 충격파에 닿은 적은 암염에 타올라 주기적으로 데미지를 입으며 스킬키를 지속하여 충전이 가능하다. 암염은 충전시 타격 횟수가 증가하며 네임드와 보스에게 추가 타격을 가한다. 악마화 상태에서 스킬 시전시 공격력이 증가한다. |
|
언홀리 퓨리 | 85 | 300 | 마법 | 악마의 힘을 개방하여 전방의 적을 멸한다. 강력한 연쇄공격을 가하며 시전시 악마 게이지량에 따라 공격 횟수가 증가한다. 적을 찢을 때마다 악마게이지가 회복한다. 연쇄 찢기 중 X키를 연타하면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피니쉬 직전 Z키를 지속하여 누르고 있으면 악마 게이지를 소모해 보다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 |
|
기본기 숙련 강화 | 50 | 0 | 기본기 숙련의 효과를 상승시킨다. 1레벨당 기본기 숙련의 공격력 증가값 : 10% |
||
공참타 강화 | 50 | 0 | 공참타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
||
스매셔 강화 | 50 | 0 | 스매셔의 대시 충돌 공격력은 감소하고 대시충돌 히트수와 추가 조작 공격력이 증가한다. 대시충돌 히트수 증가치 : 3회 대시 충돌 공격력 감소율 : 20% 추가 조작 공격력 증가치 : 20% |
||
럭키 스트레이트 강화 | 50 | 0 | 럭키 스트레이트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
||
슬로우 힐 강화 | 50 | 0 | 슬로우 힐 사용시 회복량이 증가하며 선택한 파티원의 체력과 정신력을 올려주는 효과가 추가된다. 1레벨당 회복 증가율 : 5% 1레벨당 체력, 정신 증가치 : 8 |
||
세컨드 어퍼 강화 | 50 | 0 | 세컨드 어퍼의 공격력이 상승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
||
큐어 강화 | 50 | 0 | 큐어 치료 후 일정시간 동안 상태이상저항을 높여주는 효과가 추가된다. 1레벨당 상태이상 저항 증가량 : 5% |
||
분노의 움켜쥠 강화 | 50 | 0 | 분노의 움켜쥠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적을 끌어들이는 기능이 추가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스킬 습득시 끌어들이는 힘 추가 |
||
낙봉추 강화 | 50 | 0 | 낙봉추의 공격력이 증가하며 사용시 위아래로도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
||
승천진 강화 | 50 | 0 | 승천진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
||
데빌 스트라이커 강화 | 55 | 0 | 악마 게이지 최대치가 증가하고, 데빌 스트라이커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악마 게이지 최대치 증가량 : 10 1레벨당 데빌 스트라이커 공격력 증가량 : 10% |
||
데스 사이드 강화 | 55 | 0 | 데스 사이드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
||
지뢰진 강화 | 55 | 0 | 지뢰진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
||
스핀커터 강화 | 55 | 0 | 스핀 커터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
||
복수의 가시 강화 | 55 | 0 | 복수의 가시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
||
스피닝 디포메이션 강화 | 55 | 0 | 스킬 습득시 스피닝 디포메이션 시작 부분에서 방향키를 뒤로 유지했을 때 느리게 이동하는 기능이 추가되고,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
||
데빌 클러치 강화 | 55 | 0 | 데빌 클러치의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1레벨당 공격속도 증가율 : 5% |
||
리퍼 강화 | 65 | 0 | 리퍼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마지막 찢어버리는 공격의 범위가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1레벨당 찢기 공격 범위 증가율 : 10% |
||
어둠의 권능 강화 | 65 | 0 | 어둠의 권능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