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DB
빙결사 - 프로즌하트 / 이터널
"내가 살던 곳은 너무 추워서 사도들 조차도 접근 하지 않았어. 그래서였을까? 어렸을 때부터 얼음과는 친했었단 말이지. 내가 최고의 빙결사가 되는 건 그때부터 정해져 있었던 걸까?"
어비스를 이용하여 다양하고 강력한 얼음 무기를 만들어 적을 직접 공격하며, 근접 공격에 능한 스타일입니다.
아이콘 | 스킬명 | 습득레벨 | 포인트 | 공격타입 | 스킬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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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기 숙련 | 1 | 0 | 기본 공격, 대시 공격, 점프 공격, 윈드 스트라이크 스킬의 공격력을 증가 시킨다. | ||
빙결사의 가죽 갑옷 마스터리 | 1 | 0 | 가죽 계열 갑옷 장착시 공격 속도, 캐스트 속도와 물리 방어력, 마법 크리티컬 히트 확률, 지능, 체력, 정신력, MP 회복속도, MP Max, HP MAX가 증가한다. 장착한 가죽 계열 갑옷의 수가 많을수록 효과가 커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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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사 | 1 | 0 | 캐릭터가 사망시 일정량의 HP를 가진채로 캐릭터를 부활시킨다. 부활후에는 일정시간 동안 HP가 총HP의 100%만큼 자동으로 회복된다. 자동으로 회복되는 회복모드 중에는 아이템이나 다른 효과로 인한 HP회복이 불가능하며 적에게 피해를 더 많이 입는다. 회복모드에서 피해를 받아 사망시에는 다시 부활이 되지 않는다. | ||
어비스 | 1 | 0 | MP MAX를 증가시키고, 남은 MP가 일정 비율 미만이 되는 경우, 초당 MP 회복량이 증가한다. | ||
퀵 스탠딩 | 1 | 10 | 다운 상태에서 바로 앉아있는 모션을 취하면서 적의 공격을 무시한채로 틈을 노릴수 있다. | ||
물대포 | 1 | 15 | 마법 | 물덩이를 전방으로 발사한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거대한 물덩어리를 발사한다. | |
윈드 스트라이크 | 1 | 20 | 마법 | 무속성 회오리를 일으켜 적을 올려친다. 맞은 적은 공중으로 뜨게 된다. | |
백스텝 | 1 | 30 | 약간 뒤로 뛰어서 적의 공격을 피한다. | ||
금나장 | 5 | 15 | 마법 | 대상을 잡아끌어서 강하게 밀쳐낸다. 밀쳐낸 적이 바닥에 떨어질때 충격파가 생성되고, 충격파 주변의 적들이 충격파에 데미지를 입는다. | |
연속발사 | 5 | 15 | 마법 | 여러 개의 마법구를 연속으로 빠르게 생성하여 발사한다. 기본은 무속성의 마법구를 발사하고 속성발동을 배웠다면 가장 최근에 선택한 속성의 마법구가 발사되고, 추가 공격력을 가진다. 본인이 습득한 속성발동의 마법구 공격력을 기본으로 따라간다. 엘레멘탈 바머로 전직 시 쿨타임이 추가로 감소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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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설화 | 10 | 15 | 마법 | 두개의 눈의 불꽃덩어리를 만들어낸다. 일정시간 동안, 시전자의 물리/마법 방어력을 증가 시켜 주고, 사출하여 데미지를 줄수도 있다. | |
도약 | 10 | 20 | 일정 시간동안 점프력이 20% 향상된다. | ||
화염 방패 | 10 | 20 | 마법 | 화염의 방패를 만든 후 방출하여 적을 공격한다. 방패를 들고 있을시 적의 원거리 공격을 감소 시킨다. | |
투척 마스터리 | 10 | 25 | 투척 무기를 던질 때 투척 무기의 공격력을 추가한다. 2차적인 공격을 하는 일부 투척무기(오일 등)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투척 무기를 던질 때마다 MP가 일정량 소비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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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포트 | 10 | 25 | 일정거리만큼 텔레포트 하여 이동한다. | ||
수인체 | 15 | 0 | 마법 | 빙결사 특유의 빙격술로 습득 시 기본 공격이 모두 새롭게 바뀌고, 점프 공격과 대시 공격시 얼음 송곳을 생성하며, 빙결 상태 이상 저항이 최대치가 된다. 사용 시 빙결사의 스킬이 가진 빙결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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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즌웨폰 마스터리 | 15 | 10 | 빙백검, 설화연창, 회전투창, 브로큰 애로우, 아이스 빅 해머, 아이스 크래쉬, 아이스맨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또한, 설화연창과 회전투창에 빙결 기능을 추가하고 빙결 레벨을 증가시킨다. | ||
빙백검 | 15 | 15 | 마법 | 얼음의 검을 생성하여 적을 벤다. 1,2타에는 약간의 경직이 있고 마지막 3타 째에는 적을 넉백시키며 이동속도를 낮춘다. 빙결사로 전직시에만 캔슬하여 사용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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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의 기억 | 15 | 25 | 일정 시간동안 지능이 상승한다. | ||
불굴의 의지 | 15 | 25 | 발동 후 일정 시간동안 캐스팅 중 맞을 때 일정 확률로 캔슬되지 않고 캐스팅을 계속 진행한다. | ||
물리 크리티컬 히트 | 20 | 20 | 정신을 집중하여 물리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을 올린다. | ||
마법 크리티컬 히트 | 20 | 20 | 정신을 집중하여 마법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을 올린다. | ||
물리 백 어택 | 20 | 20 |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 ||
마법 백 어택 | 20 | 20 |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 ||
설화연창 | 20 | 20 | 마법 | 얼음창을 생성, 전진하면서 찌른다. 방향키를 정면으로 입력하여 전진거리를 증가시키거나 위/아래 방향으로 입력하여 이동 방향을 변경할 수 있다. 적중 시 캔슬하여 회전투창으로 연계할 수 있다. 프로즌웨폰 마스터리 습득 시 마지막 공격에 빙결 효과가 추가된다. 결투장에서는 슈퍼아머가 적용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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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투창 | 25 | 25 | 마법 | 수속성의 얼음창을 생성하여 풍차처럼 휘두른 후 던진다. 회전하는 창은 다단히트하며, 적중 시 캔슬하여 설화연창으로 연계할 수 있다. 또한 프로즌웨폰 마스터리 획득 시 매 타격에 빙결 효과가 추가된다. 결투장에서는 슈퍼아머가 적용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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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 로드 | 25 | 30 | 이동시 바닥에 얼음안개를 생성한다. 안개를 생성하는 동안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안개에 닿거나 빙결사 주위에 있는 적들은 빙결 내성 및 수속성 저항력이 감소하며, 안개에 닿은 적들은 추가로 일정 확률로 이동속도가 느려진다. 점프 또는 스킬 시전시에는 얼음안개를 생성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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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현 | 25 | 30 | 어비스의 마력에 대한 깨달음을 얻어 마법 공격력, 마법 크리티컬 확률, 적중률이 증가하고 습득하고 있는 액티브 스킬의 MP소모가 감소한다. 결투장에서는 마법 크리티컬과 적중률이 증가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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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큰 애로우 | 30 | 30 | 마법 | 얼음 활을 생성하여 앞의 적에게 여러발의 화살을 발사한다. 화살 발사도중 점프키를 누르면 화살을 더 이상 쏘지 않는다. 화살이 적에게 박혀있는 동안에 스킬키를 한번 더 눌러서 피니쉬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단, 화살이 사라지면 피니쉬 공격을 사용할 수 없다. 결투장에서는 피니쉬 사용 전 피격 시 피니쉬 발동이 불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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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어스 오브 아이스 | 30 | 30 | 마법 | 날카로운 얼음 덩어리를 생성한 뒤, 그 얼음덩어리를 때려 부수어 전방으로 파편을 날린다. 파편은 랜덤한 개수로 일정거리 이상 날아가며, 최대 거리까지 관통하여 날아가면서 데미지를 입힌다. 던전에서는 C키를 누르면 취소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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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탈 블레이드 | 30 | 30 | 빙백검 3타가 삭제되고 1/2타를 크리스탈 블레이드로 강화하여 공격한다. 위아래로 흩어진 적을 빙결사 앞으로 모으는 기능이 있으며, 2번째 공격은 추가로 둔화를 건다. 크리스탈 블레이드의 공격력은 빙백검 1/2타의 공격력에 비례하며 둔화 효과는 빙백검 3타의 둔화 효과와 동일하다. 또한 명중 시 캔슬하여 전직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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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명 | 30 | 35 | 주위 적의 수속성 저항력을 감소시키고 자신의 수속성 공격력을 강화하는 오라를 켠다. | ||
아이스 크래쉬 | 35 | 30 | 마법 | 시전자의 몸을 얼음드릴로 감싸 돌진한다. 돌진하는 동안 경로에 있는 모든 적들을 끌고 가 다단히트 데미지를 주고, 최대 이동거리 도달시 얼음드릴이 깨지면서 끌고온 | |
아이스 빅 해머 | 35 | 40 | 마법 | 거대한 얼음철퇴를 생성하여 대쉬 후 강하게 내려친다. 캐스팅 도중 입력하는 방향키에 따라 이동 형태가 달라진다. 전방 : 최대거리까지 돌진한다. 후방 : 제자리에서 내려친다. 중립 : 앞에 있는 적을 타겟팅하여 돌진한다. 또한 빙류환, 아이스 오브, 아이스 필드 외의 전직 스킬로 적을 맞췄을 경우 캔슬하여 아이스 빅 해머로 연계할 수 있으며, 브로큰 애로우, 아이스 크래쉬, 아이스맨, 핀포인트 러쉬, 블리자드 스톰은 마무리 동장에서 캔슬할 수 없다. 잡을 수 없는 적에게는 더 많은 피해를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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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맨 | 40 | 50 | 마법 | 마법진을 만들어 적을 경직시키고 수속성 공격으로 난타하여 얼음기둥을 만들어 낸 후 얼음 기둥을 무너트려 공격한다. 던전에서는 공격키를 연타하면 더 빠르게 난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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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포인트 러쉬 | 45 | 15 | 마법 | 습득 시 아이스맨 스킬이 전방을 향해 빠르게 달려간 뒤 냉기를 압축, 붙잡은 한 명에게 빠르게 퍼붓는 핀포인트 러쉬로 바뀐다. 잡은 대상에게는 난타 공격과 강타 공격 피해를 입히고, 잡히지 않은 적에게는 충격파 피해를 입힌다. 아이스맨의 난타 수가 증가할 경우, 증가한 수치의 50% 만큼 핀포인트 러쉬의 난타 수가 증가한다. 돌진 시 위/아래 방향키로 돌진 방향을 변경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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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스톰 | 45 | 60 | 마법 | 마법진을 생성하여 한기를 내뿜는 폭풍을 일으킨다. 냉기 폭풍은 제자리에서 회전하면서 주위에 있는 적에게 다단히트 피해를 준 뒤, 중심으로 모여 큰 폭발을 일으킨다. 마법진 생성 시 또는 냉기 폭풍 주변에 있는 적은 빙결에 걸리며, 폭풍 회전 시 마법진 안에 있던 적들은 중심으로 끌려 들어온다. 던전에서는 버튼 연타 시 진행속도가 빨라지며, 폭풍 발생 시부터 무적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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툰드라의 가호 | 48 | 45 | 빙백검 및 전직 후 스킬 공격력이 올라가고, 캐릭터 주변에 적군이 일정시간 동안 머무를 경우 빙결 상태이상에 걸린다. 결투장에서는 적을 얼리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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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 오브 | 60 | 60 | 마법 | 가시가 돝은 얼음 구슬을 던진다. 구슬은 일정 거리를 이동 후 송곳을 생성하여 적들을 공격하며, 공격 당한 적을 구슬 안쪽으로 끌어 모은 후 폭발한다. 방향키를 중립/전방/상단으로 추가 입력하여 날아가는 거리를 조절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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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 필드 | 70 | 70 | 마법 | 전방을 향해 얼음 안개를 빠르게 생성해 얼음 가시를 만들어 적을 3회 공격한다. 얼음가시에 맞은 적은 일정 확률로 빙결 상태이상에 걸린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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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크래프트 | 75 | 80 | 각성기와 범위형/원거리형 스킬의 공격력을 올려주고 빙백검, 크리스탈 블레이드, 회전투창, 설화연창, 아이스 빅 해머, 아이스 크래쉬, 아이스맨, 샤드 매그넘 같이 얼음 무기로 타격하는 스킬로 적을 맞췄을 경우, 스킬 종료시 원 스킬의 공격력 일부를 반영한 얼음창이 나타나 스킬에 맞고 살아남은 적 중 가장 강한 적에게 날아가 꽂힌다. 스킬에 맞은 대상이 없거나 모두 죽었다면 창은 생성되지 않으며, 빗나갈 경우 폭발하여 주위 적에게 피해를 준다. 핀포인트 러쉬의 경우, 적의 등급에 관계 없이 잡은 적에게 창을 발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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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드 매그넘 | 75 | 80 | 마법 | 얼음 기둥을 만든 뒤 파괴하여 파편과 충격파로 적을 공격한다. 근접한 적은 파편 피해와 충격파 피해를 모두 입으며, 떨어진 적은 충격파 피해만 입는다. 얼음 기둥이 생성될 때 근처에 있던 적은 빙결 상태이상에 걸린다. 또한 빙류환, 아이스 오브, 아이스 필드 외의 전직 스킬로 적을 맞췄을 경우 캔슬하여 샤드 매그넘으로 연계할 수 있으며, 브로큰 애로우, 아이스 크래쉬, 아이스맨, 핀포인트 러쉬, 블리자드 스톰은 마무리 동작에서 캔슬할 수 있다. 잡기 불가 적에게는 더 많은 피해를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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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프리즈 익스텐션 | 80 | 100 | 마법 | 어비스의 냉기를 응축한 뒤 주위에 뿜어내 적에게 피해를 주고 잠시 동안 경직시킨다. 응축하는 도중에는 무적이며, 방출 후에는 슈퍼아머 상태가 된다. 레벨이 올라갈 수록 파동 범위가 늘어난다. | |
빙류환 | 85 | 0 | 마법 | 날카로운 작은 얼음고리들을 생성하여 적에게 던진다. 얼음 고리들은 보스/챔피언/일반 등급의 타겟 우선 순위를 가지며, 우선 순위에 따라 적의 주변을 돌며 일정횟수 공격을 하고 되돌아와 거대한 얼음고리로 완성되어 타겟 우선 순위에 따라 적에게 날아가며 다단히트와 함께 폭발을 일으킨다. | |
쥬데카 디 이터널 | 85 | 300 | 마법 | 영원의 얼음으로 만든 화살을 발사하여 맞은 적에게 화살 데미지를 줌과 동시에 얼음 감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서 그 안에 가둔다. 얼음 덩어리는 시간이 지날 때마다 확장되면서 주위 적을 가두며 데미지를 주고, 마지막에는 폭발한다. 벽이나 오브젝트에 맞아도 얼음 덩어리가 생성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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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기 숙련 강화 | 50 | 0 | 기본기 숙련의 효과를 상승시킨다. 1레벨당 기본기 숙련의 공격력 증가값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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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드 스트라이크 강화 | 50 | 0 | 윈드 스트라이크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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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백검 강화 | 50 | 0 | 빙백검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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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설화 강화 | 50 | 0 | 귀설화의 공격력과 방어력,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1레벨당 방어력 증가율 : 6% 1레벨당 지속시간 증가율 :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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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나장 강화 | 50 | 0 | 금나장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잡힌 적이 충격파에 타격된다. 공격력 증가율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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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대포 강화 | 50 | 0 | 물대포의 공격력과 크기가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1레벨당 크기 증가율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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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 방패 강화 | 50 | 0 | 화염 방패의 공격력과 원거리 공격 감소율, 방패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1레벨당 원거리 공격 감소율 추가치 : 1% 1레벨당 방패 유지 시간 증가치 : 0.1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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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어스 오브 아이스 강화 | 55 | 0 | 피어스 오브 아이스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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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 크래쉬 강화 | 55 | 0 | 습득 시 드릴 크기가 크게 증가하고, 아이스 크래쉬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습득 시 드릴 크기 증가율 : 50%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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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큰 애로우 강화 | 55 | 0 | 브로큰 애로우의 화살 개수와 피니쉬 공격 가능 시간이 증가한다. 1레벨당 화살 수 증가치 : 1개 1레벨당 피니쉬 공격 가능 시간 증가치 : 0.15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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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화연창 강화 | 55 | 0 | 설화연창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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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투창 강화 | 55 | 0 | 회전투창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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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 빅 해머 강화 | 65 | 0 | 아이스 빅 해머의 공격력과 타격 범위가 증가한다. 또한 y축으로 소폭 이동할 수 있는 기능과 캐스팅 중 스킬 키를 한번 더 입력하면 대쉬하지 않고 제자리에 내려치는 기능이 추가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1레벨당 타격 범위 증가율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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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스톰 강화 | 65 | 0 | 블리자드 스톰의 공격력이 올라간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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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맨 강화 | 65 | 0 | 아이스맨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