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룡의 멸진당에는 '광룡 히스마'와 입구를 지키는 '요룡 님파', 권역을 배회하는 '천둥의 에클레어'가 있습니다.
■ 요룡 님파
님파는 꽃과 관련된 기믹을 사용하는 보스입니다. 님파의 패턴은 단순하고 쉽지만, 시간제한이 촉박해 기믹을 잘 모른다면 패턴 파훼가 힘든 보스입니다.
님파와 마주치게 되면 빨간 문양 2개, 노란 문양 2개를 파티원에게 각각 배분합니다. 이 문양은 님파와의 전투가 끝날때까지 지속됩니다. 님파의 주요 패턴들은 이 기믹을 사용하여 파훼하게 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계속해서 맵 곳곳에 생성되는 꽃을 색깔과 맞는 문양을 가진 파티원이 다가가면 꽃이 제거됩니다. 생성된 꽃을 오래 방치할 경우 후술할 님파의 특수 패턴 발동시기가 더욱 앞당겨지니 틈틈이 지워주며 전투해야 합니다.
님파가 “아름다워질 기회야!”라는 팝업을 띄우며 맵에 꽃이 피어 있는 파란 장판을 설치합니다. 파란 장판안에 있는 꽃 개수에 맞게 파티원이 같이 올라가게 되면 장판이 제거되는 패턴입니다. 처음 설치한 장판이 제거될 시 2개가 더 설치됩니다, 시간제한이 빡빡하니 파티원들의 합이 중요한 패턴입니다.
님파가 “축복을 내려줄 시간이야!”라는 팝업을 띄우며 아름다워질 기회야 패턴과 비슷하게 파란 장판을 설치합니다. 아름다워질 기회야 패턴과 다르게 시작과 동시에 5개의 장판이 깔리게 되며, 양 사이드에 2개의 꽃이, 중앙에는 4개의 꽃이 피어있는 장판이 설치됩니다.
2명이 들어가야하는 장판은 같은 색 2명, 다른 색이 각각 1명씩 들어가야하는 장판이 2개씩 등장합니다. 사이드에 있는 장판을 빠르게 제거해주고, 중앙에 4개의 꽃을 파티원들이 전부 모여 제거하면 패턴이 파훼 되며, 그로기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파훼에 실패하면 큰 데미지를 입히는 광역 공격을 가합니다.
"너희에게 축복을 내려줄게"라는 캐스팅 바와 함께 맵 곳곳에 잎을 떨어트립니다. 색에 맞는 문양을 가진 캐릭터가 다가가면 제거되며 스택이 감소되며 전부 감소시키면 패턴이 파훼됩니다.
님파를 쓰러트리면 광룡에 입장할 수 있게 되며, 보급을 받을 수 있는 주둔지가 생성되게 됩니다.
■ 천둥의 에클레어
에클레어는 플레이어블 캐릭터 드래곤나이트와 비슷하게 토네르와 합동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보스입니다. 특수 기믹으로는 만복도 게이지가 존재합니다.
입장시 에클레어는 만복도 게이지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만복도 게이지는 토네르가 고기를 물고있으면 지속적으로 차오르며, 단계가 올라가면 에클레어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토네르에게는 따로 게이지가 존재하며, 고기를 물고 있는 토네르의 게이지를 전부 감소시키면 토네르가 고기를 떨어트립니다.
토네르의 고기를 떨어트리면 만복도 게이지가 더 이상 증가하지 않습니다. 떨어진 고기는 캐릭터가 다가가 획득할 수 있으며 가지고 있는 동안 데미지와 무력화 게이지 감소량이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에클레어를 안전하게 클리어하기 위해선 만복도 게이지 관리가 중요합니다. 고기를 빼앗지 않으면 에클레어가 “이것만 먹고 다시 싸우자”는 팝업이 뜨며 만복도 게이지가 큰 폭으로 증가합니다.
에클레어가 전방으로 전기를 방출하며 점점 뒤로 물러섭니다. 물러섬에 따라 전기를 방출하는 범위가 점점 커지기 때문에 에클레어를 저지하지 않으면 맵 전체에 큰 데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에클레어를 저지하는 방법은 전기를 방출하고 있을 때 캐릭터의 발밑에 빨간 원이 생기며, 원이 가득차면 캐릭터에게 번개가 떨어집니다. 이 번개를 에클레어에게 적중시키면 “앗 따가워!” 라는 팝업과 함께 에클레어의 공격범위가 늘어나지 않게됩니다. 이렇게 패턴이 끝날 때까지 버티면서 에클레어의 뒤에서 공격하면 되는 패턴입니다.
에클레어가 “가자 토네로!” 라는 팝업과 함께 에클레어와 토네로가 양쪽으로 갈라진 후 전기 구체를 중앙에 생성한 후. 파티원 1명이 전기 구체를 획득하면 버스트! 라는 게이지가 생김과 동시에 날뛰기 시작합니다. 맞지 않게 도망 다니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에클레어가 맵 중앙에 회오리를 생성합니다. 이 회오리에 닿으면 캐릭터가 공중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패턴 지속 시간 종료가 임박하면 전기장을 가진 파티원을 제외한 파티원들이 홀딩상태가 되며, 전기구체를 가진 파티원이 홀딩된 파티원에게 닿으면 파티원을 업고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모든 파티원을 업은 상태로 게이지가 차기 전에 회오리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면 즉사기를 피할 수 있는 패턴입니다. 패턴이 끝나면 짧은 그로기가 등장합니다.
에클레어가 토네르에 탑승하여 맵 중앙에 회오리와 함께 전기를 발사하며 중앙으로 끌어들입니다. 중앙으로 끌려들어가지 않게 회피해주시면 됩니다.
패턴이 끝나갈 때 중앙에 생성되는 초록원으로 들어가면 캐릭터를 넘어트리는데 이 때 퀵스를 사용하면 이 후 사용하는 즉사기를 회피할 수 있습니다. 패턴이 끝나면 그로기가 등장합니다.
■ 광룡 히스마
히스마는 개전과 비슷하게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패턴을 사용하는 보스입니다. 히스마를 쓰러트리지 않으면 바칼을 쓰러트릴 수 없으니 꼭 처치해야 하는 보스입니다. 히스마의 주요 기믹으로는 '가시'가 있습니다.
캐릭터의 발밑에 가시를 설치하는 장판이 등장하는데, 게이지가 가득차면 하늘에서 히스마의 파편이 떨어지며 가시장판이 설치됩니다.
히스마의 가시는 사라지기 전까지 계속해서 밟고 있는 캐릭터에 둔화 상태이상과 함께 데미지를 줍니다. 어느정도 방어 수단이 있다면, 버퍼의 케어로 버티면서 딜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적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가시가 많아지면 버티기 힘들어지니 주의해야 합니다.
히스마의 공격을 노란 범위 안에서 회피하면 캐릭터의 옆에 있는 게이지가 차오르게 됩니다. 게이지가 차오르면 공격력과 함께 히스마에게 피격 시 데미지가 점차 상승하며 이 데미지는 225%까지 상승합니다. 데미지가 증가하는 것과 동시에 받는 데미지도 증가하는 양날의 검 패턴이니 게이지를 잘 조절해 주는 것이 히스마 공략의 핵심입니다.
광룡의 외침 게이지가 가득 차면 히스마가 맵 중앙으로 이동하고 패턴이 시작되면 옆방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광룡의 외침 캐스팅바가 전부 가득 차면 현재 존재하는 맵에 지속적인 공격을 가한 뒤 히스마는 옆방으로 이동합니다.
히스마의 게이지가 가득 차기 전까진 사실상 샌드백 상태에 가까우며 광룡의 분노 게이지도 계속해서 채워주기 때문에, 화력을 집중하기 좋은 패턴입니다. 극딜 후 빠르게 반대쪽 방으로 이동하면 되는 패턴입니다.
히스마가 2페이즈에 진입한 후 사용하는 그로기 패턴으로, “이곳에서 최후를 맞이하라!”라는 대사와 함께 히스마가 맵 중앙으로 이동합니다. 이 후 무적상태로 맵에 지속적인 광역 공격을 가하는데 회피에 집중해주시면 됩니다.
패턴 진행 중 바닥이 부서져서 구멍 같은 안전지대가 생성되며 그곳으로 이동하면 히스마의 마지막 광역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안전지대에 들어가지 못하면 일부러 패턴에 피격된 후 넘어져 퀵스탠딩을 사용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패턴이 끝나면 히스마가 그로기 상태에 빠지며, 생존한 파티원들에게 상태이상 면역을 부여합니다. 이를 이용해 가시장판의 둔화 상태 이상을 무시하고 화력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bakalr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ttps://df.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