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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생각남 | 날짜 : 2016-10-11 17:59 | 조회 : 9047 / 추천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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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여런처 오퍼레이션 레이즈 스킬레벨별 및 파츠별 공격력 분석 (16.10.11.리뉴얼)네 안녕하세요. 약 14개월 전에 제가 오퍼레이션레이즈의 파츠별 히트수 분석글을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tip&num=1370631 16년 10월 현재 퍼섭에서는 어떠한 이유로 인해 오퍼레이션레이즈가 오로지 그레네이드 런처만 사출하고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몬스터에게 사격을 하자, 32히트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물론 추가데미지를 주는 장비를 착용하거나 추가데미지500을 주는 성장의 계약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14개월 전 분석한 글에서는 그레네이드 런처의 히트 수는 16회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37700대의 데미지와 923500대의 데미지 두 수치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오퍼레이션레이즈에서 발사하는 유탄의 수는 여전히 16발입니다. 사진은 없지만, 벽에 폭발을 유도해 몬스터가 직접 유탄에 맞지 않고 폭발을 맞도록 실험한 결과 16히트가 나왔습니다. 이를 볼 때, 한 발의 유탄이 유탄 직접타격 데미지와 폭발 데미지로 나뉘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하단 그레네이드 런처의 총 히트 수는 2회 X 16발 = 32회가 됩니다. 그렇다면 그레네이드 런처는 스킬 표기상 공격력 그대로 나오는 지 의문이 듭니다. 오퍼레이션레이즈의 그레네이드 런처 스킬 공격력(좌측상단)과 거의 흡사하게 슈타이어 대전차포(우측상단)의 스킬 공격력을 맞췄습니다. 이 두 스킬은 AJ강화파츠의 동일한 스킬 공격력 증가량을 받습니다. 오퍼레이션레이즈 그레네이드 런처 (좌측하단) : 865321 + 35319 = 900640 슈타이어 대전차포 (우측하단) : 1177777 무언가 이상합니다. 물론 미세한 수치 차이가 있지만 정작 나온 데미지는 무려 30퍼센트나 차이가 납니다. ‘30퍼센트’라는 차이에서 설마하는 마음으로 실험당시 6레벨이던 AJ강화파츠를 완전히 뺀 후 실험했습니다. 이제야 공격력이 거의 같아집니다. 이를 볼 때 현재 퍼섭 내 그레네이드 런처 파츠는 AJ강화파츠의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을 받지 않는 것을 확일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16년 10월 11일 현재 본서버에서는 정상으로 적용받고 있습니다. 일단은 표기상 공격력과 동일하게 출력됩니다. 그런데 본서버에는 또 다른 버그가 존재합니다. 이것은 말하고자 하는 내용과 다소 동떨어지지만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하기에 언급하려고 합니다. 미라클비전을 켜기 전에는 오퍼레이션레이즈 그레네이드 런처가 사용할 때마다 32히트의 동일한 수치를 나타내는데 미라클비전을 켜자 난데없이 스턱이 나타납니다. 이것은 본섭에서도 나타나는 현상이며 이것은 곧 딜로스로 이어지니 반드시 고쳐야 할 부분입니다. (참고로, 그.런.의 AJ파츠 적용 여부 실험과 미비온오프에 따른 스턱 발생 여부 실험은 고개를 든 바칼을 벽을 바라보게 세워두고 다른 파츠는 모두 빗나가게 하고 오로지 그.런.의 폭발 공격만 들어가게 해 위와 같은 결론을 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실험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163500대의 데미지가 그레네이드 런처의 폭발 데미지입니다. 다시 본 내용으로 돌아와서, 우하단 그레네이드 런처의 히트수에 오류가 발견됨에 따라 좌하단 개틀링건의 히트수 역시 수정해야 합니다. 예전 분석글에서 개틀링건의 히트수를 스킬의 총 히트수에서 개틀링건을 제외한 나머지 파츠의 히트수를 제하는 방식으로 60회라는 결론을 냈습니다. 다행히 개틀링건과 그레네이드 런처를 제외한 나머지 파츠와 스킬의 총 히트수는 현재와 예전 분석글에서 내놓은 히트수와 동일합니다. 그러나 그레네이드 런처의 히트수가 16회에서 32회로 바뀌었으니 수정된 수치로 계산해야 합니다. 과거 : 141(총 히트 수) - 16(우상단 보조레이저) - 4(우중단 주포레이저) - 4(좌상단 보조레이저) - 16(우하단 그레네이드 런처) - 41(로켓런처 미사일 및 피니시폭발) = 60 현재 : 141(총 히트 수) - 16(우상단 보조레이저) - 4(우중단 주포레이저) - 4(좌상단 보조레이저) - 32(우하단 그레네이드 런처) - 41(로켓런처 미사일 및 피니시폭발) = 44 이에 따라, 좌하단 개틀링건의 총 히트 수는 44회가 됩니다. 과거 분석글과 지금까지의 내용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14개월 전 분석해 내놓은 스킬의 파츠별 히트수는 오류가 있다. - 우하단 그레네이드 런처의 유탄 한 발은 2회의 히트 수를 가진다. - 총 16발을 발사하며 총 히트 수는 32회다. - 현재 본섭에서는 미라클비전을 켜면 오퍼레이션레이즈 그레네이드 런처 파츠의 적중률이 낮아지는 버그가 있다. - 좌하단 개틀링건의 총 히트 수는 60회가 아닌 44회다. 2. 오퍼레이션레이즈의 각 파츠별 히트 수 - 스킬의 총 히트 수 : 141 (이 수치는 다소 유동적이며 가장 많이 나온 수치를 적용함) - 우상단 보조레이저 : 16 - 우중단 메인레이저 : 4 - 우하단 그레네이드 런처 : 2 X 16 = 32 - 죄상단 보조레이저 : 4 - 좌하단 개틀링건 : 44 - 후방 로켓런처 미사일 및 피니시 공격: (20 X 2) + 1 = 41 제가 내린 결론은 미처 발견하지 못한 또 다른 변수가 있을지도 모르기에 이 수치가 사실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실을 발견할 때마다 수정하겠습니다. 나머지 파츠의 히트수를 구한 방법은 위에 링크한 과거 분석글을 참고해주세요. 다음은 스킬 레벨별, 파츠별 공격력과 파츠별 히트수를 연산한 스킬의 총 공격력을 나타낸 표입니다. 달인의 계약이 없는 상태에서 캐릭터가 90레벨 달성 시 얻을 수 있는 스킬 레벨인 3레벨부터 시작하며 도출 당시 독립공격력 스탯은 1842입니다. 캐릭터의 독립공격력 스탯에 따라 스킬 표기상 독립공격력이 변하므로 밑의 표에서 나오는 독립공격력은 실제보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머팩 충격파 공격력은 제외했습니다. 충격파 공격까지 주려고 대상 가까이에 대고 스킬을 쓰지 않기 때문입니다. 파츠 공격력은 스킬 설명에 표기된 각 파츠별 공격력을, 파츠 총공격력은 각 파츠별 히트수와 표기상 스킬 공격력을 곱해 얻은 수치를 나타냅니다. 1레벨 증가량은 각 파츠별 1레벨이 오를 때 증가하는 수치를, 1레벨 증가량총합은 1레벨이 오를 때 증가하는 파츠의 총 공격력 수치입니다. 총공격력과 파츠 총공격력이 교차되는 셀이 스킬의 최종 공격력입니다. (붉은 사각형 내의 수치가 이에 해당합니다) 9레벨까지의 표는 제가 직접 스킬 레벨링을 통해 얻은 수치입니다. 10레벨 이후는 각 구간별 수치 상승량의 평균을 재 추산한 수치입니다. - 각 레벨 구간 별 스킬 공격력 수치 상승량 평균 홀수레벨에서 짝수레벨로 오를 때 : 약 9985% + 230108 짝수레벨에서 홀수레벨로 오를 때 : 약 10049% + 250394 - 10레벨 이후 스킬 총 공격력 추산 10레벨 : (123250% + 2860514, 9레벨 수치) + (9985% + 230108, 홀수에서 짝수레벨로 증가 수치) = 11레벨 : (133235% + 3090622, 10레벨 수치) + (10049% + 250394, 짝수에서 홀수레벨로 증가 수치) = 혹시 10레벨 이후의 공격력을 알고 계신 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복잡해서 어지럽다고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오퍼레이션레이즈 스킬의 총 공격력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Lv 3 : 63148% + 1419009 Lv 4 : 73130% + 1645605 Lv 5 : 83213% + 1931101 Lv 6 : 93203% + 2163099 Lv 7 : 103199% + 2395032 Lv 8 : 113181% + 2626762 Lv 9 : 123250% + 2860514 Lv 10 : 133235% + 3090622 Lv 11 : 143284% + 3341016 (독립공격력 스탯 1842 기준)
복잡하고 산만해 보이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오퍼레이션레이즈는 공격력 상향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점이 많습니다. 본섭 리뉴얼개편 이후 여스핏의 디데이는 직관적인 공격판정과 일정한 히트수를 가지도록 개선됐는데, 여런처의 오퍼레이션레이즈도 이와 같은 구조적 개선이 있으면 합니다. 잘못된 점이 보이신다면 지체 없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시 한 번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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