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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DB

퇴마사 - 용투사 / 태을선인

"안심하거라. 나의 식신들과 부적이 악을 봉쇄할 것이니..."
수쥬 지역의 신전에서 수련한 퇴마사들은 수쥬 고유의 주술을 퇴마와 접목시켜 식신을 부린다거나 수쥬 고유의 신체 강화 비술을 습득하고 부적 등을 사용하여 위장자들을 봉쇄하거나 퇴치하는데 큰 힘을 발휘한다.

특화 장비

무기 : 낫, 배틀액스, 염주
방어구 : 천, 판금

소개 동영상

아이콘 스킬명 습득레벨 포인트 공격타입 스킬명
기본기 숙련 1 0 기본 공격, 대시 공격, 점프 공격, 공참타 스킬의 공격력을 증가 시킨다.
퇴마사의 천 갑옷 마스터리 1 0 천 계열 갑옷 장착시 MP MAX, HP MAX, MP회복 속도, 캐스팅 속도와 지능이 증가한다.
장착한 천 계열 갑옷의 수가 많을수록 효과가 커진다.
퇴마사의 판금 갑옷 마스터리 1 0 판금 계열 갑옷 장착시 힘, 체력, 정신, HP MAX, MP MAX, MP 회복속도, 물리 방어력이 증가하고 MP 회복 속도, 캐스팅 속도의 패널티가 없어지고 공격 속도의 패널티가 사라진다.
장착한 판금 계열 갑옷의 수가 많을수록 효과가 커진다.
퇴마사의 중갑 마스터리 1 0 중갑 계열 갑옷 장착시 힘, 정신력, MP 회복속도, MP MAX, HP MAX, 적중률 증가하고 MP회복 속도, 캐스팅 속도의 패널티가 상쇄된다.
퀵 스탠딩 1 10 다운 상태에서 바로 앉아있는 모션을 취하면서 적의 공격을 무시한채로 틈을 노릴수 있다.
스매셔 1 15 물리 앞의 적 1명을 잡은 뒤, 잡은 적을 앞세워 일정 거리만큼 대시한 후 던진다. 대시 중 부딪히는 적에게는 다단 히트로 데미지를 준다.
잡은 적에게는 마지막에 던질 때 데미지를 주며, 던진 적은 날아가면서 부딪히는 적들에게 추가로 데미지를 입힌다.
대시 중 공격 버튼을 누르면 잡은 적은 바로 던져버린다.
적을 잡고 던질때 공격키를 누르면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잡기 판정 : 슈퍼아머와 가드를 잡을 수 있으나, 일부 적에게는 잡기 불가.
공참타 1 20 물리 거병으로 적을 높이 띄워 올린다.
발동 순간 슈퍼아머 판정이 있다.
월 드라이버가 시전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퇴마사로 전직하여 잠룡 습득 후 완충하여 사용 시 거병의 압도적인 힘에 의해 공격당한 적의 방어력이 감소한다.
백스텝 1 30 약간 뒤로 뛰어서 적의 공격을 피한다.
스트라이킹 5 15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일정 시간동안 물리 공격력, 힘, 적중률을 증가시킨다.
시전자의 체력이 높을수록 물리 공격력과 힘의 증가량이 많아진다.
슬로우 힐 5 15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HP를 천천히 회복시킨다.
시전자의 체력이 높을수록 HP 회복량이 많아진다.
럭키 스트레이트 5 15 물리 강한 스트레이트 펀치를 날린다. 방향키를 앞으로 누르며 시전하면 전직하며 공격한다. 다단 히트하며, 최종 히트는 데미지, 크리티컬 확률이 높다.
인파이터로 전직시에만 캔슬하여 사용가능하다.
큐어 10 15 일정 거리 내에 있는 파티원들의 나쁜 상태변화를 제거한다.
레벨이 오를 수록 더 높은 레벨의 상태변화를 제거할 수 있다.
세컨드 어퍼 10 15 물리 대시공격에 이어서 어퍼컷을 날린다.
분노의 움켜쥠 10 15 악마의 손을 불러내 악마의 손에 닿는 적들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손을 뻗을 때와 움켜쥘 때 각각 타격하며, 움켜쥘 때는 일정 확률로 구속 상태로 만든다.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가능하다.
악마화 상태에서 스킬 시전시 공격력과 쿨타임이 증가한다.
도약 10 20 일정 시간동안 점프력이 20% 향상된다.
투척 마스터리 10 25 투척 무기를 던질 때 투척 무기의 공격력을 추가한다.
2차적인 공격을 하는 일부 투척무기(오일 등)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투척 무기를 던질 때마다 MP가 일정량 소비된다.
퇴마의 기운 15 0 기본 공격으로 언데드, 악마, 정령 계열의 몬스터 타격시 공격력이 5% 상승한다.
잠룡 15 10 물리 기본타격의 마지막 거병 내려치기와 공참타, 단층지격, 거선풍, 대회전격, 무쌍격 사용시 힘을 모아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최대충전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공격하게 된다.
[기본타격의 4타 내려치기]
공격력 상승최대 충전 : 슈퍼아머, 충격파 추가
[공참타]
공격력 상승, 띄우는 힘 상승
최대 충전 : 칼날 충격파 추가, 지진 충격파 추가
[거선풍]
공격력 상승, 비거리 상승, 마지막 제자리 회전 시간 상승
최대 충전 : 1회전 추가 후 던지기, 크기 50% 증가
[단층지격]
내려찍기 슈퍼아머
최대충전 : 공격력 증가, 공격력 범위 증가
[대회전격]
최대충전 : 회전속도 증가, 회전 수 증가
[무쌍격]
최대충전 : 공격력 증가
잠룡 완충하여 타격 시 적 방어력, 화속성 저항 감소
고통의 희열 15 10 자신의 HP 일정량을 소모하여 MP를 회복시킨다. 현재 HP가 요구량보다 모자라면 사용할 수 없다.
[어벤저로 전직시 추가기능]
악마 게이지를 회복하고, 환청을 발동시킨다.
성불 15 20 마법 퇴마 부적을 날린 뒤 폭발시켜 주변의 적에게 명속성 데미지를 주고 둔화상태로 만들며 마법 방어력을 낮춘다. 언데드, 악마, 정령 계열 몬스터에게는 1.2배의 데미지를 주며, 폭발에 맞아서 언데드, 악마, 정령 계열의 몬스터가 죽으며 ㄴ시전자의 HP와 MP가 일정량 회복된다. 부적을 던질때 공격버튼을 오래누르고 있을수록 더 멀리가서 폭발한다.
결투장에서는 마법 방어력이 감소 되지 않음.
낙봉추 15 20 물리 약간 점프한 뒤 거병을 땅에 찍어 충격파를 일으켜, 주변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준다.
점프했을 때 앞뒤로 이동이 가능하다.
월 드라이버가 시전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퇴마사로 전직 시 공격력과 충격파 범위, 점프 높이가 증가하며 점프 속도가 빨라지고 캔슬하여 사용가능하다.
지혜의 축복 15 20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마법 무기 공격력, 지능을 올려준다.
시전자의 정신력이 높을수록 마법 공격력과 지능의 증가치가 많아진다.
고대의 기억 15 25 일정 시간동안 지능이 상승한다.
불굴의 의지 15 25 발동 후 일정 시간동안 캐스팅 중 맞을 때 일정 확률로 캔슬되지 않고 캐스팅을 계속 진행한다.
질풍타 15 25 물리 앞으로 빠르게 돌진하여 거병을 휘둘러서 적을 경직시킨다. 가격 당한 적은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에 빠진다.
돌진하는 중에 공격버튼을 누르면 그 자리에서 바로 거병을 휘두른다.
물리 크리티컬 히트 20 20 정신을 집중하여 물리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을 올린다.
마법 크리티컬 히트 20 20 정신을 집중하여 마법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을 올린다.
물리 백 어택 20 20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마법 백 어택 20 20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거병 마스터리 20 20 거병 사용시 적중률과 물리/마법 공격력이 상승하고 기본 공격과 대회전격의 역경직이 감소한다.
승천진 20 25 마법 전방에 승천진을 만들어 적에게 마법 데미지를 입히고 적을 띄운다.
퇴마사로 전직시에만 캔슬하여 사용 가능 하며 추가로 범위와 공격력이 증가한다.
광명의 챠크라가 시전 된 상태에서는 띄운 적들을 진의 중심으로 끌어 모은다.
단층지격 20 25 물리 거병을 휘두른 후 바닥에 내려찍어 데미지를 준다.
잠룡 습득 후 완충 시 공격력과 공격범위가 증가하며 거병의 압도적인 힘에 의해 공격당한 적의 방어력이 감소한다.
열정의 챠크라 상태에서는 충격파에 맞은 적들을 충격파의 중심으로 모아준다.
광명의 챠크라 20 25 퇴마사만의 자기 수련법인 챠크라를 이용하여 일정 시간동안 근접 타격을 명속성으로 만들고, 지능과 캐스트 속도를 올린다.
열정의 챠크라 20 25 퇴마사만의 자기 수련법인 챠크라를 이용하여 일정 시간동안 근접 타격을 화속성을 만들고, 힘과 적중률, 직접 공격시 적의 경직시간을 올린다.
주작부 25 25 마법 주작의 기운을 담은 부적으로 전방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범위 안의 적들 중 최대 3개체의 적에게 폭발이 일어나며 폭발의 대상이 된 적에게 기본 데미지를 추가로 입힌다.
제압부 25 25 적의 움직임을 제압하는 부적을 띄워 일정 영역 안에 있는 적들의 이동 속도와 점프력, 적중률을 낮춘다. 근거리 공격에 의해서만 파괴된다.
보스와 챔피언, 네임드 몬스터에게는 효과가 약해진다.
어둠 가르기 25 25 마법 어둠을 가르는 부적을 휘둘러 적에게 마법데미지를 입힌다.
키를 누르고 있으면 충전이 가능하고 일정시간 동안 최대 충전하여 사용하면 더 강한 데미지를 입히고 추가로 마법 칼날을 만들어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저 하늘의 별 25 25 물리 거병으로 앞의 적을 내리쳐서 맞은 적 1명을 잡은 뒤, 공중으로 띄워올린 후에 거병을 크게 휘둘러 날려버린다.
거병을 휘두를 때는 주변의 적들도 같이 타격하며, 휘두르기 전 힘을 모을 때 공격 버튼을 연타하면 휘두르기 공격력 강해진다.
잡기 불가 적에게는 즉시 피니쉬 공격을 한다.
잡기 판정 : 슈퍼아머와 가드를 잡을 수 있으나, 일부 적에게는 잡기 불가
공의 식신 - 백호 30 30 마법 공의 식신인 백호를 불러낸다.
백호는 주변 동료들의 점프력과 이동속도, 공격속도를 상승시키고 무기를 명속성으로 바꿔주는 오라를 발동한다.
백호를 둘 이상 불러내면 백호가 불린 순서대로 마법구슬을 발사하여 사이의 적들을 공격한다.
백호를 한번에 많이 불러낼수록 공격 간격이 짧아지고 공격력이 강해진다.
백호끼리 너무 근접하게 불러낼 수는 없으며, 너무 멀게 불러내면 이동중에 마법구슬이 약해진다.
결투장에서는 공격속도가 증가되지 않음
거선풍 30 30 물리 몸을 크게 회전시키면서 거병으로 주변의 적을 공격한 뒤, 거병을 앞으로 던진다.
거선풍에 맞은 적은 거선풍의 안쪽으로 끌려들어온다.
잠룡 습득 후 완충하여 사용 시 크기가 증가하며 거병의 압도적인 힘에 의해 공격당한 적의 방어력이 감소한다.
멸! 35 10 퇴마사 주변의 공의 식신 - 백호를 소멸시킨다.
난격 35 40 물리 거병으로 앞의 적을 수차례 내려친 뒤, 힘을 모아 내려치며 충격파를 일으키고 주변의 적을 기절 상태로 만든다.
공격 버튼을 연타하면 더 빠르게, 더 많이 내려치며, 좌우 방향키를 누르고 있으면 공격 중 방향을 바꿀 수 있다.
마지막 내려치기 전 점프키를 누르면 내려치기를 중단한다. 결투장에서는 중단이 불가능하다.
낙뢰부 35 50 마법 번개를 부르는 부적을 띄워 일정 시간 간격으로 영역 안에 있는 적들의 위치에 번개를 떨어뜨려 명속성 데미지를 주고 감전 상태이상을 건다.
영역 안의 적이 늘어나면 번개의 수도 늘어나지만 한번에 떨어뜨리는 최대 수에는 제한이 있으며, 근거리 공격에 의해서만 파괴된다.
지의 식신 - 현무 40 40 지의 식신인 현무를 불러낸다. 현무는 적들을 붙잡아서 움직이지 못하게 하고 잡은 대상의 방어력을 낮추며 현무의 기운을 발산한다.
현무의 기운안에 들어온 적들은 방어력이 낮아지며 주변 동료들은 MP 회복 속도가 증가한다.
보스와 네임드에게는 구속 효과가 감소한다. 현무의 기운 안에서는 보스와 네임드를 우선 순위로 붙잡는다.
대회전격 40 50 물리 거병을 들고 크게 회전하며 주변의 적들을 공격한다. 공격 버튼을 연타하면 더 빠르게, 더 많이 회전한다. 방향키를 이용해 회전 중 이동이 가능하며, 점프키를 누르면 회전을 중단한다. 결투장에서는 중단이 불가능하다.
잠룡 습득 후 차지해서 사용할 경우 회전수와 회전속도가 증가하며 거병의 압도적인 힘에 의해 공격당한 적의 방어력이 감소한다.
식신의 군 45 60 마법 식신들을 불러 내어 일정 영역의 적들에게 큰 명속성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작은 식신이 지속적인 데미지를 입히고 마지막으로 거대 식신이 큰 데미지를 입힌다. 공격키 또는 스킬키를 연타시 작은 식신 다단히트 간격이 감소한다. 작은 식신이 나오는 도중 상하 방향키를 이용하여 날아가는 위치를 바꿀수 있다. 식신을 소환중에 움직일 수 없으며, 시전 중에 점프키를 이용하여 캔슬 할 수 있다.
무쌍격 45 60 물리 거병을 크게 휘둘러서 주변의 적을 잡아 한군데 모아놓은 후 강력한 내려치기로 큰 데미지를 준다.
잠룡 습득 후 완충 시 공격력이 증가하며 거병의 압도적인 힘에 의해 공격당한 적의 방어력이 감소한다.
타격 잡기 판정 : 슈퍼아머, 가드거나 잡기 불가능한 적에게는 회전 타격 데미지만 들어간다.
기본기 숙련 강화 50 0 기본기 숙련의 효과를 상승시킨다.
1레벨당 기본기 숙련의 공격력 증가값 : 10%
공참타 강화 50 0 공참타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스매셔 강화 50 0 스매셔의 대시 충돌 공격력은 감소하고 대시충돌 히트수와 추가 조작 공격력이 증가한다.
대시충돌 히트수 증가치 : 3회
대시 충돌 공격력 감소율 : 20%
추가 조작 공격력 증가치 : 20%
럭키 스트레이트 강화 50 0 럭키 스트레이트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슬로우 힐 강화 50 0 슬로우 힐 사용시 회복량이 증가하며 선택한 파티원의 체력과 정신력을 올려주는 효과가 추가된다. 1레벨당 회복 증가율 : 5%
1레벨당 체력, 정신 증가치 : 8
세컨드 어퍼 강화 50 0 세컨드 어퍼의 공격력이 상승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큐어 강화 50 0 큐어 치료 후 일정시간 동안 상태이상저항을 높여주는 효과가 추가된다.
1레벨당 상태이상 저항 증가량 : 5%
분노의 움켜쥠 강화 50 0 분노의 움켜쥠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적을 끌어들이는 기능이 추가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스킬 습득시 끌어들이는 힘 추가
낙봉추 강화 50 0 낙봉추의 공격력이 증가하며 사용시 위아래로도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승천진 강화 50 0 승천진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단층지격 강화 55 0 단층지격의 공격력과 적을 끌어들이는 범위가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1레벨당 적을 끌어들이는 범위 증가치 : 3%
질풍타 강화 55 0 질풍타의 공격력이 강해지고, 기절확률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1레벨당 기절확률 증가치 : 3%
성불 강화 55 0 성불의 공격력과 범위가 증가한다.
1레벨당 범위 증가값 : 6%
1레벨당 공격력 증가값 : 10%
저 하늘의 별 강화 55 0 저 하늘의 별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최대 연타 횟수가 감소한다.
1레벨당 최대 연타 횟수 감소치 : 2회
공격력 증가율 : 10%
어둠 가르기 강화 55 0 어둠 가르기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완충시간이 감소한다.
1레벨당 완충 시간 감소율 : 15%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주작부 강화 55 0 주작부의 폭발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거선풍 강화 55 0 거선풍의 공격력이 증가되고 던질때 위, 아래 방향키로 Y축 방향을 조절해서 던질수 있도록 변경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제압부 강화 65 0 제압부의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몬스터가 제압부의 영역 안에서 일정시간을 머물경우 구속에 걸리는 효과가 추가된다.
1레벨당 지속시간 증가 : 10%
1레벨당 구속레벨 증가치 : 5Lv
공의 식신 - 백호 강화 65 0 백호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구슬의 공격 딜레이가 감소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1레벨당 구슬의 딜레이 감소율 : 5%
난격 강화 65 0 난격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 공격횟수가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1레벨당 공격 속도 증가율 : 10%
습득 시 공격 횟수 증가 : 2회
낙뢰부 강화 65 0 낙뢰부의 공격력과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1레벨당 지속시간 증가율 : 8%
지의 식신 - 현무 강화 65 0 현무의 이동속도와 체력이 증가하고 잡은 대상의 방어력 감소치가 추가로 감소한다.
1레벨당 체력 증가치 : 10%
1레벨당 방어력 추가 감소치 : 10%
1레벨당 이동속도 증가치 : 10%
대회전격 강화 65 0 대회전격의 공격력이 증가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식신의 군 강화 65 0 식신의 군의 타격 간격과 지속시간이 감소하고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타격간격 감소율 : 10%
1레벨당 지속시간 감소율 : 10%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무쌍격 강화 65 0 무쌍격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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