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DB
크루세이더 - 홀리오더 / 세인트
"위장자들도 원래는 모두 인간이었지. 그들에게도 자비가 필요해."
크루세이더에겐 동료의 안전과 보호가 최우선이다. 회복, 보호막, 다양한 강화 버프, 희생 스킬 등을 구사한다.
동료의 보호를 위해 오래 살아남아야 하므로 판금 갑옷을 착용한다.
아이콘 | 스킬명 | 습득레벨 | 포인트 | 공격타입 | 스킬명 |
---|---|---|---|---|---|
기본기 숙련 | 1 | 0 | 기본 공격, 대시 공격, 점프 공격, 공참타 스킬의 공격력을 증가 시킨다. | ||
크루세이더의 판금 갑옷 마스터리 | 1 | 0 | 판금 계열 갑옷 장착시 지능, 체력, 정신, HP MAX, MP MAX, MP 회복속도, 캐스트 속도가 증가하고 MP 회복 속도, 캐스팅 속도의 패널티가 없어지고 공격 속도의 패널티가 완화된다. 장착한 판금 계열 갑옷의 수가 많을수록 효과가 커진다. |
||
신의 은총 | 1 | 0 | 신의 은총을 받아 자신에게 시전하는 스트라이킹, 지혜의 축복, 여명의 축복, 영광의 축복 스킬의 효과가 증가하고 상태이상에 대한 모든 저항력이 상승한다. | ||
퀵 스탠딩 | 1 | 10 | 다운 상태에서 바로 앉아있는 모션을 취하면서 적의 공격을 무시한채로 틈을 노릴수 있다. | ||
스매셔 | 1 | 15 | 물리 | 앞의 적 1명을 잡은 뒤, 잡은 적을 앞세워 일정 거리만큼 대시한 후 던진다. 대시 중 부딪히는 적에게는 다단 히트로 데미지를 준다. 잡은 적에게는 마지막에 던질 때 데미지를 주며, 던진 적은 날아가면서 부딪히는 적들에게 추가로 데미지를 입힌다. 대시 중 공격 버튼을 누르면 잡은 적은 바로 던져버린다. 적을 잡고 던질때 공격키를 누르면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잡기 판정 : 슈퍼아머와 가드를 잡을 수 있으나, 일부 적에게는 잡기 불가. |
|
공참타 | 1 | 20 | 물리 | 거병으로 적을 높이 띄워 올린다. 발동 순간 슈퍼아머 판정이 있다. 월 드라이버가 시전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퇴마사로 전직하여 잠룡 습득 후 완충하여 사용 시 거병의 압도적인 힘에 의해 공격당한 적의 방어력이 감소한다. |
|
백스텝 | 1 | 30 | 약간 뒤로 뛰어서 적의 공격을 피한다. | ||
스트라이킹 | 5 | 15 |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일정 시간동안 물리 공격력, 힘, 적중률을 증가시킨다. 시전자의 체력이 높을수록 물리 공격력과 힘의 증가량이 많아진다. |
||
슬로우 힐 | 5 | 15 |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HP를 천천히 회복시킨다. 시전자의 체력이 높을수록 HP 회복량이 많아진다. |
||
럭키 스트레이트 | 5 | 15 | 물리 | 강한 스트레이트 펀치를 날린다. 방향키를 앞으로 누르며 시전하면 전직하며 공격한다. 다단 히트하며, 최종 히트는 데미지, 크리티컬 확률이 높다. 인파이터로 전직시에만 캔슬하여 사용가능하다. |
|
큐어 | 10 | 15 | 일정 거리 내에 있는 파티원들의 나쁜 상태변화를 제거한다. 레벨이 오를 수록 더 높은 레벨의 상태변화를 제거할 수 있다. |
||
세컨드 어퍼 | 10 | 15 | 물리 | 대시공격에 이어서 어퍼컷을 날린다. | |
분노의 움켜쥠 | 10 | 15 | 마법 | 악마의 손을 불러내 악마의 손에 닿는 적들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손을 뻗을 때와 움켜쥘 때 각각 타격하며, 움켜쥘 때는 일정 확률로 구속 상태로 만든다.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가능하다. 악마화 상태에서 스킬 시전시 공격력과 쿨타임이 증가한다. |
|
도약 | 10 | 20 | 일정 시간동안 점프력이 20% 향상된다. | ||
투척 마스터리 | 10 | 25 | 투척 무기를 던질 때 투척 무기의 공격력을 추가한다. 2차적인 공격을 하는 일부 투척무기(오일 등)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투척 무기를 던질 때마다 MP가 일정량 소비된다. |
||
고통의 희열 | 15 | 10 | 자신의 HP 일정량을 소모하여 MP를 회복시킨다. 현재 HP가 요구량보다 모자라면 사용할 수 없다. [어벤저로 전직시 추가기능] 악마 게이지를 회복하고, 환청을 발동시킨다. |
||
순백의 칼날 | 15 | 15 | 마법 | 양 팔로 십자가를 그려 십자 모양의 칼날로 근처에 있는 적에게 명속성 마법 데미지와 큰 경직을 주고 명속성 저항력을 감소 시킨다. | |
여명의 축복 | 15 | 20 |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독립 공격력을 올려준다. 시전자의 체력과 정신력이 높을수록 독립 공격력의 증가량이 증가한다. |
||
지혜의 축복 | 15 | 20 |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마법 무기 공격력, 지능을 올려준다. 시전자의 정신력이 높을수록 마법 공격력과 지능의 증가치가 많아진다. |
||
용기의 은총 | 15 | 20 | 신에 대한 믿음이 깊은 프리스트에게 깃드는 성스러운 용기의 은총. 힘과 지능이 상승한다. | ||
낙봉추 | 15 | 20 | 물리 | 약간 점프한 뒤 거병을 땅에 찍어 충격파를 일으켜, 주변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준다. 점프했을 때 앞뒤로 이동이 가능하다. 월 드라이버가 시전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퇴마사로 전직 시 공격력과 충격파 범위, 점프 높이가 증가하며 점프 속도가 빨라지고 캔슬하여 사용가능하다. |
|
수호의 은총 | 15 | 20 | 신에 대한 믿음이 깊은 프리스트에게 깃드는 성스러운 수호의 은총. 체력과 정신력이 증가한다. | ||
고대의 기억 | 15 | 25 | 일정 시간동안 지능이 상승한다. | ||
불굴의 의지 | 15 | 25 | 발동 후 일정 시간동안 캐스팅 중 맞을 때 일정 확률로 캔슬되지 않고 캐스팅을 계속 진행한다. | ||
물리 크리티컬 히트 | 20 | 20 | 정신을 집중하여 물리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을 올린다. | ||
마법 크리티컬 히트 | 20 | 20 | 정신을 집중하여 마법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을 올린다. | ||
물리 백 어택 | 20 | 20 |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 ||
마법 백 어택 | 20 | 20 |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 ||
천상의 멜로디 | 20 | 20 |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일정 시간동안 HP MAX와 MP MAX를 올려준다. 처음 적용시와 종료시 HP MAX가 변해도 (현재 HP : HP MAX) 비율은 그대로 유지된다. 시전자의 체력이 높을수록 HP MAX증가량이 많아지고, 정신력이 높을수록 MP MAX증가량이 많아진다. |
||
승리의 창 | 20 | 20 | 마법 | 신성력으로 생성한 창을 던져서 적들을 꿰뚫는다. 창은 일정 수 이하의 적에게만 명속성 데미지를 준다. 창을 만들어 낼때 스킬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모을 수 있으며 모아서 날린 창은 더 높은 명속성 데미지를 준다. | |
빛의 복수 | 20 | 25 | 마법 |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일정 시간동안 마법 방어력을 올리고 마법 공격 피격시와 직접 공격시 일정 확률로 상대의 위치에 명속성 마법 공격력의 썬더볼트를 떨어뜨린다. 크루세이더 자신은 순백의 칼날, 승리의 창, 참회의 망치, 정의의 심판, 디플렉트 월, 플래시 글로브, 아포칼립스, 프레셔 월, 플래시 스크랩 사용시 일정 확률로 직접 공격 번개가 떨어진다. | |
승천진 | 20 | 25 | 마법 | 전방에 승천진을 만들어 적에게 마법 데미지를 입히고 적을 띄운다. 퇴마사로 전직시에만 캔슬하여 사용 가능 하며 추가로 범위와 공격력이 증가한다. 광명의 챠크라가 시전 된 상태에서는 띄운 적들을 진의 중심으로 끌어 모은다. |
|
영혼의 희생 | 20 | 25 | 영혼을 극한으로 단련하여 체력과 정신력을 감소시키고 힘과 지능, 적중률과 캐스팅 속도를 증가 시킵니다. 단련된 영혼은 프리스트가 죽을 때 주위 파티원의 HP와 MP를 회복 시켜 줍니다. 시전자의 체력이 높을수록 HP 회복량이 증가하고, 정신력이 높을 수록 MP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
보호의 징표 | 25 | 25 |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일정 시간동안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체력, 정신력을 올려주고, 파티원이 입는 데미지의 일정 비율을 자신이 나눠입게 된다. 나눠입는 데미지가 일정량 이상이 되면 보호의 징표가 사라지며, 시전자의 HP가 1 이하라면 데미지를 나눠입지 않게 된다. 시전자의 체력이 높을수록 물리방어력 증가량이 많아지고, 정신력이 높을수록 마법방어력 증가량이 많아진다. |
||
패스트 힐 | 25 | 25 |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HP를 빠르게 회복시킨다. 시전자의 체력이 높을수록 HP의 회복량이 증가한다. |
||
크로스 크래쉬 | 25 | 25 | 마법 | 신성력으로 생성한 십자가를 날려 폭발시켜 명속성 데미지를 준다. 타격 성공시 자신의 특정 전직 스킬 공격력과 주위 아군의 공격력이 올라간다. 최대 2회 중첩 |
|
신성한 빛 | 25 | 25 |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일정 시간동안 신성한 빛으로 감싼다. 이 상태에서는 물리 데미지의 일정량을 신성한 빛이 대신 받게되고 일정량을 넘어서면 신성한 빛이 사라진다. |
||
영광의 축복 | 30 | 30 | 일정 거리 내에 있는 파티원 전체의 힘과 지능을 올려준다. 시전자의 체력이 높을수록 힘의 증가량이 많아지고, 정신력이 높을수록 지능의 증가량이 많아진다. |
||
디플렉트 월 | 30 | 30 | 마법 | 디플렉트 월을 생성하여 적에게 명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히고 적의 원거리 공격을 막는다 디플렉트 월은 우리편이 만든 오브젝트만이 통과할 수 있으며, 피/아에 무관하게 캐릭터, 몬스터, 소환수, 로봇 등은 통과할 수 없다. 디플렉트 월이 이동하다가 캐릭터, 몬스터, 소환수, 로봇등에 부딪히면 멈췄다가 사라지면 다시 이동한다. |
|
플래시 글로브 | 35 | 35 | 마법 | 앞으로 천천히 이동하며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는 빛의 구체를 발사한다. 일정 시간 후 폭발하여 명속성 데미지를 입히고 일정 범위 내에 플래시 글로브를 향해 서 있는 적들을 기절상태로 만든다. | |
천상의 하모니 | 35 | 100 | 천상의 멜로디를 사용시 파티원 전원에게 적용되는 효과가 추가된다. 천상의 하모니 레벨을 올릴수록 천상의 멜로디의 효과가 증가된다. |
||
참회의 망치 | 40 | 45 | 마법 | 신성력으로 생성한 커다란 망치를 내려쳐 명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커다란 망치에 맞은 적들은 일정 확률로 참회 상태가 되어 같은 적을 공격한다. 보스와 챔피언, 네임드, 헬 몬스터에게는 효과가 약해지며 휴먼아머에게는 참회의 확률과 지속시간이 대폭 감소한다. |
|
생명의 원천 | 40 | 50 | 일정 거리 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아주 천천히 HP가 회복되며 HP가 0이 되었을 때 자동으로 HP를 회복시켜 주는 효과를 부여한다. 생명의 원천이 걸린 파티원은 공격속도, 이동속도, 히트리커버리를 증가시키는 오라를 발생시킨다.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HP가 0이 되서 회복 효과가 발동되면 생명의 원천은 종료된다. 체력이 높을수록 HP회복속도가 빨라지고 사망 후 채워지는 HP회복량이 많아진다. |
||
정의의 심판 | 45 | 55 | 마법 | 신성한 마법진을 펼쳐서 그 안의 적들에게 빛의 칼날들이 마구 꽃힌 후에 정의의 천사가 나타나서 빛의 창을 던져 강력한 명속성 일격을 날린다. 마법진을 오래 유지할수록 빛의 창 데미지가 증가한다. 시전도중 점프 버튼을 누르면 바로 피니시 공격을 날린다. | |
힐 윈드 | 45 | 60 | 일정 거리 내에 있는 파티원 전체의 HP,MP를 회복시키고 일정 영역에 배리어를 친다. 체력이 높을수록 HP 회복량이 증가하고, 정신력이 높을수록 MP 회복량이 증가하며, 체력과 정신력의 총합이 높을수록 배리어의 내구도가 증가한다. |
||
기본기 숙련 강화 | 50 | 0 | 기본기 숙련의 효과를 상승시킨다. 1레벨당 기본기 숙련의 공격력 증가값 : 10% |
||
공참타 강화 | 50 | 0 | 공참타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
||
스매셔 강화 | 50 | 0 | 스매셔의 대시 충돌 공격력은 감소하고 대시충돌 히트수와 추가 조작 공격력이 증가한다. 대시충돌 히트수 증가치 : 3회 대시 충돌 공격력 감소율 : 20% 추가 조작 공격력 증가치 : 20% |
||
럭키 스트레이트 강화 | 50 | 0 | 럭키 스트레이트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
||
슬로우 힐 강화 | 50 | 0 | 슬로우 힐 사용시 회복량이 증가하며 선택한 파티원의 체력과 정신력을 올려주는 효과가 추가된다. 1레벨당 회복 증가율 : 5% 1레벨당 체력, 정신 증가치 : 8 |
||
세컨드 어퍼 강화 | 50 | 0 | 세컨드 어퍼의 공격력이 상승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
||
큐어 강화 | 50 | 0 | 큐어 치료 후 일정시간 동안 상태이상저항을 높여주는 효과가 추가된다. 1레벨당 상태이상 저항 증가량 : 5% |
||
분노의 움켜쥠 강화 | 50 | 0 | 분노의 움켜쥠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적을 끌어들이는 기능이 추가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스킬 습득시 끌어들이는 힘 추가 |
||
낙봉추 강화 | 50 | 0 | 낙봉추의 공격력이 증가하며 사용시 위아래로도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
||
승천진 강화 | 50 | 0 | 승천진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
||
순백의 칼날 강화 | 55 | 0 | 순백의 칼날의 공격력과 경직도,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10% 1레벨당 발동속도 증가율 5% 1레벨당 경직도 증가율 : 5% |
||
승리의 창 강화 | 55 | 0 | 승리의 창 공격력이 증가하며 창이 남아있는 시간이 증가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1레벨당 창이 남아있는 시간 증가 : 0.25초 |
||
크로스 크래쉬 강화 | 55 | 0 | 크로스 크래쉬의 공격력과 십자가 발사 속도,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1레벨당 십자가 속도 증가율 : 5% 1레벨당 버프 지속시간 증가율 : 7% |
||
디플렉트 월 강화 | 55 | 0 | 디플렉트 월의 HP와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1레벨당 HP 증가율 : 10% |
||
스트라이킹 강화 | 55 | 0 | 스트라이킹이 광역 버프로 강화되며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습득시 광역 버프로 강화 1레벨당 지속시간 증가율 : 10% |
||
지혜의 축복 강화 | 55 | 0 | 지혜의 축복이 광역 버프로 강화되며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습득시 광역 버프로 강화 1레벨당 지속시간 증가율 : 10% |
||
보호의 징표 강화 | 55 | 0 | 보호의 징표가 광역 버프로 강화되며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습득시 광역 버프로 강화 1레벨당 지속시간 증가율 : 10% |
||
여명의 축복 강화 | 55 | 0 | 여명의 축복이 광역 버프로 강화되며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습득시 광역 버프로 강화 1레벨당 지속시간 증가율 : 10% |
||
빛의 복수 강화 | 65 | 0 | 빛의 복수의 공격력이 증가되며 물리 공격 피격시에도 일정 확률로 썬더볼트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추가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1레벨당 물리 공격력 피격시 썬더볼트 확률 증가 : 6% |
||
플래시 글로브 강화 | 65 | 0 | 플래시 글로브의 다단히트 간격과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하고 폭발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다단히트 간격 감소율 : 10% 1레벨당 시전 후딜레이 감소율 : 10% 1레벨당 폭발 공격력 증가율 : 10% |
||
참회의 망치 강화 | 65 | 0 | 참회의 망치의 네임드와 보스 참회 확률과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네임드와 보스의 참회 확률 증가량 : 10%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
||
정의의 심판 강화 | 65 | 0 | 정의의 심판의 타격 간격과 지속시간이 감소하고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지속시간 감소율 : 7%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1레벨당 타격간격 감소율 :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