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DB
그래플러 - 토네이도 / 얼티밋 디바
"내 손에 잡히면 무사하지 못할 거에요. 나에게 다가올 땐 각오 하셔야 할 걸요."
잡기 기술의 달인. 근접전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강한 근력을 바탕으로 공중에서 적을 내리 꽃는 스파이어는 그 강력함 만큼이나 화려하다.
아이콘 | 스킬명 | 습득레벨 | 포인트 | 공격타입 | 스킬명 |
---|---|---|---|---|---|
기본기 숙련 | 1 | 0 | 기본 공격, 대시 공격, 점프 공격, 무즈 어퍼 스킬의 공격력을 증가 시킨다. | ||
그래플러의 경갑 마스터리 | 1 | 0 | 경갑 계열 착용시 힘, 정신력, MP 회복속도, MP MAX, HP MAX, 히트 리커버리, 물리 방어력이 증가한다. 장착한 경갑의 수가 많을수록 효과가 커진다. 일반 경갑 마스터리에 비하여 히트 리커버리의 증가량이 크다. |
||
퀵 스탠딩 | 1 | 10 | 다운 상태에서 바로 앉아있는 모션을 취하면서 적의 공격을 무시한채로 틈을 노릴수 있다. | ||
해머 킥 | 1 | 15 | 물리 | 적을 해머로 가격하는것과 같은 강력한 힘으로 적을 뒤로 멀리 날리는 킥을 사용한다. | |
무즈 어퍼 | 1 | 20 | 물리 | 적을 높이 띄우는 어퍼컷. 발동 순간 슈퍼아머 판정이 있다. | |
백스텝 | 1 | 30 | 약간 뒤로 뛰어서 적의 공격을 피한다. | ||
로킥 | 5 | 15 | 물리 | 격투가 특유의 하단 차기. 맞은 적은 경직이 크며 쓰러진 적을 공격할 수 있다. | |
수플렉스 | 5 | 15 | 물리 | 적을 잡아서 몸 뒤쪽으로 넘겨 땅에 찍어 데미지를 준다. 수플렉스 중에는 무적이 되며, 땅에 찍는 순간 주변의 적들에게도 데미지를 준다. 잡기 판정 : 슈퍼아머와 가드를 잡을 수 있으나, 일부 적에게는 잡기 불가 |
|
분신 | 5 | 20 | 분신을 생성하여 적을 혼란시키거나 날아오는 탄환을 막는다. 분신은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일정 데미지를 입으면 사라진다. | ||
헬터 스켈터 | 10 | 15 | 물리 | 비겁하지만 모래를 뿌린다. 맞은 상대방은 암흑 상태에 걸린다. 암흑 상태에 걸린 적은 적중률과 시야 범위가 감소한다. 암흑 레벨이 대상의 레벨보다 낮다면 걸릴 확률과 효과가 감소되며 높다면 증가한다. 스트리트파이터로 전직시에만 캔슬하여 사용가능하다. |
|
철금강 | 10 | 15 | 몸을 철과 같이 단단하게 만들어, 무거운 장비를 입은 것과 같이 물리 방어력과 체력을 상승 시킨다. | ||
호신연격 | 10 | 15 | 물리 | 호랑이처럼 빠르게 적에게 연타를 하여 데미지를 입힌다. 호신연격을 배우면 대시 공격시 적이 다운되지 않게 된다. 대시공격후 X키를 누르거나 스킬키를 누르면 연타를 하게 되며 그 때마다 MP가 소모 된다. 기본은 1,2타까지만 사용가능하고 호포를 배우면 3,4타까지 추가로 공격이 가능하게 된다. |
|
도약 | 10 | 20 | 일정 시간동안 점프력이 20% 향상된다. | ||
금강쇄 | 10 | 20 | 물리 | 전방으로 낮게 점프하여 주먹으로 강력하게 바닥을 내려치면서 충격파를 발생시켜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다운시킨다. 금강쇄 시전중 방향키로 공격지점을 선정할 수 있다. 중심에서 맞는 적은 주먹 데미지와 충격파 데미지를 둘다 받게 된다. 레벨업을 할 수록 발동후 딜레이가 짧아진다. 그래플로 전직시에만 캔슬하여 사용가능하다. |
|
공중 밟기 | 10 | 20 | 물리 | 공중에서 적을 밟은 뒤 다시 뛰어오른다. 일정 횟수까지 연속으로 밟을 수 있으며, 마지막 밟기가 가장 강하며 마지막 밟기가 끝나고 착지한 순간부터 쿨타임이 시작된다. |
|
투척 마스터리 | 10 | 25 | 투척 무기를 던질 때 투척 무기의 공격력을 추가한다. 2차적인 공격을 하는 일부 투척무기(오일 등)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투척 무기를 던질 때마다 MP가 일정량 소비된다. |
||
크라우치 | 10 | 50 | 앉아서 적의 높은 공격을 피한다. 크라우치 중 공격 버튼을 누르면 어깨치기를 할 수 있으며,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점프 키를 누르면 일어나진다. 대시중 발동하면 미끄러지면서 앉는다. 레벨이 오를수록 더 많이 미끄러진다. |
||
그랩 캐넌 | 15 | 0 | 잡기불가 혹은 공정형 적을 잡을 시 강한 타격을 주어 공격한다. [그랩캐넌 발동 스킬] 수플렉스 : 크게 적을 밀쳐 타격한다. 로플링 : 적과 힘 겨루기를 하며 일정 시간 후 밀친다. (홀드 시간은 기존 로플링과 동일) 에어슈타이너 : 발로 크게 가격하며 점프한다. 브레이킹 엘보 : 팔꿈치로 크게 가격한다. 스파이어 : 회전 중 홀드 상태로 만든 후 밀친다. 수플렉스 싸이클론 : 어깨 치기 및 회전 타격 후 발로 크게 가격하며 점프한다. 에어클러치 : 제자리에서 회전 타격 후 발로 크게 가격하며 점프한다. 싸이클론 어택 : 어깨 치기 및 회전 타격 후 발로 크게 가격하며 점프한다. |
||
넨탄 | 15 | 15 | 마법 | 넨을 덩어리로 구체화해서 앞으로 날린다. 적에게 맞으면 폭발하여 주변에 근접한 적들에게 명속성 데미지를 입히고 감전 상태로 만든다. 약간의 유도성능이 있다. |
|
슬라이딩 그랩 | 15 | 20 | 수플렉스, 로플링, 에어슈타이너, 스파이어, 수플렉스 싸이클론,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기간틱 타이푼, 싸이클론 어택 스킬을 대시중에 사용할 경우, 앞으로 미끄러지면서 적을 잡는다. 슬라이딩 그랩 실행시 방향키를 이용하여 상하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레벨을 올리면 더 빠르게 대시한다. |
||
고대의 기억 | 15 | 25 | 일정 시간동안 지능이 상승한다. | ||
불굴의 의지 | 15 | 25 | 발동 후 일정 시간동안 캐스팅 중 맞을 때 일정 확률로 캔슬되지 않고 캐스팅을 계속 진행한다. | ||
로플링 | 15 | 25 | 물리 | 적을 잡아서 멀리 던져버린다. 던진 대상은 벽이나 바닥에 부딪히면 데미지를 입으며, 이 전까지는 자신에게 부딪히는 다른 적들에게도 간접 데미지를 입힌다. 적을 잡은 후 스킬키를 한번 더 누르면 적을 던진다. 이 때, 방향키를 이용하여 위, 아래, 좌, 우로 던질 수 있다. 벽에 부딪힌 뒤에 떨어져도 데미지가 중복으로 들어가지는 않는다. 잡기 판정 : 슈퍼아머와 가드를 잡을 수 있으나, 일부 적에게는 잡기 불가. |
|
반드시 잡는다! | 15 | 30 | 일정 시간동안 수플렉스, 로플링, 브레이킹 엘보, 에어슈타이너, 스파이어, 수플렉스 싸이클론,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기간틱 타이푼, 자이언트 스윙, 토르베지노, 허리케인 슈퍼 플렉스 사용시 잡기를 시도하는 모션에서 슈퍼아머가 되며, 잡기의 적중률이 100%가 되고 공격력이 증가한다. | ||
강렬한 테이크 다운 | 15 | 30 | 수플렉스, 로플링, 브레이킹 엘보, 에어슈타이너, 스파이어, 수플렉스 싸이클론,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기간틱 타이푼을 사용할 때 더 강한 충격파 및 간접 공격을 발생시켜, 더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 더 강한 공격력으로 주변 데미지를 준다. | ||
수플렉스 썬더 | 19 | 0 | 마법 | 수플렉스를 수플렉스 썬더로 파워업시킨다. 수플렉스를 당한 적에게 번개가 내리꽂혀 명속성 추가 데미지를 주고 감전 상태로 만든다. |
|
붕권 | 19 | 0 | 물리 | 강력한 펀치로 적을 타격하여 적을 경직시킨다. 화살표키를 앞으로 하면 앞으로, 위로 하면 위로, 아래로 하면 아래로 이동하면서 공격할 수 있다. |
|
독 바르기 | 19 | 0 | 무기에 독을 바름으로서 일정 시간동안 기본공격과 헬터 스켈터, 전직 후 스킬 사용시 적을 중독 상태로 만든다. 독 레벨이 대상의 레벨보다 낮다면 걸릴 확률과 효과가 감소되며 높다면 증가한다. 독바르기가 지속되는 도중에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하면 독바르기 효과를 제거할 수 있다. |
||
물리 크리티컬 히트 | 20 | 20 | 정신을 집중하여 물리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을 올린다. | ||
마법 크리티컬 히트 | 20 | 20 | 정신을 집중하여 마법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을 올린다. | ||
물리 백 어택 | 20 | 20 |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 ||
마법 백 어택 | 20 | 20 |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 ||
넥 스냅 | 20 | 25 | 물리 | 적을 타격하여 뒤로 돌린다. 뒤로 돌아간 적은 잠시동안 경직상태가 되며 추가로 일정시간동안 크리티컬 히트를 당할 확률이 높아진다. 단, 고정형 몬스터는 뒤로 돌릴 수 없다. |
|
체인 커넥션 | 20 | 25 | 물리 | 그랩캐넌 발동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타격 성공 시 적에게 큰 경직을 주며 넥 스냅 혹은 다른 잡기를 연계할 수 있다. 지상과 공중에서 사용 시 다른 모션을 가진다. [지상에서 사용 시 : 파워 태클] [공중에서 사용 시 : 그랩 섬머솔트, 파워 너클] 파워 태클 : 적을 어깨로 강하게 친다. 그랩 섬머솔트 : 적을 잡은 뒤 강한 섬머솔트 킥을 한다. 파워 너클 : 섬머솔트 후 일정 시간내에 스킬키 추가 입력시 빠르게 공중에서 주먹으로 내려찍는다. 특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며 최대 사용 횟수가 있다. 최대 사용 횟수를 소모하면 일정 시간 후 자동으로 회복된다. |
|
파워슬램 | 20 | 50 | 더욱 강하게 적을 잡아 메다 꽂아 큰 피해를 입힌다. 다음 그래플러의 잡기 스킬 공격력이 강해진다. 공격력이 증가하는 스킬 : 수플레스, 로플링, 브레이킹 엘보, 에어슈타이너, 스파이어, 수플렉스 싸이클론,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기간틱 타이푼, 에어클러치, 싸이클론 어택, 자이언트 스윙, 토르베지노, 허리케인 슈퍼 플렉스 |
||
호포 | 20 | 50 | 물리 | 호신연격 사용시 추가 3타, 4타 공격을 할 수 있다. | |
숄더 태클 | 25 | 25 | 물리 | 앞으로 미끄러지면서 어깨로 강하게 밀어 치는 공격을 한다. 누군가를 타격한 직후에는 캔슬하고 수플렉스, 로플링, 브레이킹 엘보, 스파이어, 수플렉스 싸이클론, 기간틱 타이푼, 싸이클론 어택, 자이언트 스윙, 토르베지노, 허리케인 슈퍼 플렉스를 사용할 수 있다.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충전되어 태클 속도가 빨라지고 돌진 거리가 증가하며, 최대 충전시 슈퍼아머 상태로 태클한다. 대시 중 사용할 경우 약간 미끄러지면서 충전할 수 있다. |
|
브레이킹 엘보 | 30 | 15 | 물리 | 넘어진 적을 일으켜 세워 강력한 엘보로 타격하여 데미지를 주고 충격파를 발생시켜 주변의 적에게도 데미지를 준다. 공격 후 딜레이가 길다. |
|
에어슈타이너 | 30 | 30 | 물리 | 공중에서 적을 다리 사이에 끼워 잡은 뒤 땅에 강하게 찍는다. 잡기가 불가능한 적일 경우 차면서 뛰어올라 데미지를 준다. 공중에 떠있는 적을 잡으면 공격력이 증가한다. | |
질풍각 | 30 | 30 | 물리 | 회전하며 주변의 적을 발로 공격하는 질풍각을 사용하며 앞으로 나간다. 지상과 공중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마지막 발차기로는 맞은 적을 쓰러뜨린다. 사용 중 상하 키로 이동이 어느정도 가능하며, 점프 키를 누르면 취소된다. 스트라이커로 전직시에만 캔슬하여 사용가능하다. |
|
스파이어 | 35 | 30 | 물리 | 한바퀴 회전하여 적들을 한꺼번에 잡고 점프한 후 땅에 내리 꽂는다. 점프중 방향키로 약간의 방향 이동이 가능하며, 적들끼리 충돌할때 데미지를 입히고 땅에 부딪힐 때 충격팔를 발생시켜 충격파에 맞은 주변 적들에게도 데미지를 입힌다. 스파이어발동시 스킬버튼을 누르고 있는 정도에 따라 점프 높이가 달라지고 높이에 따라 이동거리가 달라진다. 잡기 판정 : 슈퍼 아머와 가드를 잡을 수 있으나, 일부 적에게는 잡기 불가. |
|
그래플링 테크닉 | 35 | 50 | 습득 시 숄더 태클이 파워 슬램, 반드시 잡는다! 옷깃 잡기, 체인 그랩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도록 강화된다. 다음 스킬들이 적을 연속하여 잡는데 유리하도록 강화된다. 수플렉스 : 타격 중 브레이킹 엘보를 캔슬하여 사용 가능 브레이킹 엘보 : 적을 날리는 힘과 공격 후 딜레이 감소 에어 슈타이너 : 내려찍힌 적이 바닥에 더 오랫동안 누워있도록 변경 스파이어 : 적을 내려 찍은 뒤 에어 슈타이너 및 에어 클러치 캔슬 사용 가능 에어 클러치 : 내려찍힌 적을 바운스시켜 공중으로 띄움 |
||
수플렉스 싸이클론 | 40 | 50 | 물리 | 적을 잡아서 몸 뒤쪽으로 넘겨 땅에 찍어 데미지를 주는 수플렉스를 여러 번 반복한 뒤 피니시로 강력한 점프 발차기로 큰 데미지를 입힌다. 피니쉬 모션 중 질풍각, 에어슈타이너,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에어클러치를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다. 수플렉스를 하며 회전할 때 방향키를 이용하여 좌,우,상,하로 이동이 가능하다. 잡기 판정 : 슈퍼아머와 가드를 잡을 수 있으나, 일부 적에게는 잡기 불가. |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45 | 60 | 물리 | 공중에서 급하강 하면서 적을 잡고 그 적과 주변의 적들을 끌고 땅에 내리 꽂는다. 내리꽂을 때 충격파를 발생시켜 데미지를 주고 적들을 끌고가면서 다단히트로 데미지를 입히다가 피니시로 거대한 바위를 폭발시켜 큰 데미지를 입힌다. 이 때, 슈퍼아머 상태가 된다. 고정형 몬스터만 타격 시 적을 끌고 갈수는 없지만 공격 범위 내에 존재하는 공정형 몬스터는 홀드 상태가 되며 폭발이 끝나는 순간 홀드가 풀리며 피해를 입는다. 하강 전 방향키를 뒤로 입력하면 하강 각도와 적을 잡은 후 이동거리가 대폭 감소한다. 잡기 판정 : 슈퍼아머와 가드를 잡을 수 있으나, 일부 적에게는 잡기 불가. |
|
기본기 숙련 강화 | 50 | 0 | 기본기 숙련의 효과를 상승시킨다. 1레벨당 기본기 숙련의 공격력 증가값 : 10% |
||
해머 킥 강화 | 50 | 0 | 해머킥의 공격력이 상승하고, 날리는 힘이 감소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 : 8% 1레벨당 날리는 힘 감소 : 10% |
||
무즈 어퍼 강화 | 50 | 0 | 무즈어퍼의 발동속도가 상승하고, 공격력이 상승한다. 1레벨당 발동속도 증가 : 2% 1레벨당 공격력 증가 8% |
||
분신 강화 | 50 | 0 | 분신의 생성수가 늘어난다. 1레벨당 분신 생성수 증가량 : 1개 |
||
로킥 강화 | 50 | 0 | 로우킥의 공격력이 증가되고 경직시간이 증가하며 쓰러진 적에게 공격시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1레벨당 경직시간 증가량 : 5 1레벨당 다운 추가 데미지 증가량 : 1% |
||
수플렉스 강화 | 50 | 0 | 수플렉스의 공격력이 증가되며 충격파의 범위가 넓어진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1레벨당 스플래시 공격력 증가량 : 8% 1레벨당 수플렉스 충격파 범위 증가량 : 6% |
||
호신연격 강화 | 50 | 0 | 호신연격의 공격속도가 빨라지고, 공격력이 높아진다. 1레벨당 호신연격의 공격력 증가값 : 8% 1레벨당 호신연격의 공격속도 증가값 : 10% |
||
헬터 스켈터 강화 | 50 | 0 | 헬터 스켈터의 공격력과 공격영역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값 : 8% 1레벨당 공격영역 증가값 : 6% |
||
넨탄 강화 | 50 | 0 | 넨탄의 공격력이 증가하며 약간의 유도성능이 추가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1레벨당 유도력 비율 증가량 : 4% |
||
철금강 강화 | 50 | 0 | 피격시 일정확률로 상대방 공격의 경직을 무시하는 슈퍼아머 효과가 추가된다. 1레벨당 슈퍼아머 확률 증가값 : 8% |
||
공중 밟기 강화 | 50 | 0 | 공중 밟기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중 밟기의 공격력 증가량 : 8% |
||
금강쇄 강화 | 50 | 0 | 금강쇄 시전시 더 높게 뛰어서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힌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값 : 8% 1레벨당 점프 높이 10% 증가 |
||
크라우치 강화 | 50 | 0 | 크라우치 사용시 앉을때 일정시간 동안 무적이 되는 효과가 추가된다. 1레벨당 무적 지속시간 증가량 : 0.2초 |
||
질풍각 강화 | 50 | 0 | 질풍각의 회전 속도가 매우 빨라진다. 회전속도 증가량 : 180% |
||
로플링 강화 | 55 | 0 | 로플링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공격력 증가율 : 10% |
||
숄더 태클 강화 | 55 | 0 | 숄더 태클의 공격력과 이동거리가 증가되고 최대 충전시간이 감소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1레벨당 충전시간 감소량 : 0.05초 |
||
넥 스냅 강화 | 55 | 0 | 넥 스냅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크리티컬 상승치가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1레벨당 크리티컬 히트 확률 증가량 : 2% |
||
에어슈타이너 강화 | 55 | 0 | 에어슈타이너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공중에 뜬 적을 잡았을때의 보너스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7% 1레벨당 공중 보너스 증가량 : 6% |
||
브레이킹 엘보 강화 | 55 | 0 | 브레이킹 엘보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넘어진 적에게 보너스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7% 1레벨당 넘어진 적 보너스 증가량 : 6% |
||
스파이어 강화 | 65 | 0 | 스파이어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
||
수플렉스 싸이클론 강화 | 65 | 0 | 수플렉스 싸이클론의 공격력과,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값 : 10% 1레벨당 공격력 증가값 : 10% 1레벨당 이동속도 증가값 : 5% |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강화 | 65 | 0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