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DB
소울브링어 - 소울테이커 / 다크로드
"운명의 사슬을 풀 수 있는지 없는지는 완전히 자신의 의지에 달린 거야"
귀신을 소환해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들의 능력을 올려주거나 적을 공격하는 능력을 가진 귀검사.
영역 버프와 영역 공격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파티 사냥을 하는 것이 좋다.
아이콘 | 스킬명 | 습득레벨 | 포인트 | 공격타입 | 스킬명 |
---|---|---|---|---|---|
기본기 숙련 | 1 | 0 | 기본 공격, 대시 공격, 점프 공격, 어퍼 슬래쉬 스킬의 공격력을 증가 시킨다. | ||
소울브링어의 천 갑옷 마스터리 | 1 | 0 | 천 계열 갑옷 장착시 MP MAX, HP MAX, MP회복 속도, 이동속도, 캐스팅 속도와 지능이 증가한다. 장착한 천 계열 갑옷의 수가 많을수록 효과가 커진다. 일반 천 갑옷 마스터리에 비해 MP MAX, 캐스트 속도, 정신력의 증가량이 크다. |
||
퀵 스탠딩 | 1 | 10 | 다운 상태에서 바로 앉아있는 모션을 취하면서 적의 공격을 무시한채로 틈을 노릴수 있다. | ||
귀참 | 1 | 15 | 마법 | 무기에 귀신을 소환하여 전방 넓은 범위에 강력한 암속성 베기를 행한다. [소울브링어 귀참 드라이브 습득시] 귀참 스킬 키를 지속하여 충전이 가능해지고 타격 후 추가조작으로 귀참 드라이브가 가능해진다. 흑염의 칼라 검은 불꽃이 붙은 적에게 귀참 드라이브 타격시 불꽃을 발화시켜 데미지를 준다. |
|
어퍼 슬래쉬 | 1 | 20 | 물리 | 아래에서부터 올려 베어서 적을 띄운다. 공격시 슈퍼아머 판정이 있다. |
|
백스텝 | 1 | 30 | 약간 뒤로 뛰어서 적의 공격을 피한다. | ||
에쉔 포크 | 5 | 15 | 물리 | 점프상태에서 상대를 찍는 공격을 한다. 매우 높은 곳에서 떨어져 공격하면 공격력이 추가되며, 착지시 충격파로 주변의 적을 쓰러뜨린다. 공격력은 높이가 높을수록 커지며 충격파는 일정높이 이상에서 발생한다. 웨펀마스터일 경우 대검마스터리를 3레벨이상 배우면 추가 다단히트 공격을 할 수 있게 되며, 둔기 마스터리가 7레벨 이상일 때 에쉔 포크의 찌르기와 충격파의 데미지 특성이 변화하고 충격파의 크기 또한 더욱 확대된다. |
|
쓰러스트 | 5 | 15 | 물리 | 대시 공격 중 공격키를 누르면 추가 찌르기 공격을 시도하여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 누를 때마다 MP가 소모되며, 추가 찌르기 공격은 적중률이 증가하고 적을 넉백으로 밀어낸다. |
|
카잔 | 5 | 15 | 일정 시간동안 카잔을 소환하여 소환 영역 안 아군의 힘과 지능을 올린다. 카잔이 소환된 상태에서 카잔을 시전하면 기존의 카잔을 회수 후 전방에 소환한다. [소울브링어 전직시] 카잔 영역 위의 적에게 주기적인 데미지를 가한다. |
||
가드 | 5 | 20 | 전방에서 가해지는 공격의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입력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계속 가드하며, MP는 처음 가드를 실행할 때 한번 소비한다. |
||
공중 연속 베기 | 5 | 50 | 물리 | 공중에서 베기를 여러 번 실행할 수 있다. 공중에서 두번째 베기부터 공중 연속 베기 스킬의 공격력을 따르게 된다. |
|
붕산격 | 10 | 15 | 물리 | 전방으로 낮게 점프하여 무기로 바닥을 내려치면서 다단히트로 적에게 데미지를 주며 마지막 타격에 맞은 적을 다운 시킨다. 스킬 시전시 커맨드 버튼을 오래 누를 수록 점프 길이와 충격파의 범위가 증가한다. 혈기왕성을 습득시 충격파가 나가며 충격파에 맞은 적은 출혈에 걸린다. 버서커로 전직시에만 캔슬해서 사용가능하다. |
|
열파참 | 10 | 15 | 마법 | 전방에 적을 위로 올려 벤후, 파동륜을 시전하여 적들에게 다단히트하고 뒤로 튕겨낸다. 올려베기와 내려베기는 잡힌 적에게만 데미지를 주고 파동륜은 잡힌 적과 주변적에게 모두 데미지를 준다. 잡기 판정 : 슈퍼아머와 가드를 잡을 수 있으나, 일부 적에게는 잡기 불가. 파동각인 스킬을 습득했을 경우 열파참 시전시 파동인이 1개 생성된다. |
|
도약 | 10 | 20 | 일정 시간동안 점프력이 20% 향상된다. | ||
투척 마스터리 | 10 | 25 | 투척 무기를 던질 때 투척 무기의 공격력을 추가한다. 2차적인 공격을 하는 일부 투척무기(오일 등)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투척 무기를 던질 때마다 MP가 일정량 소비된다. |
||
어둠의 친화 | 15 | 0 | 암속성 저항 + 20, 명속성 저항 -10 | ||
달빛 베기 | 15 | 15 | 마법 | 한손 왼베기로 적에게 암속성 데미지를 주고 추가 조작을 하면 한손 올려베기가 발동되는 달빛 베기를 한다. 달빛 베기는 약간씩 전방으로 전진하면서 베며 방향키 조작으로 이동거리를 조절할 수 있다. [소울브링어로 전직시] 캔슬하여 시전 가능 만월 달빛 베기 습득 가능 만월 달빛 베기를 습득하면 한손 올려베기후 추가 조작으로 양손 올려베기가 발동된다. 흑염의 칼라 검은 불꽃을 벨 수 있으며 베인 불꽃은 발화되어 데미지를 입힌다. |
|
달의 커튼 | 15 | 15 | 달의 커튼을 쳐 일정 시간동안 아군의 암속성 저항력을 올리고 적들의 암속성 저항력을 낮춤과 동시에 저주를 유발해 약화 시킨다. 약화 된 적은 힘, 지능, 체력, 정신력이 감소한다. 툼스톤 시전 중에 달의 커튼을 사용가능하며, 이때는 캐스팅 없이 즉시 시전된다. |
||
단공참 | 15 | 15 | 물리 | 사용하면 미끄러져 나가면서 적을 공격한다. 최대 3번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마지막 공격은 공격력이 매우 높다. 쿨타임은 단공참이 모두 완료되거나, 중단된 시점부터 적용된다. 웨펀마스터일 경우 도 또는 광검 마스터리르 5레벨이상 배우면 5연속 베기가 가능하게 된다. |
|
고어 크로스 | 15 | 15 | 물리 | 십자 모양으로 2회 무기를 휘둘러 적을 베고, 출혈을 일으키는 붉은 십자가를 소환하여 타격한다. 혈기왕성을 배운 상태에서는 MP소모를 하지 않고 사용시 HP소모를 하게 된다. 버서커로 전직시에 캔슬이 가능하며, 붉은 십자가 소환시 스킬키를 누르면 적을 밀어내는 추가타가 발생한다. |
|
파동검 지열 | 15 | 15 | 마법 | 전방에 빠르게 무속성 파동검 지열을 시전한다. 파동검 지열은 적을 뒤로 밀어내며 다운 시킨다. 레벨을 올릴 수록 파동검 지열의 크기가 커진다. [아수라로 전직시 추가기능] 캔슬하여 사용가능 시전시 파동검 빙인, 파동검 폭염, 극파동검 빙인, 극파동검 폭염, 파동검 : 인다라망 쿨타임 감소 빙결 상태의 적에게 아이스 익스플로전 발생 화상 상태의 적에게 파이어 익스플로전 발생 |
|
소검 마스터리 | 15 | 20 | 소검 계열의 무기로 공격할 때 소검의 물리 공격력과 물리 적중률, 마법 공격력이 증가한다. 웨펀마스터일 경우 소검 마스터리를 3레벨까지 올리면 어퍼슬래쉬 추가 공격이 가능해지며 일반 공격, 리귀검술, 어퍼슬래쉬 시전시 검기가 발생하며 스킬 공격력이 증가된다. 차지 크래시, 류심 충, 단공참 시 검기는 발생하지 않으나, 스킬 공격력이 증가됨 5레벨까지 올리면 가드시 적에게 물리 데미지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듬 7레벨까지 올리면 맹룡단공참 사용시 2회의 추가 공격이 가능하며 발도시 검기 발생. |
||
도 마스터리 | 15 | 20 | 도 계열의 무기로 공격할 때 도의 물리 공격력과 물리 적중률, 마법 공격력이 증가한다. 5레벨까지 올리면 단공참 사용시 5번 타격이 가능하고 마지막 타격에 적을 띄움 7레벨까지 올리면 발도시 추가 공격이 가능하며 환영검무 베는 속도가 증가 웨펀마스터의 경우 도 마스터리를 10레벨까지 올리면 공격에 비전의 자상 효과가 생기고 공중 연속베기시 자상 상태의 적에게 공격력이 증가한다. 자상은 최대 17개를 중첩시킬 수 있으며, 최대 수량 중첩시 모든 자상을 소진함과 동시에 폭발하여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또한 자상은 3개가 중처됩 순간부터 3초간 중첩시킬 수 있으며, 3초가 경과된 시점에서도 폭발을 일으키게 된다. |
||
대검 마스터리 | 15 | 20 | 대검 계열의 무기로 공격할 때 대검의 물리 공격력과 물리 적중률, 마법 공격력이 증가한다. 웨펀마스터의 경우 대검 마스터리를 3레벨 달성시 에쉔포크시 슈퍼아머 상태 및 다단히트가 가능, 키 지속으로 리귀검술 2타와 발도를 차지 가능, 리귀검술1타시 회오리가 발생 5레벨까지 올리면 가드시 적에게 물리 데미지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들수 있음 7레벨까지 올리면 차지 크래시 이후 추가 조작시 내려베기 가능. |
||
둔기 마스터리 | 15 | 20 | 둔기 계열의 무기로 공격할 때 둔기의 물리 공격력과 물리 적중률, 마법 공격력이 증가한다. 웨펀 마스터의 경우 3레벨까지 올리면 백스텝 커터시 적을 띄우는 물리 충격파가 발생하며 리귀검술시 기절 상태의 적에게 추가 공격력이 부여. 5레벨까지 올리면 점프공격시 가격한 적을 내려꽂으면서 물리 충격파 발생 가능 7레벨까지 올리면 차지 크래시 이후 추가 조작 내려치기시 충격파가 발생하며 환영검무시 마지막 공격에 검풍이 발생하지 않고 충격파를 생성시킨다. 또한 에쉔 포크 습득시 데미지 특성이 퍼센트 기반 데미지로 변화되며, 에쉔 포크 스킬 레벨업으로 충격파 크기 증가 보너스를 얻게 된다. |
||
고대의 기억 | 15 | 25 | 일정 시간동안 지능이 상승한다. | ||
불굴의 의지 | 15 | 25 | 발동 후 일정 시간동안 캐스팅 중 맞을 때 일정 확률로 캔슬되지 않고 캐스팅을 계속 진행한다. | ||
몽롱한 눈의 브레멘 | 15 | 25 | 일정 시간동안 브레멘을 소환하여 소환 영역 안에 있는 적들의 상태이상 내성과 마법 방어력을 낮춘다. 브레멘이 소환된 상태에서 브레멘을 시전하면 기존의 브레멘을 회수하고 전방에 소환한다. [소울브링어 전직시] 브레멘 영역 위의 적에게 주기적인 데미지를 가한다. |
||
사슬 해제 | 15 | 50 | 마법 | 귀신의 힘을 억누르는 왼팔의 사슬을 해제하여 '카잔' '냉기의 사야' '몽롱한 눈의 브레멘' '귀참' '역병의 라사' '흑염의 칼라' 스킬의 레벨을 한단계씩 상승시키고, 카잔과 브레멘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사슬해제 스킬을 OFF상태로 설정하면 카잔과 브레멘이 적에게 데미지를 주지 않는다. |
|
물리 크리티컬 히트 | 20 | 20 | 정신을 집중하여 물리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을 올린다. | ||
마법 크리티컬 히트 | 20 | 20 | 정신을 집중하여 마법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을 올린다. | ||
물리 백 어택 | 20 | 20 |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 ||
마법 백 어택 | 20 | 20 |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 ||
잔영의 케이가 | 20 | 20 | 마법 | 귀신의 검술을 빌려 발동 후 일정 시간동안 이동속도가 상승하고 대시중에 일정 시간동안 적의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며, 기본 공격과 대시 공격이 암속성 마법 공격으로 변경된다. 잔영의 케이가 상태에서 흑염의 칼라를 부르면, 기본공격과 대시공격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잔영의 케이가 중 귀영섬 시전시 추가 데미지를 입힌다. |
|
만월 달빛 베기 | 20 | 30 | 마법 | 달빛베기의 한손 올려베기 이후에 암속성 공격을 가하는 양손 올려베기를 할 수 있게 한다. 만월 달빛 베기는 흑염의 칼라 검은 불꽃이 붙은 적에게 타격시 불꽃을 태우며 데미지를 준다. | |
진공참 | 20 | 50 | 마법 | 검을 휘둘러 거대한 검기를 앞으로 날린다. 적 타격시 다단히트 한다. 현재 가지고 있는 파동인이 적을수록 검기의 힘이 강해진다. |
|
귀참 드라이브 | 25 | 30 | 마법 | 귀참 이후 드라이브 추가타가 가능해진다. 귀참 스킬 키를 지속하여 충전이 가능해지고 공격력이 증가하며 타격 후 추가조작으로 귀참 드라이브가 가능해진다. 최대 충전시 일정시간 슈퍼아머 상태에 돌입하고 추가 조작으로 전진하면서 귀신 베기 공격을 할 수 있다. 흑염의 칼라 검은 불꽃이 붙은 적에게 타격시 불꽃을 태우며 데미지를 준다. 귀신 형상은 카잔, 사야, 브레멘 중 귀참 드라이브를 쓰기 바로 전 귀신의 기운이 발생한다. 아무런 귀신을 소환하지 않았을때는 카잔이 소환된다. 방향키를 뒤로하면 귀신만 앞으로 나아가며 방향키를 앞으로 하거나 방향키를 누르지 않으면 귀신과 함께 나아간다. |
|
블러드러스트 | 25 | 50 | 물리 | 손을 뻗어 적 하나를 잡은 뒤, 기를 빨아들였다가 빨아들인 기를 분출시켜 물리 데미지를 준다. 분출된 기에는 뒤쪽의 적들도 함께 데미지를 입으며, 성공시킨 뒤에는 일정 시간동안 힘이 상승하는 버프가 걸린다. 빨아들이는 판정이 있어, 직접 손에 닿지 않은 적도 어느정도의 거리까지는 잡을 수 있다. 잡기 판정 : 슈퍼아머와 가드를 잡을 수 있으나, 일부 적에게는 잡기 불가. 출혈상태의 적에게 사용시 물리데미지와 힘이 상승하는 시간이 증가한다. 갈증 완충 상태에서 사용시 흡수 횟수가 증가한다. |
|
귀검편 | 30 | 30 | 마법 | 귀신검을 휘둘러 먼거리에 있는 적을 바로 앞까지 끌어온다. 흑염의 칼라 상태라면 타격시 적에게 검은 불꽃을 붙인다. |
|
이면 뒤집기 | 30 | 40 | 물리 | 뒤에서 타격이 들어왔을 경우 반격할 수 있다. 반격해도 데미지는 그대로 받는다. | |
냉기의 사야 | 30 | 40 | 마법 | 일정 시간동안 사야를 소환하여 소환 영역 안의 적에게 일정 간격으로 수속성 마법 공격을 입히고, 빙결 상태로 만든다. | |
툼스톤 | 35 | 40 | 마법 | 자신을 중심으로 한 일정 영역에 하늘에서 비석이 떨어져 땅에 박힌다. 비석에 맞으면 데미지와 함께 저주에 걸린다. 비석이 떨어지는 동안에는 슈퍼아머 상태로 이동할 수 없으며, 점프키를 누르면 사용이 중단된다. 흑염의 칼라 상태라면 비석이 적에게 검은 불꽃을 붙인다. |
|
역병의 라사 | 35 | 40 | 역병 귀신의 영역을 만들어 라사를 소환한다. 라사는 적에게 달라 붙어 공격속도, 물리 방어, 히트리커버리를 낮추고 중독, 암흑, 출혈, 저주 상태 중 하나를 주기적으로 유발한다. 하나의 적에 최대 3마리까지 달라 붙을 수 있다. 역병의 라사 영역위의 적은 느려진다. |
||
귀영섬 | 40 | 50 | 마법 | 잔영의 케이가를 쓰고 대쉬 중 무적 시간일때 사용 가능하며 빠른속도로 일정거리를 이동하여 적들을 벤다. 벤 적들을 잠시 정지상태로 만들며, 정지 상태가 풀릴 때 암속성 데미지를 가한다. 흑염의 칼라 검은 불꽃을 벨 수 있으며 베인 불꽃은 발화되며 데미지를 입힌다. |
|
흑염의 칼라 | 45 | 60 | 마법 | 흑염의 칼라를 소환하여 칼라의 분신을 발사한다. 만약 잔여의 케이가 상태라면 칼라의 기운을 검에 불어넣어 기본공격과 대시공격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칼라의 분신 또는 검 공격에 맞은 적은 암속성 데미지를 받고 검은 불꽃이 붙는다. 불꽃은 3개까지 중첩이 가능하며 일정시간마다 암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칼라를 한번 더 시전하면 칼라가 흑염검으로 변해 이도류 모션으로 앞으로 전진하며 오른베기,왼베기,올려베기를 차례로 시전한다. 흑염검에 맞은 적은 검은 불꽃이 붙는다. 검은 불꽃이 붙은 적에게 귀영섬, 귀참 드라이브, 만월 달빛베기 시전시 불꽃이 타오르며 데미지를 준다. |
|
기본기 숙련 강화 | 50 | 0 | 기본기 숙련의 효과를 상승시킨다. 1레벨당 기본기 숙련의 공격력 증가값 : 10% |
||
어퍼 슬래쉬 강화 | 50 | 0 |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
||
귀참 강화 | 50 | 0 | 귀참 강화의 스킬 레벨이 1 증가 할때마다 귀참의 공격력이 다음과 같이 추가로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
||
쓰러스트 강화 | 50 | 0 | 쓰러스트의 다단히트 수가 증가하고 공격력이 감소한다. 다단히트 수 증가량 : 2회 공격력 감소량 : 10% |
||
가드 강화 | 50 | 0 | 물리,마법 데미지 흡수율과 충격파 발동 제한시간이 증가한다. 1레벨당 물리 데미지 흡수치 증가량 : 5% 1레벨당 마법 데미지 흡수치 증가량 : 10% 1레벨당 충격파 발동 제한시간 증가량 : 10% |
||
카잔 강화 | 50 | 0 | 카잔 소환 영역 안의 힘,지능이 증가 하고, 스킬 후 딜레이가 감소한다. 1레벨당 힘, 지능 증가량 : 8% 1레벨당 후 딜레이 감소량 : 0.3초 |
||
파동검 지열 강화 | 50 | 0 | 파동검 지열 강화의 스킬 레벨이 1증가 할때마다 파동검 지열의 공격력과 크기가 다음과 같이 추가로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1레벨당 크기 증가비율 : +5% |
||
에쉔 포크 강화 | 50 | 0 | 충격파가 생성되는 높이가 감소하고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충격파가 생성되는 높이 감소율 : 8%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
||
단공참 강화 | 50 | 0 | 연속사용 가능 횟수가 2회 증가하지만 기본 공격력이 각 타격마다 15% 감소한다. 단공참 강화의 스킬 레벨이 1증가 할때마다 공격력이 추가로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
||
고어 크로스 강화 | 50 | 0 | 고어 크로스 강화 스킬 레벨이 1증가 할때마다 고어 크로스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사용시 소환되는 붉은 십자가의 크기가 커진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1레벨당 크기 증가비율 : +8% 1레벨당 늘어나는 출혈 시간 : 1초 |
||
열파참 강화 | 50 | 0 | 열파참의 파동륜 다단히트 수가 증가한다. 파동륜 다단히트 수 증가량 : 2회 |
||
달빛 베기 강화 | 50 | 0 | 만월의 크기와 달빛베기 공격력이 증가된다. 1레벨당 만월 크기 증가량 : 5%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
||
붕산격 강화 | 50 | 0 | 점프 높이가 높아지고 출혈 시간이 늘어나며,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점프 높이 증가량 : 6px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1레벨당 출혈 시간 증가값 : 1초 1레벨당 충격파 범위 증가량 : 4% |
||
몽롱한 눈의 브레멘 강화 | 55 | 0 | 브레멘에 물리 방어력을 낮추는 효과가 추가되고 방어력 감소치가 증가된다. 1레벨당 방어력 감소치 증가율 : 10% 물리 방어력 감소치 : 마법 방어력 감소치의 20% |
||
잔영의 케이가 강화 | 55 | 0 | 잔영의 케이가 지속시간동안 피격을 받을시 일정확률로 일정시간 동안 적의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며 귀영섬 추가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귀영섬 추가 데미지의 공격력 증가량 : 15% 1레벨당 피격시 무적 발동 확률 증가율 : 6% 1레벨당 피격시 무적 지속시간 증가치 : 0.2초 |
||
귀검편 강화 | 55 | 0 | 귀검편의 공격범위가 넓어지고,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범위 증가량 : 6%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
||
냉기의 사야 강화 | 65 | 0 | 사야의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1레벨당 지속시간 증가량 : 1초 |
||
툼스톤 강화 | 65 | 0 | 툼스톤의 공격력과 저주 레벨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1레벨당 저주 레벨 증가치 : 1Lv |
||
역병의 라사 강화 | 65 | 0 | 역병의 라사 공격력과 출혈, 중독 레벨이 증가하고 물리 방어력 감소치가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1레벨당 출혈과 중독 레벨 증가량 : 2Lv 1레벨당 물리 방어력 감소치 증가량 : 10% |
||
귀영섬 강화 | 65 | 0 | 1레벨 습득시 귀영섬을 맞추었을 때의 딜레이가 크게 감소하며 2레벨부터 귀영섬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2레벨부터 공격력 증가량 : 10% |
||
흑염의 칼라 강화 | 65 | 0 | 칼라의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흑염검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지속시간 증가량 : 10% 1레벨당 흑염검 공격력 증가량 :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