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DB
섀도우 댄서 - 나이트메어 / 그림리퍼
"어둠에 숨은 우리가... 마지막까지 지켜보겠다.
치명적인 암살기술과 배후 공격에 특화되어 있는 캐릭터로,
적의 배후로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보조수단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아이콘 | 스킬명 | 습득레벨 | 포인트 | 공격타입 | 스킬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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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기 숙련 | 1 | 0 | 기본 공격, 대시 공격, 점프 공격, 라이징 컷 스킬의 공격력을 증가 시킨다. | ||
섀도우댄서의 가죽 마스터리 | 1 | 0 | 가죽 계열 갑옷 장착시 공격속도, 물리 크리티컬히트 확률, 물리 크리티컬 히트 데미지, 이동속도, 힘이 증가한다. 도적의 가죽 마스터리보다 힘 증가 수치가 더 높다. 장착한 가죽 계열 갑옷의 수가 많을수록 효과가 커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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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 스탠딩 | 1 | 10 | 다운 상태에서 바로 앉아있는 모션을 취하면서 적의 공격을 무시한채로 틈을 노릴수 있다. | ||
쿠나이 던지기 | 1 | 15 | 물리 | 쿠나이를 투척하여 원거리의 적에게 무속성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쿠나이는 약간의 유도력과 관통력이 있다. 점프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레벨업시 쿠나이로 타격시 적 경직시간이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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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징 컷 | 1 | 15 | 물리 | 아래에서부터 올려 베어 적을 띄운다. 공중에서도 사용가능 하고, 키를 오래 누를수록 더 높이 뛰어 오른다.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히트엔드 추가타를 사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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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스텝 | 1 | 30 | 약간 뒤로 뛰어서 적의 공격을 피한다. | ||
염화참 | 5 | 15 | 마법 | 화속성 근접 마법 스킬. 불꽃의 힘을 모아 적을 강력하게 타격하여 멀리 날려 보낸다. 레벨업 할 수록 공격력과 날려보내는 힘, 발동 속도, 범위가 증가한다. [쿠노이치 전직시 추가기능] 화상에 걸린적에게 시전시 화상을 한순간에 불태워 화속성 폭발을 일으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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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이서 | 5 | 15 | 물리 | 대시공격 후 다시 적을 양손으로 넓게 벤다. 레벨업시 공격력, 공격범위, 전진속도 및 전진거리가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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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도우컷 | 5 | 15 | 물리 | 적을 베어 히트리커버리를 무시하는 경직을 시키며 무속성 물리 데미지를 입히고, 그 적의 뒤로 이동하여 다음 공격의 기회를 노린다. 섀도우 댄서로 전직하면 슈퍼아머 및 잡기 불가형 대상에게 특수한 경직을 주는 기능이 추가된다. 결투장에서는 슈퍼아머 및 잡기 불가적에게 특수한 경직을 주지 못하게 되며, 경직시간이 다른 도적보다 길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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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소울 | 5 | 15 | 마법 | 암속성 구체를 사출한다. 암속성 구체는 적을 찾아 헤메며 적을 발견시 구체가 붙어 다단히트로 데미지를 입히고 폭발한다. [사령술사로 전직시 추가기능] 발라크르 강령시 충전하여 시전 가능 충전시 구체가 거대해지고 공격력이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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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실드 | 10 | 15 | 마법 | 자신 또는 파티원 주위에 뼈 조각을 소환하여 물리/마법 방어력을 증가시키고, 피격시 뼈 조각을 날려 적에게 무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피격시마다 뼈 조각이 한개씩 사라지며, 모두 사라지면 물리/마법 방어력 상승 효과가 사라진다. [사령술사로 전직시 추가기능] 지속시간 증가 파티원에게 시전시 사령술사에게도 시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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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이닝컷 | 10 | 15 | 물리 | 전방으로 섬광처럼 빠르게 나아가며 적을 베어버린다. 나아가는 중 방향키로 Y축 이동을 할 수 있고 점프키로 이동을 멈출 수 있다. 로그는 2회까지 발동할 수 있고 공중 및 스킬 사용 중 캔슬하여 발동할 수 있으며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방향 조절이 가능한 히트엔드 추가타를 사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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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목 타격 | 10 | 15 | 물리 | 날카로운 하단 발차기로 적의 발목을 타격하여 무속성 데미지를 입히고 둔화 상태로 만든다. | |
인법 : 허물 벗기 | 10 | 15 | 마법 | 지상에 자신의 분신을 남기고 공중으로 워프한다. 피격시에도 사용할 수 있고, 워프 지점은 ←→ 방향키 조작으로 정할 수 있다. 남겨진 분신은 일정 여역의 적에게 도발기능이 있고, 일정시간 또는 일정 데미지를 받으면 폭발하여 적에게 무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 |
도약 | 10 | 20 | 일정 시간동안 점프력이 20% 향상된다. | ||
투척 마스터리 | 10 | 25 | 투척 무기를 던질 때 투척 무기의 공격력을 추가한다. 2차적인 공격을 하는 일부 투척무기(오일 등)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투척 무기를 던질 때마다 MP가 일정량 소비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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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레이저 | 15 | 20 | 물리 | 1명의 적을 붙잡고 베어서 무속성의 큰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적 뒤에서 이레이저를 성공했을 때는 추가 찍기 공격을 해서 데미지를 입히고 베어서 데미지를 더 크게 입힌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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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다람쥐 | 15 | 20 | 마법 | 적에게 빠르게 도약하여 폭발을 일으켜 적에게 화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히고, 적을 띄운다. 지상과 공중에서 둘다 사용가능하며, 공중에서 연속으로 사용 가능하다. 첫 타격 후 다음 타격할 때마다 공격력과 폭발 범위가 증가하며, 마지막 타격시에는 더 많이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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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빙 애로우 | 15 | 20 | 물리 | 공중에서 빠르게 하강하여 연속 발차기로 연타한 후, 피니시 공격으로 인한 주변 충격파를 발생하여 적을 띄우고 무속성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공중에서만 사용하고, 공중 연속 발차기때 X키를 연타하면 더 빠르고 많은 타격을 할수 있다. 공중에서 연속 발차기가 끝나기전에 Z키를 입력하면 피니시 공격이 나가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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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기술 | 15 | 20 | 섀도우 댄서 특유의 암살기술, 배후 공격에 특화되어 뒤에서 공격하더라도 대상의 피격 방향이 변경되지 않는다. 추가로 기본공격, 샤이닝컷, 이레이저, 발목 타격 스킬의 효과가 변경된다. 샤이닝컷 - 이동속도가 고정되며, 추가 조작을 통해 한번의 추가타를 발동시킬 수 있게 된다. 샤이닝 컷 스킬로 배후공격을 가하면, 적이 공격이 들어온 방향으로 돌아본다. 이레이저 - 피니시의 연출이 변경되고, 잡히지 않는 적에게 발차기가 발동된다. 발목 타격 - 적중된 대상이 뒤를 돌아보도록 만든다. 섀도우댄서 기본공격의 특징. 3타 - 적중된 대상이 뒤를 돌아보도록 만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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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 스피어 | 15 | 20 | 마법 | 암속성의 저주의 창을 소환하여 전방으로 발사하여 적에게 암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히고 저주를 건다. 최초 시전시 창이 설치되고, 추가 조작시 모든 저주의 창이 순차적으로 사출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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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의 기억 | 15 | 25 | 일정 시간동안 지능이 상승한다. | ||
불굴의 의지 | 15 | 25 | 발동 후 일정 시간동안 캐스팅 중 맞을 때 일정 확률로 캔슬되지 않고 캐스팅을 계속 진행한다. | ||
넥 디바이더 | 15 | 25 | 물리 | 무기를 두손으로 부여잡고 내려친다. 백어택에 성공하면 추가타가 발생한다. 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공중에서 사용하면 수직으로 하강하며 내려찍는다. 스킬 적중 후 홀드업 스킬을 사용하면 다른 스킬로 연계하기 좋다. | |
그림자 이동 | 15 | 30 | 전방으로 빠르게 이동한다. 이동 중 적과 부딪히면, 적의 배후로 이동한다. 특정 스킬 도중에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캔슬시 후방 방향키 입력으로 제자리로 이동할 수도 있다. 일부 스킬은 캔슬하더라도 그림자 분신을 생성해 스킬 동작을 끝까지 재연해 준다. 캔슬기능만 지원하는 스킬 - 샤이닝컷, 홀드업!, 심장 찌르기, 칼날돌풍. 스킬 캔슬시 그림자 분신을 생성하는 스킬 - 이레이저, 파이널 디스트럭션, 섀도우 스팅, 죽음의 연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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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크리티컬 히트 | 20 | 20 | 정신을 집중하여 물리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을 올린다. | ||
마법 크리티컬 히트 | 20 | 20 | 정신을 집중하여 마법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을 올린다. | ||
물리 백 어택 | 20 | 20 |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 ||
마법 백 어택 | 20 | 20 |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 ||
날카로운 단검 | 20 | 20 | 단검 계열의 무기를 사용하는 경우, 무기 공격력, 적중률에 보너스를 받으며, 적에게 주는 경직시간이 쌍검 수준으로 증가한다. | ||
섀도우 댄싱 | 20 | 20 | 대체적으로 좁은 공격범위를 가진, 섀도우 댄서의 약점을 보완해주는 스킬. 특정 섀도우 댄서 전직 스킬이 백어택으로 적중하면, 그림자 분신을 소환하여 주변 적들을 공격한다. 그림자 분신은 발동된 스킬의 공격력 값을 복사하여 공격한다. 스킬 레벨에 따라 백어택 시 그림자 분신을 생성할 수 있는 스킬의 종류가 늘어난다. 1레벨 - 기본공격 4타, 이레이저, 넥 디바이더, 홀드업! 2레벨 - 심장 찌르기 3레벨 - 나락 떨구기 4레벨 - 칼날돌풍 5레벨 - 파이널 디스트럭션 6레벨 - 암살 7레벨 - 단검투척 8레벨 - 섀도우 스팅 9레벨 - 죽음의 연무 10레벨 - 페이탈 블리츠, 체인 리액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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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드업! | 20 | 25 | 물리 | 지면에서 부터 수직으로 올려벤다. 넘어져 있거나 낮게 떠있는 대상에게 적중 시키면, 대상을 일으켜 세울 수 있다. 적중된 대상에게 히트 리커버리를 무시하는 경직시간을 부여한다. 결투장에서는 누운 적에게 사용 시 적을 세우지 않고 공중으로 띄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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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장 찌르기 | 25 | 25 | 물리 | 예리한 각도로 적의 급소를 찌른다. 백어택에 성공하면 급소를 도려내는 추가타가 발생하며 적을 경직시킨다. 추가타에 적중된 대상의 근육을 조작하여, 히트 리커버리 최대값을 감소시킨다. 추가타에 적중된 대상의 피격 방향이 뒤를 돌아보도록 만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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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 유도분신 | 25 | 50 | 적을 도발하는 그림자 분신을 소환하며, 일정시간 동안 적이 발견할 수 없는 은신상태로 돌입한다. 분신의 HP는 시전시 캐릭터의 HP량에 비례한다. 공격을 하면, 은신 상태가 즉시 해제되며, 은신 상태에서는 크리티컬 확률이 크게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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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자의 마음가짐 | 30 | 25 | 정신을 집중하여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공격력을 증가 시킨다. 암살자의 다섯가지 미덕. 인내, 집중, 냉정, 침착, 임무지상주의 (교본 - 암살의 정석 중 발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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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락 떨구기 | 30 | 30 | 물리 | 붙잡은 대상을 원심력을 이용해 바닥에 꽂아버린다. 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백어택에 성공항면, 충격파의 범위가 넓어지며 공격력이 증가한다. 지상에서 사용 시 비교적 먼거리로 도약하며 공격한다. 방향키를 통해 중/원거리 및 Y축 이동 방향을 조정할 수 있다. 공중에서 사용 시 바로 앞의 바닥에 꽂아버린다. 백스탭 중에서도 공중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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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날돌풍 | 35 | 40 | 물리 | 양손의 칼날을 맹렬히 회전시켜 주변의 적들을 공격한다. 발동 중 공격 버튼을 연타하면 더 많은 회전을 통해 적들을 공격하며, 회전 도중에 Z키를 눌러 마지막 베기를 더 빠르게 발동 시킬수도 있다. 마지막 타격은 적들을 한곳으로 모으는 효과가 있으며, 방향키로 마지막 타격이 나가는 방향을 조정할 수 있다. 회전 베기에 적중된 대상의 피격방향이 뒤를 보이도록 만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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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 디스트럭션 | 40 | 50 | 물리 | 화려하고 치명적인 난무를 통해 적을 파괴한다. 백어택에 성공하면 강력한 베기로 적을 일도양단한다. 스킬이 적중되었을 때, 그림자 이동을 사용하면 그림자 분신이 끝까지 스킬을 시전해주는 효과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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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 | 45 | 60 | 물리 | 적에게 은밀히 다가가 암살한다. 배후에서 접근해 암살시 대상을 4등분으로 나누는 치명적인 일격을 가한다. 암살하는 대상의 체력이 낮은 상태라면,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 |
기본기 숙련 강화 | 50 | 0 | 기본기 숙련의 효과를 상승시킨다. 1레벨당 기본기 숙련의 공격력 증가값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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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징 컷 강화 | 50 | 0 | 라이징 컷의 공격력 및 히트엔드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및 히트엔드 공격력 증가량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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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나이 던지기 강화 | 50 | 0 | 쿠나이를 2개 던지도록 변경되고 데미지가 감소한다. 쿠나이 증가 횟수 : 1회 쿠나이 데미지 감소율 : 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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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화참 강화 | 50 | 0 | 염화참의 발동속도 및 공격 범위가 증가한다. 1레벨당 발동속도 증가량 : 6% 1레벨당 공격 범위 증가량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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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도우컷 강화 | 50 | 0 | 섀도우컷의 공격력 및 적 경직시간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1레벨당 적 경직시간 증가량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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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이서 강화 | 50 | 0 | 슬라이서 공격력, 공격범위가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1레벨당 공격범위 증가량 :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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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실드 강화 | 50 | 0 | 공격력 및 뼈조각 생성 개수가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1레벨당 뼈조각 생성 개수 증가량 : 1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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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법 : 허물 벗기 강화 | 50 | 0 | 분신의 마법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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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목 타격 강화 | 50 | 0 | 공격력 및 이동속도, 공격속도 감소치가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8% 1레벨당 이동속도, 공격속도 감소치 증가량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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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다람쥐 강화 | 50 | 0 | 마지막 타격 및 매회 추가 타격의 공격력이 증가 하고, 폭발 범위가 증가한다. 1레벨당 폭발 범위 증가량: 6% 1레벨당 추가 타격 공격력 증가량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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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빙 애로우 강화 | 50 | 0 | 다이빙 애로우의 발차기 공격의 횟수가 증가된다. 1레벨당 공격횟수 증가칭 : 1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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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 스피어 강화 | 50 | 0 | 커스 스피어의 발사 횟수가 증가하고 공격력이 감소한다. 1레벨당 발사 횟수 증가량 : 1발 1레벨당 공격력 감소량 :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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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레이저 강화 | 50 | 0 | 이레이저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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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소울 강화 | 55 | 0 | 다크 소울 시전시 일정 확률로 강력하고, 크기가 훨씬 커진 블랙 소울을 발사한다. 1레벨당 블랙소울 사출 확률 : 10% 1레벨당 블랙소울의 공격력 증폭값 : 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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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이닝컷 강화 | 55 | 0 | 샤이닝컷의 나아가는 거리가 줄어들지만 공격력 및 히트엔드 공격력이 강해진다. 이동거리 감소율 : 5% 1레벨당 공격력 및 히트엔드 공격력 증가율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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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 디바이더 강화 | 55 | 0 | 넥 디바이더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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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드업! 강화 | 55 | 0 | 홀드업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힛리를 무시하는 경직시간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1레벨당 경직시간 증가량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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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장 찌르기 강화 | 55 | 0 | 심장 찌르기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1레벨당 히트리커버리 조작시간 증가량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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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락 떨구기 강화 | 55 | 0 | 나락 떨구기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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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날돌풍 강화 | 65 | 0 | 칼날 돌풍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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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 디스트럭션 강화 | 65 | 0 | 파이널 디스트럭션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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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 강화 | 65 | 0 | 암살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