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네임 게이볼그는 상급 던전으로 나왔던 마이스터의 실험실을 레기온과 비슷할 정도로 박진감 넘치는 특수 던전으로 리메이크한 콘텐츠다. 특이하게도 계정 단위로 진행하는 콘텐츠로 같이 개편된 휘장, 젬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재료를 파밍 할 수 있게 출시됐다.
명성 31,489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계정당 4개 캐릭터까지만 플레이할 수 있다. 캐릭터당 일주일에 1회 플레이할 수 있는 주간 던전으로 직전 시즌까지 있었던 마계 대전, 검은 연옥 등 상급 던전보단 더 까다롭고 레기온보다는 조금 급이 낮은 특수 던전으로 취급된다.
공략 시작 시 작전 단계를 선택할 수 있으며, 1층, 2층은 스타크/디리겐트/에네기중 랜덤으로 2명이 등장하고, 3층은 이덴디테이트, 4층은 지젤 로건이 고정으로 등장한다. 3단계 이상부턴 지젤 로건을 처치하면 게이볼그가 등장한다.
층을 이동할 때마다 마이스터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선택한 옵션은 던전 클리어전까지 계속해서 유지된다.
■ 스타크
스타크는 드론을 통해 투하되는 폭탄을 이용한 기믹을 사용하는 보스입니다.
폭탄은 유저가 가까이 다가가면 회수할 수 있으며, 평타로 전방에 투척할 수 있습니다. 투척한 폭탄이 스타크에게 적중하면 폭발이 일어나며 스타크에게 소량의 데미지를 주고 무력화 게이지가 약 15% 감소합니다.
스타크는 전투 중 지속적으로 폭탄을 회수하러 이동합니다. 회수한 폭탄은 HP 아래 UI를 통해 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폭탄 회수에 성공하면 스타크가 주변을 제외한 맵 전체에 폭발을 일으키기 때문에 폭탄을 빠르게 회수한 후 제거해야 합니다.
특히 연막탄은 스타크가 회수한 후 주변에 연막을 살포하면 받는 데미지가 감소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회수해야 합니다. 살포된 연막은 연막탄을 투척하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포화
스타크가 중앙으로 이동한 후 열압탄을 투하하며 공격을 준비합니다. 열압탄을 회수하여 스타크에게 적중시키면 무력화 게이지 감소와 함께 안전지대가 생성되어 회피할 수 있습니다. 열압탄을 4개 동시에 생성하기에 빠르게 무력화를 터트릴 수 있는 패턴입니다.
- 오퍼레이션: 사막의 폭풍
오퍼레이션: 사막의 폭풍이라는 캐스팅바와 함께 스타크가 맵 전체에 연막을 살포하며 폭탄이 지속적으로 투하됩니다.
폭탄을 이용해 파훼하는 패턴으로 열압탄을 적중시키면 폭탄 마크가 1개씩 제거됩니다. 열압탄을 4번 적중시키거나 무력화 게이지를 전부 감소시키면 패턴을 파훼 할 수 있습니다.
■ 디리겐트
디리겐트는 기존 마이스터의 실험실과 비슷하게 전기/어비스 에너지를 이용한 기믹을 사용하는 보스입니다.
디리겐트는 전투 중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흡수하는 구체를 생성하고, 흡수한 에너지에 따라서 모습이 변화합니다. 에너지는 HP밑에 존재하는 UI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게이지가 파괴되면 에너지가 전부 사라집니다.
구체는 유저가 근접해서 아무 행동도 하지 않으면 다른 색으로 변하며 디리겐트와 반대되는 색으로 맞춰 에너지를 감소시키거나, 점프를 통해 몸에 둘러 패턴을 파훼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몸에 두른 구체는 평타나 점프를 통해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 머리 위를 조심해야 할걸?
만약 디리겐트의 에너지가 가득 차면 에너지를 전부 소비하여 맵 전체를 공격하는 즉사 패턴을 사용합니다. 때문에 에너지가 한쪽으로 가득 차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 다이빙 공격이다!
다이빙 공격이다! 라는 캐스팅바가 등장하며 디리겐트가 구멍들을 통해 이동하며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충격파는 점프를 통해서 회피할 수 있습니다.
유저도 구멍에 들어갈 수 있으며, 들어갈 시 다른 구멍으로 나오면서 제거되고, 일반공격 시 무력화 게이지 감소 40% 버프를 얻게 됩니다.
- 이것도 피해봐!
이것도 피해봐! 라는 캐스팅바와 함께 유저 1명에게 공격 범위를 지정합니다. 지정된 타겟을 따라 공격 범위가 이동하다가 정지하며, 캐스팅바가 끝날 때 맵에 공격과 함께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공격 범위 밖에서 점프하면 회피할 수 있으며, 패턴이 종료되면 무력화 게이지 감소 버프를 제공하는 구멍이 생성됩니다.
- 너 이제 큰일 났어!
디리겐트가 맵 끝으로 이동한 후 ‘너 이제 큰일 났어!’라는 캐스팅바와 함께 공격을 준비합니다.
디리겐트와 반대되는 색의 구체를 몸에 두르면 뒤에 안전지대가 생성됩니다. 공격이 시작되면 서서히 밀려나며 막아낸 곳을 제외하면 후속타가 남으므로 최대한 앞으로 이동해 막아야 합니다.
- 거기 꼼짝 마!
디리겐트가 ‘거기 꼼짝 마!’라는 캐스팅 바와 함께 공격을 준비합니다.
디리겐트와 반대되는 색의 구체를 몸에 두른 후 돌진을 막으면 디리겐트가 구체안에 갇히고, 무력화 게이지 감소와 함께 잠시 그로기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 에네기
에네기는 어비스의 힘을 활용하여 전투하는 보스입니다.
에네기는 전투 중 지속적으로 어비스 방패를 4개 생성합니다. 어비스 방패는 1개당 25%의 데미지 감소를 제공합니다. 바깥 면을 평타로 공격 시 파괴되며 에네기의 무력화 게이지가 소량 감소합니다.
방패를 생성할때 이따금 어비스의 힘을 이끌어 내 맵 전체를 공격하는 패턴을 사용합니다. 빠르게 방패를 파괴한 후 공격하면 안전지대를 생성해 파훼할 수 있습니다.
- 쏟아지는 어비스의 힘
에네기가 유저를 지정한 후 폭격합니다. 총 3번 폭격하며, 지정된 유저는 안전지대가 생성되도록 어비스를 설치하면 파훼할 수 있습니다.
■ 이덴디테이트
이덴디테이트는 전류 기믹을 사용하는 보스입니다. 빨간 버튼을 밟아 전류 공급을 차단하거나, 전류를 흡수하여 패턴을 파훼 할 수 있습니다.
- 형상
이덴디테이트는 전투에 돌입하면 2개의 형상을 설치합니다. 형상은 전류를 공급받을 때는 데미지를 10%만 받습니다.
형상을 파괴하기 위해서는 2개의 버튼을 밟아 전류 공급을 차단하면 받는 데미지가 125%로 변해 파괴할 수 있습니다. 형상을 파괴하면 부품이 떨어지며 ‘본체 기동 중’ 패턴을 파훼 할 때 사용합니다.
- 본체 기동 중.
형상을 전부 파괴하면 ‘본체 기동 중.’ 이라는 캐스팅바가 등장하며 홀로그램이 생성됩니다.
맵에 떨어져 있는 부품을 획득해 똑같은 모양의 홀로그램에 가져가면 넣을 수 있고, 3개의 부품을 전부 채워 넣으면 패턴이 파훼되며, 강화된 망치가 맵에 생성되고, 본체와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 전류 공급-망치
맵에 떨어진 망치는 버튼을 밟아 전류를 흡수한 후 평타를 통해 투척할 수 있습니다. 망치에 적중한 이덴디테이트는 소량의 데미지와 함께 무력화가 약 15% 감소합니다. 이덴디테이트는 무력화 시 받는 데미지가 200%로 크게 증가하므로 적절하게 이용하면 빠르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 전류 흡수 실행
이덴디테이트가 ‘전류 흡수 실행’이라는 캐스팅바를 띄우며 공격을 준비합니다. 전류를 흡수하여 망치를 날려보내면 표식이 1개씩 사라지며, 3번 망치를 날리면 파훼할 수 있습니다.
파훼 성공 시 이덴디테이트의 받는 데미지가 150%로 증가하며 잠시 그로기 상태에 빠집니다.
■ 지젤 로건
지젤은 고철에 에너지를 주입하는 기믹을 사용하는 보스로, 2개의 페이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고철 사출
지젤의 공격으로 생성된 고철은 평타로 파괴할 수 있으며, 떨어진 에너지를 20% 이상 흡수했다면 고철에 자기장이 둘러지게 되고 평타를 통해 사출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게이지가 파괴되면 고철들은 전부 파괴되며 에너지로 변환됩니다.
고철은 지젤에게 날아가면 무력화를 약 10% 감소시키며 소량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 초대형 고철 내려찍기
지젤이 구석으로 이동하여 ‘초대형 고철 내려찍기’라는 캐스팅바와 함께 고철을 반대쪽으로 지속적으로 투하합니다.
고철 투척이 마무리되면 지젤이 공격을 준비합니다. 공격을 피해서 고철을 파괴하거나 투척하며 반대쪽으로 이동하면 회피할 수 있습니다. 대량의 고철이 생성되기 때문에 지젤의 무력화 게이지를 빠르게 감소시킬 수 있는 패턴입니다.
- 고철 대폭발
1페이즈 지젤의 HP가 50% 이하로 감소하면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지젤이 무적 상태로 맵 중앙을 향해 이동한 후 ‘고철 대폭발’이라는 캐스팅 바를 생성합니다.
패턴이 시작되면 캐릭터의 에너지가 0%로 감소한 후 지젤이 지속적으로 고철을 떨어트립니다. 고철을 사출하면 지젤의 스택이 1씩 감소합니다.
정해진 횟수만큼 사출하면 패턴이 파훼되며 지젤이 그로기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 지뢰 찾기
2페이즈부터 사용하는 패턴으로 기본적으로 지젤이 지뢰를 계속해서 설치합니다. '지뢰 찾기' 캐스팅 바'가 뜨면 지젤이 맵 전체에 지뢰를 설치한 후 유저를 추적하며 망치질을 하기 시작합니다.
설치된 지뢰 발판 중 하얀색 발판이 3개 존재하며, 이 하얀 발판의 지뢰는 지젤의 망치질에 맞으면 폭발하지 않고 파괴됩니다. 다른 지뢰가 망치에 파괴되지 않게 하얀 발판의 지뢰를 전부 파괴하면 파훼할 수 있습니다.
파훼에 실패하면 지뢰가 일제히 폭발하여 큰 데미지를 입습니다.
- 정말 끔찍한 폭발
2페이즈 지젤의 HP가 50% 이하로 내려가면 사용하는 패턴으로, 지젤이 중앙으로 이동하여 고철을 폭탄 로봇으로 재조립하고 패턴이 시작되며, 패턴 중에는 지젤이 받는 데미지가 62%로 감소합니다.
3개의 폭탄은 3줄로 나뉘어 가로로 한 칸씩 이동하고, 지젤은 지속적으로 유저를 추적하여 망치로 내려칩니다, 이 망치질을 폭탄에 맞추면 폭탄에서 에너지가 나오며 사출이 가능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폭탄 로봇의 이동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미리 이동경로를 예측하여 지젤의 공격을 깔아 두는 형식으로 진행해야 쉽게 파훼할 수 있습니다.
3개의 폭탄을 전부 사출하거나 패턴 시간이 종료되면, 지젤이 중앙으로 이동하여 ‘어비스 폭주’라는 캐스팅 바와 함께 점점 공격 범위를 중앙으로 조여옵니다. 앞선 패턴 파훼에 성공했다면 지젤의 폭탄들이 지젤에게 날아가며 그로기 상태가 되며, 파훼에 실패했다면 맵 전체에 큰 데미지를 입히고 마무리됩니다.
■ 게이볼그
3단계 이상에서 2페이즈를 마무리하면 지젤이 게이볼그에 탑승하며 게이볼그와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게이볼그는 기존 지젤처럼 에너지 주입 패턴을 그대로 사용함과 동시에 마이스터들의 도움을 받아 전투를 진행해야 합니다. 게이볼그의 패턴은 맵을 이동하며 파훼하거나 회피하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게이볼그의 통상 패턴은 미니맵, 발판이 붉은색으로 표시되며 범위를 예고해줍니다. 지형을 파괴하는 공격도 존재하니, 공격을 피해 여러 방을 이동하며 공략해야 합니다.
- 에너지 방출
‘에너지 방출’이라는 캐스팅 바가 등장하며 게이볼그가 지속적으로 번개를 떨어뜨리고, 번개가 떨어지는 곳은 미리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캐스팅바가 가득 차기 전 방을 돌아다니며 큰 바위를 찾아 뒤에 숨으면 회피할 수 있습니다. 회피하지 못하면 매우 강력한 피해를 입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마이스터 호출
게이볼그 공략의 핵심으로, 오드뤼즈가 맵에 마이스터를 호출할 수 있는 드론을 여러 방에 나눠 보냅니다.
마이스터를 호출하게 되면 게이볼그의 약점이 등장하며, 미사일이나 바위, 랜드러너에 에너지를 주입한 후 사출하여 약점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이동 중인 랜드러너는 기본공격으로 뒤를 공격하면 사출 가능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약점 공략에 성공하면 게이볼그의 무력화 게이지가 약 50% 감소하며 게이볼그가 받는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데미지 증가와 더불어 무력화를 빠르게 감소시켜 후술할 게이볼그 저지작전 패턴을 위해서 꼭 진행해야 하는 패턴입니다.
- 게이볼그 저지작전
게이볼그의 무력화 게이지가 2번 파괴될 시 게이볼그 저지작전이라는 캐스팅 바와 함께 게이볼그가 미사일을 발사하며 마이스터들의 대화가 출력됩니다.
대화가 끝나면 초록색 드론이 맵에 출현하며, 드론에 접근하면 방향키를 입력하여 마이스터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마이스터 호출에 성공하면 게이볼그의 약점 포인트가 1개씩 파괴되며, 전부 파괴되면 타임락 상태로 넘어가게 됩니다.
- 타임락
마이스터 호출이 끝나면 지젤의 발악을 마이스터들이 시간을 멈춰 막아내는 연출이 등장합니다.
멈춘 시간 속에서 맵에 존재하는 미사일이나 랜드러너를 기본 공격으로 공격하면 표식이 생성되고, 시간 정지가 종료되면 일제히 게이볼그에게 날아가서 게이볼그의 받는 피해를 대폭 증가시킵니다.
받는 피해는 999%까지 증가하며, 표식을 걸어 둔 미사일 개수에 따라 받는 피해 증가량이 달라지니 빠르게 이동하여 최대한 많은 미사일에 표식을 남겨야 합니다.
패턴이 종료되면 게이볼그가 그로기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 보상
보상으론 개편된 휘장, 젬의 등급을 올리고 강화할 수 있는 '에너지 코어'를 지급합니다. 총 획득 포인트 900점 이상(평균 3단계) 부턴 '초전도 에너지 코어'를 추가로 지급, 총 획득 포인트 1100점(평균 4단계)에선 '왜곡된 차원의 큐브'를 계정 귀속 속성으로 제공합니다.
획득 포인트의 경우 각 층 별 보스를 높은 단계로 클리어할 때마다 추가 지급됩니다. 1~3층에선 단계별로 100/130/160/200, 4층은 단계별로 100/260/420/500을 지급하며 모든 보스를 4단계로 클리어하면 1100점 만점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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