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샌즈 | 날짜 : 2022-04-22 17:20 | 조회 : 5960 / 추천 : 10 |
---|---|---|
[정보] 최고의 지원은 적을 공격해 없애는 것, 던파 모바일 '크루세이더' 직업 정보
던파 모바일에는 검을 쓰는 귀검사, 주먹으로 대화하는 격투가, 총과 화기를 사용하는 거너 등 다양한 직업이 있다. 출시 기준 11개 직업이 준비되어 있으며 4월 28일 거너의 세부 전직 메카닉과 스핏파이어가 추가될 예정이다.
여기에 직업별로 최소 10개는 넘는 공격 스킬이 있어 여러 스킬을 연계해가며 적을 휩쓸어 잡는 액션쾌감을 느낄 수 있다. 다만, 스킬이 많다 보니 내 직업에 최적화된 능력치는 무엇인지, 내가 제대로 스킬을 쓰고 있는 건지 의문을 느낄 때가 많다.
이에 각 직업별 기초 정보와 스킬 운용에 대해 설명해 보고자 한다. 가장 처음으로 소개할 직업은 현재 던파 모바일 내의 유일한 프리스트 직업인 크루세이더다.
- 개요
크루세이더는 성직자 캐릭터답게 아군까지 적용되는 각종 버프로 파티원을 보조하는 컨셉의 캐릭터다. 여기에 홀드 스킬도 두 개나 있어 적의 위협적인 행동 패턴을 쉽게 무력화시킬 수 있다. 특히, 두 스킬 모두 던져두고 자신은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적을 꼼짝 못 하게 해고 화력으로 제압해버리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전직 전 일부 공용 스킬을 제외하면 모든 스킬이 마법 공격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본 공격도 마법 공격력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지능과 마법공격력을 챙겨주면 된다.
방어구는 판금, 무기는 십자가, 염주, 낫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한다. 원작과 달리 십자가 마스터리에 공격력 관련 옵션이 없기 때문에 마법 공격력이 더 높은 염주와 낫을 골라 사용하시면 된다.
순수 무기 스펙 자체는 캐스팅 속도와 지능이 더 높은 염주가 좋으나 50레벨 에픽 낫 '닐바스의 검은 낫' 옵션이 매우 출중해 현존하는 모든 염주의 포텐셜을 뛰어 넘어 최종 무기로 여겨지는 등 자신의 아이템 습득 상황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크루세이더는 전직 시 자동으로 배우는 패시브 스킬 '빛의 은총'을 통해 기본 공격을 비롯해 무기로 직접 휘두르는 스킬에 명속성이 부여된다. 전직 후 모든 스킬이 자체적으로 명속성을 가지고 있어 비싼 값을 주고 속성 부여 카드를 바르지 않아도 명속성 강화 옵션의 수혜를 누릴 수 있다.
- 운용
크루세이더 스킬 중 반절 이상은 단순히 공격만 하는 게 아니라 적을 무력화하거나 디버프를 걸고,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거나 아예 데미지 없이 파티원의 체력을 채우는 등 아군을 지원하게끔 구성되어 있다.
이 중 가장 핵심은 '용맹의 축복'이다. 크루세이더의 정체성과 같은 스킬로 자신과 아군을 축복해 힘과 지능, 적중률을 올려주는 버프를 걸어주는 스킬이다. 화력 증강 수치는 원작처럼 파괴적이진 않으나 크루세이더 본인의 힘, 지능도 오르기 때문에 파티에서 1인분을 위해선 같이 몬스터를 때려주며 딜을 넣어줘야 한다.
크루세이더 본인도 적극적으로 적을 때려야 한다
스킬 지속시간은 다른 직업의 버프와 비슷하게 45초 지속, 60초 쿨타임이지만 각성을 마치면 1차 각성 패시브 '신실한 열정'의 효과로 지속 시간을 늘릴 수 있다. 전직 계열 스킬로 적을 맞출 때마다 지속시간이 4초씩 늘어나기 때문에 버프만 걸고 손 놓고 놀지 않는 이상 무한 유지가 가능하다.
다만 그만큼 스킬의 종류가 많아 선택과 집중이 절실한 직업이다. 던파 모바일에선 스킬 포인트 투자 상황을 마을에서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기에 솔로플레이 상황이라면 단순 파티원 지원 버프를 포기하는 방식으로 SP를 조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스킬트리
주황색으로 표시한 스킬이 위에서 설명한 예시 스킬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치유의 기도의 경우 수치가 고정수치이나 크루세이더 본인은 포션 하나보다도 못한 수치가 찰 정도로 HP MAX가 높은 경우가 많아 솔로플레이때는 SP까지 주긴 아까운 경우가 많다.
용맹의 아리아는 단순히 공격 스킬 관점에서 보면 연타를 빨리해도 3~4초 정도 시간을 소모하는 것에 비해 화력이 그리 강하지 않아 솔로플레이에선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다만 용맹의 축복 효과 강화를 위해 채용하는 '리빌레이션 오브 데보션' 6셋을 맞추면 스킬 공격력이 대폭 증가해 주력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십자가 마스터리는 당연히 무기를 십자가 외에 다른 걸 사용하면 SP를 줄 이유가 없어지는 스킬이다. 그 외에 기본 스킬 중엔 날벼락부와 무거운 죄업을 고려할 수 있다. 다만, 두 스킬 모두 무기 속성을 적용받지 않는 무속성 스킬이기 때문에 속성 강화를 적용받지 않는 점을 조심해야 한다. 만약 속성강화가 매우 높을 경우 '홀리 스매쉬'가 더 높은 dps를 보여줄 수도 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게임조선: https://df.gamechosun.co.kr/board/list.php?bid=dnfmb] |
1,700
329,156
프로필 숨기기
신고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