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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톤 공략


[치명적] 플레이어가 일격에 즉사할 수 있습니다.
[패턴경고] 패턴시 몬스터가 취하는 말풍선 대사 혹은 특수한 동작의 내용입니다.
[딜링타임] 평소 높은 방어력 혹은 무적 상태의 네임드가 특별한 패턴을 거쳐 일정시간 무력화되는 패턴에 대한 표시입니다.
[차단가능] 잡기스킬 혹은 빙결이나 기절과 같은 무력화 상태이상으로 몬스터의 패턴을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
[무력화 방지 패턴] 무력화 방지 패턴으로 네임드 몬스터가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 정령 / 인간형 ]

HP : 114,201,100
방어력 : 3,600,021 (99.53%)
화 속성 저항력 : MAX
수 속성 저항력 : MAX
명 속성 저항력 : MAX
암 속성 저항력 : MAX

ⓐ 토그의 사용 스킬 ───────────────────────────────────────

# 패턴1

[패턴경고] 대사 : 폭주 기관차다!
[차단가능]

토그가 경고대사와 함께 곧이어 바라보는 직선 방향으로 돌진하며, 돌진 경로에 화염 바닥을 남깁니다.

 

# 패턴2

[치명적]
[패턴경고] 동작 : 토그가 양 손을 마주잡으며 손에서 빛이 퍼집니다
[무력화 방지 패턴]

토그가 전방으로 화염을 내뿜습니다. 화염을 내뿜는동안 토그는 무적상태입니다. 데미지가 무척 강력하므로 공략 도중 늘 주의합니다.

 

# 패턴 3

[치명적]
[패턴경고] 동작 : 토그가 양 팔을 벌리며 네모난 마법진이 생겨납니다
[차단가능]

경고 동작 이후 토그가 작은 회오리를 만들어내어 주변 캐릭터를 끌어당기며 토그와 닿은 캐릭터의 체력을 흡수합니다.

데미지도 상당할뿐만 아니라 토그가 회복하는 체력이 어마어마하므로 패턴이 시전된다면 모두 토그의 반대방향으로 도망치거나 잡기스킬로 바로 끊어주도록 합니다.

 

# 패턴 4

[딜링타임]

토그의 방에서는 일정시간마다 필드의 가장자리에서 토그를 향해 움직이는 속성 구슬이 등장합니다.

속성 구슬은 공격하여 파괴할 수 있으며, 토그가 속성 구슬에 닿으면 몸 색깔이 해당 속성의 색으로 변하며 속성 저항력이 -1600으로 낮아지게됩니다.

11시 방향에서 화속성 구슬이, 1시 방향에서 수속성 구슬이, 5시 방향에서 명속성 구슬이, 7시 방향에서 암속성 구슬이 등장합니다.

# 패턴 5

[치명적]
[패턴경고A] 대사 : 크흐흐.. 연기의 알이다
[패턴경고B] 동작 : 토그가 필드에 수많은 붉은 구슬을 내뿜습니다.
[무력화 방지 패턴]

패턴경고 A : 

토그가 자신 앞에 오브젝트 판정을 가진 커다란 붉은 구슬을 생성합니다.

일정 시간 안에 구슬을 파괴하지 않으면 구슬이 폭발하여 주변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며 필드가 연기로 덮히게됩니다.

패턴경고 B :

토그가 필드에 수많은 붉은 구슬을 내뿜습니다.

붉은 구슬은 일정시간 공중에 머물러있다 일제히 폭발하여 추가적인 피해를 입히며 피격당한 플레이어를 멀리 날려버립니다.

패턴경고 A 혹은 B 패턴 이후 토그는 필드의 중앙으로 도약하며, 무작위 두 플레이어의 위치에 거대한 회오리를 발사합니다.

회오리에 닿은 플레이어는 막대한 다단히트 피해를 입습니다.

회오리의 대상이 된 플레이어는 캐릭터 주변에 붉은 경고 표시가 나타납니다.

 

ⓑ 토그와의 전투 ────────────────────────────────────────

처음 대면한 토그는 모든 속성 저항이 MAX인 상태로, 방어 무시 데미지/고정 데미지/상태이상 데미지가 아닌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토그의 방에서 일정시간이 흐르게되면, 필드의 가장자리에서 속성 구슬이 나오게됩니다.

속성 구슬이 토그에게 닿으면, 아프다.아프다.아프다 대사와 함께 토그의 몸 색깔이 가장 마지막으로 닿은 구슬과 같은 색깔로 변합니다.

몸 색이 변한 토그는 해당 속성 저항력이 크게 떨어져 몸 색깔과 같은 속성으로 공격한다면 토그에게 제대로 된 피해를 입힐 수 있게됩니다.

파티의 주력 공격속성을 파악한 뒤, 토그에게 먹일 구슬 하나를 제외한 세 개의 구슬은 미리 대기하고 있다가 부숴줍니다.

- 가능하다면 토그의 마법진 패턴은 잡기스킬로 끊어줍니다.

토그가 양 손을 맞잡고 손에서 빛이 퍼진다면 곧이어 앞쪽으로 불을 뿜으므로 신속하게 토그의 앞쪽에서 벗어나도록 합니다.

토그의 발 밑에 네모난 마법진이 펼쳐진다면 가능한 잡기 스킬로 패턴을 끊어내야하며

힘들다면 토그에게 빨려들어가지 않도록 빠르게 토그의 반대 방향으로 도망쳐야합니다.

토그가 연기의 알을 생성하거나 붉은 구슬을 필드에 생성한다면 곧이어 회오리 패턴을 사용합니다.

이 패턴은 시작할때부터 토그가 무적상태이므로 패턴이 나오면 공격을 그만두고 패턴공략에 집중합니다.


연기의 알을 생성할 때 : 연기의 알을 신속하게 부숴낼 수 있다면 빠르게 부순 후 회오리 패턴 파해를 위해 이동합니다.

바로 파괴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무리해서 연기의 알을 부숴내기보단 일단 회오리를 피한 후 연기의 알을 파괴하는쪽이 좋습니다.

붉은 구슬을 생성할 때 : 토그의 회오리 패턴을 피하는 데 집중하면 됩니다.

붉은 구슬은 토그의 앞쪽에 주로 집중되므로 토그의 앞쪽에서 회오리를 피하는 건 좋지 않으며,

폭발하는 구슬에 피격되면 플레이어가 멀리 날아가 회오리 공격에 휘말릴 수 있으므로 슈퍼아머 포션을 도핑하는것도 좋습니다.

회오리의 대상이 된 플레이어는 이와같이 경고표식이 생기게되므로 자신이 대상이라면 회오리를 피해 회피할 마음의 준비를 합시다.

토그에서 가장 까다로운 경우는 여러개의 패턴이 겹쳐서 실행되는 경우인데, 극악의 상황을 가정하여 속성구슬 패턴과 연기의 알 패턴이 겹쳐 회오리를 피하면서 속성구슬3개를 부숴야되고 연기의알까지 부숴야하는 경우 일단 회오리가 나오기 전에 안전하게 처리 가능한 구슬이 있다면 처리하되 절대로 무리하지 않도록 합니다.

회오리패턴부터 파해한 뒤 상황을 보고 속성구슬과 연기구슬을 파괴하는데 둘 중 하나를 포기해야할 상황이라면 속성구슬을 포기하고 연기구슬을 부수도록 합니다.

[ 1순위 : 회오리 - 2순위 : 연기 구슬 - 3순위 : 속성 구슬 ]

패턴이 겹쳐서 실행되는경우 꼬이는걸 방지하고자한다면 토그를 중앙에서 잡는것이 좋습니다.

연기의 알과 속성구슬 패턴이 겹치는 최악의 상황이라도 연기의 알과 토그 속성구슬이 모두 중앙쪽으로 모이게되어 회오리를 회피한 뒤 중앙에 있는 연기구슬을 부수며 다가오는 속성구슬을 처리하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 토그 간단 브리핑 ───────────────────────────────────────

1. 손에서 빛이 나면 토그 앞에서 회피하여 화염공격을 피해줍니다.
2. 토그의 발 밑에 마법진이 생기면 잡기스킬로 끊거나 끊어낼 수 없다면 토그의 반대방향으로 도망칩니다.
3. 속성구슬의 생성 위치를 파악한 뒤 파티에 알맞는 속성만 남겨놓고 다른 구슬은 파괴해줍니다.
4. 토그가 연기의 알을 생성하거나 붉은 구슬을 뿌리면 회오리를 회피할 준비를 해줍니다.
5. 뭐가 되더라도 회오리 회피가 1순위, 연기구슬과 속성구슬 중 하나를 포기해야한다면 속성구슬을 포기하고 연기구슬을 파괴

 

ⓓ 알아두면 좋은 팁 ───────────────────────────────────────

토그는 다른 몬스터보다 상태이상 공격에 큰 피해를 입으므로 상태이상을 주력 딜링기로 사용하는 캐릭터가 있다면 빠르게 공략할 수 있으며, 구슬을 먹은 토그의 속성 저항력은 -1600으로 무척 낮아 속성 추가 데미지 옵션을 가진 아이템을 착용한다면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파티원의 공격 속성이 통일되지 않았을 때, 공격속성을 변경할 수 있는 캐릭터가 고정 속성 캐릭터에 속성을 맞춰주도록 합니다.

[EX] 작열탄을 사용하는 커맨더와 수 속성 강화를 주력으로 투자한 검신이 있다면, 검신 플레이어가 샐러맨더 플라스크로 화속성으로 맞춰주도록 합니다.

속성강화가 300이 넘는 고속강의 캐릭터라고 하더라도 속성 추가 데미지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최대한 많은 플레이어와 속성을 맞추는쪽이 좋습니다.

토그가 회오리 패턴을 사용할 때, 패턴을 회피하지 않고 무적기를 통해 버티는 방법이 있습니다.

회오리 패턴을 사용한 토그는 잠시 제자리에 쪼그려앉아 무방비상태로 모든 공격을 카운터로 타격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기에 무적기를 통해 회피동작 없이 회오리를 넘기게되면 토그에게 더욱 많은 피해를 누적시킬 수 있습니다.

무적기를 통해 버텨내지 않아도 크루세이더 플레이어가 토그를 참회 상태로 만들게되면, 참회 상태가 지속되는동안 회오리는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정크스핀이나 블레이드 팬텀 등 일부 스킬은 쪼그려앉아있는 토그를 바로 일으켜낼 수 있으므로 사용에 주의합니다.

 

[ 정령 / 인간형 ]

HP : 316,504,000
방어력 : 180,444 (91.39%)
화 속성 저항력 : 0
수 속성 저항력 : -27
명 속성 저항력 : 34
암 속성 저항력 : -11

ⓐ 섬멸의 네르베의 사용 스킬 ──────────────────────────────────

# 패턴 1

[패턴경고] 동작 : 네르베가 손을 앞으로 뻗으며 기공장을 생성합니다.

네르베가 조그마한 기공장을 앞쪽으로 발사합니다.

공격에 피격된 플레이어는 20초간 푸른색 구슬을 얻게됩니다.

 

# 패턴2

[치명적]
[패턴경고] 동작 : 네르베를 중심으로 거대한 마법진이 펼쳐짐
[무력화 방지 패턴]

네르베가 피격되었을 때 패턴이 발동됩니다.

네르베를 중심으로 거대한 마법진이 펼쳐지며, 각 플레이어 위치에 1초간격으로 3회 경고 발판을 생성합니다.

경고 발판이 생성된곳에선 곧이어 번개가 떨어지며 피격된 플레이어는 피해와 함께 기절합니다.

세 차례 번개를 떨어뜨린 네르베는 마법진을 폭발시켜 마법진 안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20초간 푸른색 구슬을 씌우며 밀쳐냅니다.

마법진 패턴으로 푸른 구슬을 얻게 된 플레이어가 있으면 네르베 또한 20초간 붉은색 구슬을 두르게되는데, 플레이어의 푸른 구슬과 네르베의 붉은색 구슬이 맞닿게되면 폭발하여 주변 플레이어를 즉사시킵니다.

 

# 패턴 3

[패턴경고] 동작 : 네르베가 중앙으로 순간이동 / 대사 : 빛이 있으라!

네르베가 대사와 함께 중앙으로 순간이동하며 두 차례에 걸쳐 12시,6시 / 3시,9시에 번개를 떨어뜨립니다.

떨어진 번개는 주변 플레이어를 넘어뜨리며 빛 구슬을 생성합니다.

구슬은 네르베를 향해 이동하며, 네르베가 구슬에 닿게되면 대량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구슬이 네르베에게 닿기 전에 캐릭터로 가로막으면 구슬은 캐릭터에 흡수되어 사라지며 일정시간 스텟과 이동속도 보너스를 얻게됩니다.

- 각 구슬을 1,2,3,4개 먹은 캐릭터

구슬을 추가로 흡수할때마다 추가적인 효과가 발생합니다.
구슬을 하나 먹었을 때 : 힘 20% 보너스, 이동속도30% 보너스
구슬을 두개 먹었을 때 : 힘 50% 보너스, 공격속도 20%, 이동속도70% 보너스
구슬을 세개 먹었을 때 : 지속적인 피해
구슬을 네개 먹었을 때 : 캐릭터 즉사

 

# 패턴 4

[치명적]
[패턴경고] 동작 :  화면이 번쩍이며 네르베가 중앙으로 순간이동 / 대사 : 나의 번개를 피할 수 없다. 천지에 벼락이 내릴것이다.
[무력화 방지 패턴]

화면이 하얀색으로 번쩍이며 모든 플레이어를 기절상태로 만들고 필드의 1시, 3시, 5시, 11시 구석에 넨가드가 생성됩니다.

한 개의 넨가드에는 한 명의 캐릭터만 들어갈 수 있으며 두 명 이상이 하나의 넨가드에 들어가면 그 넨가드는 즉시 파괴됩니다.

네르베 머리 위 캐스팅이 종료되면 필드에 번개가 마구 떨어지며 넨가드 밖에 있는 플레이어를 즉사시킵니다.

 

ⓑ 섬멸의 네르베와의 전투 ────────────────────────────────────


- 네르베 마법진 패턴 중 경고발판과 번개

네르베는 피격시 무적상태가 되며 거대한 마법진을 펼치는 패턴을 사용합니다.

마법진이 펼쳐지면 빠르게 마법진 밖으로 벗어나야되며, 번개에 피격되지 않도록 캐릭터를 이리저리 움직여야 합니다.

네르베에 번개에 한 번 피격되면 기절 상태에 걸려 다음 번개까지 연달아 피격되며, 마법진 안에서 번개에 피격된다면 위험하기때문에 신비로운 세계의 장난감을 준비하여 번개에 피격되었다면 바로 기절상태를 풀어낸 뒤 움직이도록 합니다.

미처 마법진에서 벗어나지 못해 캐릭터가 푸른 구슬을 가지게되었다면, 구슬이 사라질때까지 네르베의 붉은 구슬과 절대 부딪히지 않도록합니다.

자기뿐만 아니라 폭발로 인해 주변 파티원까지 우르르 사망할 수 있기때문에 조심하도록 합니다.

마법진 패턴은 네르베가 홀딩 등으로 무력화상태가 되었을때도 사용하지만, 무력화 상태에서 패턴을 실행했을 땐 네르베가 무적상태를 갖지 않습니다.

20초의 쿨타임을 갖습니다.

빛이 있으라 패턴은 네르베가 두 차례에 걸쳐  12시,6시 / 3시,9시에 번개를 떨어뜨리는 패턴입니다.

번개가 떨어질 때 주변 플레이어를 넘어뜨리므로 슈퍼아머 포션을 복용한 상태가 아니라면 낙뢰지점에서 조금 떨어져있는게 좋습니다.

번개가 떨어진 후 빛구슬이 생성되어 네르베에게 이동하는데, 구슬이 네르베에게 닿으면 막대한 양의 생명력을 회복하지만 플레이어가 빛구슬을 가로막아 흡수하게되면 스텟과 이동속도에 보너스를 받기때문에 네르베에게 구슬이 닿지 않도록 구슬을 가로막아 흡수해야합니다.

너무 많은양의 구슬을 먹게되면 캐릭터가 아플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의 구슬만 먹도록 합니다.

구슬의 판정이 넓은편이기에 캐릭터가 겹쳐있다면 여러명의 캐릭터가 동시에 구슬의 보너스 효과를 받을 수 있지만 반대로 네르베에게 가까운 거리에서 구슬을 가로막았을때 네르베 또한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으니 네르베와 적당히 떨어진 거리에서 가로막도록 합니다.

화면이 하얀색으로 번쩍이며 네르베가 중앙으로 순간이동하며 캐릭터를 기절시키는 패턴

재빠르게 기절을 풀어내고 1시, 3시, 5시, 11시에 위치한 넨가드 안으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하나의 넨가드에는 한 명의 플레이어만 들어갈 수 있으며, 두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들어가면 넨가드가 바로 파괴되므로 넨가드가 겹치지않도록 주의합니다.

기절한 캐릭터는 반짝이는 레미의 손길, 신비로운 세계의 장난감 혹은 크리쳐의 오버스킬을 이용한다면 빠르게 풀어낼 수 있습니다.

 

ⓒ 섬멸의 네르베 간단 브리핑 ──────────────────────────────────

1. 네르베의 마법진이 펼쳐지면 마법진 범위 안에서 빠르게 벗어나며 이어지는 번개를 회피합니다.
2. 플레이어가 푸른 구슬을 얻었다면 네르베의 붉은 구슬과 부딪히지 않도록 구슬이 사라질때까지 도망가도록 합니다.
3. 빛이 있으라 패턴을 사용할 때 구슬을 캐릭터로 가로막아 네르베가 체력을 회복하지 못하도록 방해해야합니다.

 

ⓓ 알아두면 좋은 팁 ───────────────────────────────────────

마법진의 푸른구슬을 씌우는 폭발은  Z축판정이 무척 좁은편으로 공중에 머물러있거나 타이밍을 맞춰 점프한다면 공격을 회피할 수 있으며 네르베의 붉은구슬과 푸른구슬이 맞닿았을때 일어나는 폭발을 무적기를 사용하여 흘려낼 수 있습니다.

무력화 상태에서 네르베가 마법진 패턴을 사용했을때 무적상태를 얻지 못하는것을 이용한다면 마법진 패턴을 사용할 쯤 네르베를 홀딩한 뒤 마법진 안에서 폭발을 무적기로 버티며 데미지를 넣을 수 있으나 폭발에 다른 캐릭터가 휘말릴수도 있으므로 손발이 맞는 고정파티가 아니라면 회피하도록 합니다.

네르베의 모든 기절패턴은 신비로운 세계의 장난감으로 풀어낼 수 있으므로, 슈퍼아머 포션과 신비로운 세계의 장난감을 복용한다면 모든 패턴에 대해 쉽게 공략해낼수 있습니다.

네르베는 20초가 지나지 않더라도 무적상태로 돌입할 때 붉은 구슬이 사라집니다.

캐릭터가 푸른 구슬을 지니고있더라도 네르베가 붉은 구슬을 지니고있지 않다면 네르베와 맞닿아도 폭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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